6,260 ▼ 240 (-3.69%) 11/13 장마감 관심종목 관심종목

기업정보

메디파트너생 (015540) Mediplant Co.,Ltd.
상품권 할인유통 및 치과재료 판매 유통업체
거래소 / 음식료, 서비스업
기준 : 전자공시 반기보고서(2014.06)


II. 사업의 내용


□ 핫텍

1. 사업의 개요
[상품권 유통]
1) 개요

상품권은 발행사의 현금유동성을 개선하고, 매출촉진 및 홍보 등의 부가수익을 발생시 키는 수단으로써 국내시장에 정착하였습니다. 초기 백화점·제화상품권 위주에서정유 문화상품권 등 특화된 다양한 형태의 상품권이 발권되면서 성장을 거듭한 상품권은 ' 받고 싶은 선물 1위'라는 건전한 선물 문화 및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되어 민간소비경 제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제3의 화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과정

상품권은 1961년 상품권법 제정으로 국내에 처음 도입 되었습니다. 1975년 12월 사 재기 등 과소비 억제, 건전한 소비풍토 조성, 인플레이션 우려를 이유로 상품권 발행 이 전면 금지되었다가 1990년 도서상품권 발행, 1993년 엑스포 선불카드 발행 등 부 분적인 상품권 발행이 허용되었으며, 1994년 상품권법 개정 법률 시행으로 상품권 발 행이 다시 전면 허용 되었고, IMF 이후인 1999년 2월에 행정규제완화와 기업 자율활 동 활성화 목적으로 상품권법이 폐지 되면서 상품권 발행은 완전 자율화 되었습니다.

상품권 시장은 1999년 1조 5천억원에서 2000년 3조원, 2003년 5조5천억원으로 성장 하였으며, 현재 약 10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자료 : 한국경 제 신문 2003.03월) 백화점 제화 상품권 이외에도 정유·문화·외식 상품권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권이 발권 되고 있고, 소비자의 상품권 재테크 소비문화 증대로 시장규모 는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상품권 발행의 자율화로 많은 기업에서 상품권이 마케팅 수단으로 자유롭게 활용되고 있으나 그에 따른 통계는 관리되지 않고 있어 2003년 이후 상품권 산업 매출규모는 공식적인 통계자료가 없으며, 1만원권 이하 상품권 발행은 인지세를 부담하지 않아 기 존 상품권의 유통량 추정 및 신규 상품권의 발행량을 통해 전체 상품권 산업규모 추정 만 가능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상품권의 사용 목적은 크게 선물(기업 고객관리 포함) 및 재테크 소비적 측면으로 구 분할 수 있습니다. 호경기에는 기업의 상품권 마케팅 활용 확대 및 소비자의 선물구매 증대를 기대할 수 있고, 불경기에는 기업의 매출촉진을 위한 상품권 할인 발권 확대 및 소비자의 재테크 소비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경쟁요소

상품권 발행시장은 진입 장벽이 거의 없는 완전 경쟁시장이며, 상품권 이용의 편의성 및 발행 기업의 신뢰도에 따라 소비자 선호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기업 인지도 및 할인율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상품권 할인 유통시장은 지역별 상권에 따라 세분화 되어 있으며, 운영자금도 소규 모로 영세하게 분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통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자금 력과 유통노하우, 인지도가 필요하며 이를 높이기 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 되어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최근에는 소규모 유통업자의 진입으로 인하여 시장의 경쟁이 심 화되어 있는 편입니다.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상품권법은 1999년 2월 폐지되어 여신전문금융업법에 흡수 되었습니다. 상품권 발행 은 1만원권 초과시 인지세가 부과되며, 법령에 제한이 없어 일정 기준만 갖추면 어떤 업체든 제한 없이 상품권 발행이 가능합니다.

6) 시장점유율

국내 오프라인(Off-Line) 상품권 할인 유통시장의 대표적인 업체는 ㈜티켓나라입니다. ㈜티켓나라는 동종업계 최대 유통량을 고수하고 있고, 상품권 할인 유통시장에서 브랜 드 인지도가 높아 규모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타업체는 영세하게 운 영 되고 있어 주요 경쟁회사는 없습니다.

(주)티켓나라는 당사의 100% 자회사입니다.

7) 시장의 특성

상품권 할인 유통시장의 주요목표시장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이며, 주고객은 개인, 기 업체 및 도매업자입니다. 백화점 상품권의 거래 비중이 높은 편으로 성수기는 연말연 시, 구정, 추석, 백화점 및 제화업체의 세일기간 등이고, 비수기는 7월~8월로 장마철 및 휴가시즌에 매출이 다소 둔화됩니다.

8) 수요자의 특성

수요자의 상품권 활용은 선물 및 재테크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소비자 구매시 할인율의 정도에 따라 구매수요 변동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깨끗하고 신뢰 적 인지도와 이미지의 업체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의품 및 코슈메슈티컬 사업]

1) 개요
 당사는 미국의 트랜스더멀코퍼레이션(Transdermal Corporation : TDC)이 개발한 고분자물질 피부전달기술(DDS : Drug Delivery  System)을 기반으로 생산된 의약품 및 화장품을 신규사업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향 후 본 DDS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제형변형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본 DDS기술의 특징은 고분자물질을 10~20Nano 크기의 나노입자 형성이 가능해 피부침투 효율을 극대화하여 피부의 진피층까지 침투시키며, 상온에서 안정적으로 장기간 고분자물질 나노셀을 유지시켜주는 세계 최초의 상업화된 기술입니다. TDC는 본 기술을 아시아8개국(한국,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폴, 대만, 호주, 베트남)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 특허를 출원, 획득한 상황이며 아시아 8개국에 대한 본 기술의 특허를 출원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 회사는 (주)트랜스더멀아시아로서 현재 당사의 최대주주입니다.

당사는 우선 국내시장에 (주)트랜스더멀아시아와 공동으로 본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할 계획이며, 점차 그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피부에 효과 및 효능이 있는 고분자물질 원료를 발굴, 본 DDS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개발하여 전 세계시장에 진출계획입니다.

2) 산업의 성장과정

바이오산업은 신약개발을 위한 연구에서부터 원료 및 완제의약품 생산과 판매 등 모든 과정을 포괄하는 첨단 부가가치 산업으로 기술 집약도가 높고, 신제품 개발 여부에 따라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산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신물질을 개발하고 임상실험을 통한, 즉 많은 시간과 자금을 소비하여 신약을 개발하였지만 최근에는 손쉽게 제형을 변화시킴으로서 신약 개발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형변형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동일한 물질로 다양한 투여 방법을 통해 다양한 제품 구성 및 물질의 특성에 맞는 유효성분 전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동일한 원물질로 특허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TDC의 개발 완료 제품 중 보튤리늄 톡신 타입 A는 고분자 물질이기 때문에 효능을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주사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바르는 형태로 만들 경우, 주사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통증 없이 손쉽게 시술을 받을 수 있어 잠재적으로 시장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형변형시장은 의료 및 미용시장에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의약품 가격은 비탄력적인 특성을 갖습니다. 의약품의 경우 생명 및 건강과 직접 관련이 있어 가격이 높아지더라도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하려는 속성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산업보다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시장은 소비재 산업으로서 고객의 주목을 받기 위한 차별적인 신상품 개발과 마케팅, 유통경로 확보 등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품의 가치증대를 위해 디자인, 포장, 광고 등 이미지 제고를 위한 투자가 필요하며, 다품종 소량 판매로 인한 물류기반 확보가 필요합니다. 패션 트랜드에 민감한 여성들이 주요 고객인 산업 특성으로 인해 상품의 수명주기가 짧고, 계절적 수요 변동과 개인별 선호 차이로 인해 상품의 종류가 매우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 화장품 소비 또한 확대되면서 젊은 남성층의 화장품 관여도가 높아졌으며, 남성 상품의 유형도 다양화되었습니다.


의약품. 화장품은 경기방어적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피부침투기술(DDS; drug delivery system)은 고분자 물질을 나노화하여 인지질막으로 캡슐화 한 후 피부속 원하는 부위까지 성분의 변형 및 손실 없이 침투 시킬 수 있는 기술로, 현재 상용화된 유일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기술은 언제든지 출현될 수 있습니다.

5) 관련법령 또는 정부의 규제

약사법에서 의약품의 범위에 포함하여 규제하던 화장품 관련규정을 분리하여 별도의법령으로 제정된 뒤 2002년 1월 법률 제6617호까지 2차례 개정되었습니다.

 

화장품 제조업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게 신고해야 합니다. 피부의 미백과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규정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제조·수입하려는 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장에게 안정성과 유효성에 대한 심사를 받아야 하며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원료를 함유하는 화장품을 제조·수입하려는 경우에도 사전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게 원료의 성분규격과 안정성에 대한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의 자문에 응하기 위해 화장품심의위원회를 두며,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화장품심의위원회의 의견을 들어 화장품의 효능과 품질 등에 관한 규격 기준을 정해 고시할 수 있고, 화장품의 용기나 포장에는 타르색소 등 보건복지부령이 정하는 성분의 명칭, 기능성 화장품의 표시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조업자와 수입자 등은 의학적 효능·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거나, 기능성 화장품이 아닌데도 그것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거나, 소비자를 기만 또는 오인시킬 우려가 있거나, 안정성·유효성에 대한 심사결과와 다른 내용을 표시 또는 광고해서는 안됩니다.

 

또 식품의약품안정처장의 심사를 받지 않은 기능성 화장품, 새로운 원료로서 심사를 받지 않은 화장품 또는 변질된 화장품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할 목적으로 제조·수입·보관 또는 진열해서는 안되며, 제조업자 또는 수입자는 자주적 활동과 공동이익을 보장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화장품업 단체를 세울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제조업자 등에 대해 이 법의 시설기준에 적합하지 못한 경우 개수(改修) 명령을 내릴 수 있고, 규정을 위반한 화장품이나 그 원료 등에 대해 폐기 명령을 내릴 수 있고, 또 제조시설의 폐쇄, 품목의 제조·수입·판매 금지를 명하거나 기간을 정해 업무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총칙, 화장품의 제조 및 수입 등, 화장품심의위원회, 화장품의 취급, 감독, 보칙, 벌칙의 7장으로 나누어진 전문 32조와 부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의약품의 경우는 약사법의 영향을 받으며 제조 및 유통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제한을 받습니다.


6) 시장점유율
현재까지의 국내 제형변경시장의 규모는 정부차원의 공식적인 통계 자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당사가 판매할 기능성 화장품 및 의약품의 경우 국내시장의 시장규모는 각 약 2조원, 약 14조원이며 2013년 하반기에 본 시장으로 진입 할 예정이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당사의 시장점유율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Cloudit™ 솔루션 유통 사업]
당사는 2014년 4월 (주)이노그리드와 Cloudit™ 솔루션 유통 사업에 관한 총판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1) 개요

    클라우드 컴퓨터는 컴퓨팅,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와 같은 IT자원들은 인터넷(네트워크)을 통해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클라우드 시장은 민간시장과 공공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민간시장은 현재까지 국내 클라우드 도입률은 32% 수준으로 아태지역 11개국 중 중하위권에 불과합니다. 기업 규모별로 보았을 때 클라우드 이용률은 50인 이상인인 경우 23.5%, 50인 미만의 기업은 2.4%에 머물러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한국정보화진흥원, 2012)

    기업들이 클라우드 도입을 꺼리는 이유가 자료 유출 및 보안에 대한 우려이며, 이에 따라 프라이빗 클라우드 도입이 늘어나고, 시장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국내시장은 조사기관마다 차이가 있지만,  2017년 약 16억 달러(약 1조7,000억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처 : Infiniti)

   참고로 국내 기업의 프라이빗 선호도는 대기업은 68.8%, 중소기업은 63.3%로 조사되었습니다.(IDC '13)

   공공시장에서 정부는 현재의 정부통합전산센터에 대해 전체 시스템 1,233개 중 2017년까지 740새 시스템을 클라우드 컴퓨팅 센터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또한 공공기관의 15% 이상이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 규모는 2012년 5억 달러에서 2017년 약 16억 달러로 연평균 2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현재 클라우드 산업은 성장사이클에 진입하는 단계로써 경기변동에 대한 사이클을 논하기 어렵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세계 클라우드 시장규모는 2012년 457억달러(약 48조 7,000억)에서 오는 2017년 1,204억달러(약 128조 4,000억)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고, 동기간 국내 시장도 약 16억 달러(약 1조7,0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4) 경쟁요소

   클라우드산업은 IT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잡고 있기에 국내외 주요 업체가 국내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을 필두로 MS, IBM 등 글로벌 클라우드컴퓨팅 업체가 국내 영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해외업체의 시장 참여에 대한 국내 업체의 적극적인 대응(서비스 경쟁력 강화, 신규 서비스 출시 등)으로국내 클라우드컴퓨팅 산업의 잠재수요가 표면화될 전망입니다.

   2014년 초 한국법인 CEO를 교체한 아마존은 자사의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ㆍAWS)'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하며 국내 영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MS와 IBM도 다수의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들 대부분이 국내시장에 자체적인 '인터넷 데이터센터'(Internet Data CenterㆍIDC)를 설치하겠다는 의사를 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해외업체들이 한국 사업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네가지로 분석되는데  그 이유는 다음 네 가지로 분석됩니다.
   첫째, 정부의 적극적인 산업 육성정책,
   둘째, 저성장 경제환경에서 나타나는 기업들의 IT인프라 효율화와 수요 확대
   셋째, 우수한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대비 낮은 클라우드컴퓨팅 보급
   넷째, 중국ㆍ일본 지역 인터넷 데이터 센터와의 연계 영업이 가능한 지형적 특성  

   주요 해외업체의 이런 움직임은 한국 클라우드컴퓨팅 산업 성장의 도화선으로 작용할 전망으로, 실제로 해외업체의 사업 확장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주요 통신사, 인터넷 포털사업자를 비롯해 수많은 중소형 소프트웨어 업체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를 구성, 솔루션을 내놓으며 사업진행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해외업체의 시장 진입과 국내 업체의 대응으로 경쟁이 불가피하겠지만 국내외 업체 모두 산업성장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참조: 노컷뉴스  2014년 3월 18일 성장세 눈에 띄는 클라우드컴퓨팅)

5) 관련법령 및 정부의 규제

   정부는 2009년 '클라우드 컴퓨팅 활성화 종합계획'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산업시장을 2조5000억 규모로 키우고, 세계 시장의 10%를 점유하는 것을 목표로 2010년부터 다양한 클라우드 산업 활성화 정책을 추진 중이며, 1년여전 클라우드 발전법을 이미 입법 예고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기업에 재정 및 세제상 지원, 관련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 및 기술지원, 국가 기관에 클라우드 도입 권고, 공고기관이 민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는 근거 마련, 인력 양성, IDC구축 등 클라우드 업계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법안소위에서 논의조차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나, 정부의 정책 의지가 확고해 지원 기조는 유지될 전망입니다.
   
    2014년 1월 정부는 클라우드 산업 육성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수요 측면에서는 공공부문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공급 측면에서는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술.재정지원은 물론 공공사업 참여를 적극 장려해 중소기업의 영업 환경을 개선하고, 2017년까지 공공기관의 15%이상이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6) 시장점유율  

   현재 당사의 시장점유율을 추정할 수는 없습니다.

    참고로, 이노그리드는 2013년 2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범정부 클라우드 테스트베드,  효성ITX 교육 클라우드 인프라, 교과부 스마트교육 플랫폼, KCC정보통신 클라우드 인프라, LG화학 공정관리시스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등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납품한 실적이 있습니다.
     

2. 회사의 현황

가.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1) 영업개황
 [상품권 유통]
2012년 국내 경제는 전년대비 2.0%(*한국은행) 성장하였습니다. 유로존의 재정위기와 선진국들의 높은 국가채무비율 등 세계경제의 불안요소가 산재하여 국내경기에악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2013년 경제성장률은 전년대비 1.2%P 증가한 3.2%(*'12.10月,한국은행)로 전망되지만 본격적인 회복국면으로 해석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미·중·일 등 동북아를 둘러싼 주요국의 정권교체로 정치·외교의 흐름이 급변하면서 경기안정성을 해칠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선진국의 금융완화 기조에 따른 원화가치 절상으로 국내 경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상품권 유통시장은 이러한 국내 경제시장의 많은 영향을 받음에 올해 상품권 시장도 우호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구매력강화 기존 유통망을 토대로 한 상품권 신규시장 진출 등을 꾀하여 이를 극복할 계획입니다.


[의약품 및 코슈메슈티컬]

당사는 TDC가 보유한 피부전달기술을 접목한 화장품과 의약품 등을 수입하여 국내 유통할 계획입니다. 2014년부터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여 2015년에는 화장품 7종, 의약품 3종 및 원물자유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품 유통 판매에 있어 당사는 직접 대리점을 모집하는 등 직접 진출 등의 판매 계획은 없습니다.

 

당사는 홈쇼핑을 비롯한 전국 유통망을 가진 에스테틱, 방문판매, 온라인숍 등과 제휴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당사는 현재 Non cross - linked HA(히알루론산)를 적용한 화장품을 수입하여, 당사 홈페이지에 구축한 쇼핑몰 및 제휴처를 통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중인 제품>

제품명 제품효과 제품명 제품출시일 비고
Dermal FX(필러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이 주 원료) 주름개섬, 고보습, 피부톤 개선 Dermal Fx Day&Night 2013년 7월 -
Under Eye Brighting Stick 2013년 7월 -


<판매예정 제품>

제품명 제품효과 제품출시예정일 비고
Dermal FX(필러의 주성분인 히알루론산이 주 원료) 주름개선, 고보습, 피부톤 개선
2014년 중
순차적 출시
Moisturizing Facial Cleanser
Neck & Body Cream
Gentle Facial Toner
Eye Serum
Face Gommage
Relovox Rx 여드름치료제 2014년 중
Curacaine 통증 및 가려움증 완화
경수술을 목적으로 하는 마취
2014년 중     4%
  9.6%


<개발완료 제품>

제품명 제품효과 제품출시예정일 비고
Botulinum Toxin Type A연고 주름개선
다한증치료
전문의약품
(현재 TDC 임상중)
-


<개발계획 제품>
미백, 자외선 차단제, 남성용 화장품 등의 화장품 제품군과 기미, 주근깨 치료제, 건선 치료제, 무좀 치료제 및 모발 관련 제품등을 순차적으로 개발 및 출시 할 예정입니다.


나. 주요 제품 및 원재료 등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천원, %)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구체적용도 주요상표등 매출액 비율
서비스 상품 상품권 상품권 백화점상품권 40,802,129 99.13%
서비스 서비스 관리수수료 대리점 수수료 - 1,540 0.01%
화장품 상품 화장품 - Dermal fx 355,506 0.86%
- - - 41,159,175 100.00%

     
2)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원)
품목 제34기 반기 제33기 반기 제33기 제32기 제31기
백화점상품권 10만원권            95,447
95,256     95,544 95,146              95,619


가) 산출기준
  - 금액 산출방법 : 대표 품목 총매출액 / 매출수량 (단순평균가격)
   - 대상 선정방법 : 대표 모델

나) 주요 가격변동요인  
   - 수요자 시장 가격 변동

3)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상품권(백화점 상품권, 제화 상품권 등)을 액면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하여 마진을 붙여 액면가 이하 가격으로 도매업자 등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1) 생산설비의 현황

[자산항목 : 기계장치]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안양/해외 - 1,290,499 0 800,295 115,434 374,770 -
합 계 1,290,499 0 800,295 115,434 374,770 -


[자산항목 : 공구와기구]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평택/해외 -          6,790
3.664 2,524 602 -
합 계          6,790
3.664 2,524 602 -


[자산항목 : 시설장치]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서울/안양 -     338,271
278,526 34,064 25,681 -
합계     338,271
278,526 34,064 25,681 -


[자산목 : 비품]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서울/안양 -        44,685 1,368 10,181 12,648 23,224 -
합 계        44,685 1,368 10,181 12,648 23,224 -


[자산항목 : 차량운반구]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서울 -        59,086
902 10,074 48,110 -
합 계        59,086
902 10,074 48,110 -


[자산항목 : 토지]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안양 - 154,114


154,114 -
합 계 154,114


154,114 -


[자산항목 : 건물]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장부가액 반기증감 반기상각 반기말장부가액 비고
증 가 감 소
본사 자가 안양 -      224,697

5,617 219,080 -
합 계      224,697

5,617 219,080 -


 
라. 매출의 현황

1)  매출실적


(단위 : 천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제34기 반기 제33기 반기 제33기 연간 제32기 연간 제31기 연간
제조 제품매출 WBS-001 수출



0
내수 0 66,592        204,474 117,876 37,752
합계 0 66,592 204,474 117,876 37,752
도소매 상품매출 중계기 수출



0
내수


82,292 200,994
합계


82,292 200,994
서비스 상품권
매출 등
상품권 수출



0
내수 40,802,129 45,483,797 87,134,068 103,098,991 152,096,270
합계 40,802,129 45,483,797 87,134,068 103,098,991 152,096,270
서비스 관리수수료 대리점수수료 수출




내수 1,540 2,800 4,860 5,060
합계 1,540 2,800 4,860 5,060
서비스 임대수익 장비 임대료 수출


7,290
내수




합계


7,290
상품 상품 화장품 수출

               3,867

내수 355,506 26,023                 93,867

합계 355,506 26,023 97,734

합 계 수출

                76,182 7,290 -
내수 41,159,175
45,579,212     87,364,954 103,304,219 152,335,016
합계 41,159,175 45,579,212 87,441,136 103,311,509 152,335,016

* 제조(제품매출 WBS-001)는 중단사업손익에 포함되어 매출액으로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2)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가) 판매조직
상품권 판매는 강남지점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딩 소프트웨어 제품은 본사 영업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 판매경로
상품권 판매 : 강남지점 →  도매업자
                    티켓나라 → 도매업자,소매, 인터넷

화장품 : 수입 -> 본사 직판 및 방문판매 업체
라우딩 소프트웨어 제품 : 소프트웨어 구매-> 각 업체
           

다) 판매방법 및 조건
상품권 판매는 100% 현금거래입니다.

화장품은 현재 본사 직판 및 인터넷 쇼핑몰 및 제휴된 방문판매업체의 각 판매원을 통해 판매하며, 현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본사 직판의 경우 신용카드의 경우 매입후 3~4영업일내에 카드사로 부터 입금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딩 소프트웨어 판매는 단독 또는 경쟁 입찰방식으로 참여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대금결제는 각 업체별로 상이합니다.

라)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당사의 주력사업인 상품권 할인유통업은 환위험이 발생하지 않는 내수산업이          기 때문에 시장위험에 대한 노출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의약품 및 코슈메슈티컬사업에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위험, 유해 물질로 분류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웹서핑을 통해 해외에서 유해물질로 판단되는 여러 성분들이 발견되고 있기 때문에 발빠르게 대응을 하지 않으면 소비자로부터 외면 받을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외 피부 및 화장품 관련성분 정보를 지속적으로 검색하고 자료수집을 통해 소비자의 NEEDS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가 자문을 통해 TDC와 긴밀한 공조 관계를 이루고, 앞으로 국내에서 생산 할 제품에도 더욱 신경을 쓸 것입니다.

마) 연구개발활동

앞으로 계속 개발되어 수입 하게되는 TDC의 개발제품에 대해서도 국내에서 임상실험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와 효과 입증을 할 것이며 의약품 및 화장품 시장에서 당사만의 특별성을 갖기 위하여 아직 효능 및 효험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국내외 고분자 물질들을 발굴 및 연구개발할 계획입니다.

바) 파생상품거래 현황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주)티켓나라(상품권 유통)

(1)  산업의 특성
상품권은 발행사의 현금유동성을 개선하고, 매출촉진 및 홍보 등의 부가수익을 발생시키는 수단으로써 국내시장에 정착하였습니다. 초기 백화점·제화상품권 위주에서 정유·문화상품권 등 특화된 다양한 형태의 상품권이 발권되면서 성장을 거 듭한 상품권은 '받고 싶은 선물 1위'라는 건전한 선물 문화 및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되어 민간 소비경제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제3의 화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상품권 시장은 1999년 1조 5천억원에서 2000년 3조원, 2003년 5조5천억원으로 성장하였으며, 현재 약 8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백화점제화 상품권 이외에도 정유·문화·외식 상품권 등 다양한 형태의 상품권이 발권되고 있고, 소비자의 상품권 재테크 소비문화 증대(할인된 상품권으로 재화를 구입하는소비행태)로 시장규모는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나, 성장폭은 소폭에 그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내수 경기가 좋아지면 상품권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경기가 어려울 수록, 액면가에서 할인된 상품권을 구매하여 재화 등을 구매함으로써, 가치의 증대를 누릴 수 있어, 경기가 어려울 때도 수요는 크게 감소하지 않습니다.

(4) 사업부문별 재무제표
(2014년 6월 30일 기준)

(단위 : 천원)
종속기업명 자산 부채 매출액 당기순손익
(주)티켓나라 1,633,131 844,701 40,802,507 (126,311)


□ (주)엠피네트웍스(전자제품 도소매)


(1)  산업의 특성
전자제품 수요 증가에 따라 제조에 필요한 주요 부품 역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적시에 공급해야 하고, 제조에 필요한 부품보다 많은 수량을 A/S등을 위해 비축해야  하기에 부품의 수요량은 제품 1개당 제조에 필요한 수요량을 초과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내 전자제품 시장은 가처분소득 및 민간소비의 증가와 함께 기술혁신과 신제품의 출시와 같은 긍정적인 트렌드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전자제품 시장은 소매 매출액 기준으로 2005년 10조8천억원에서 2009년 15조7천억원으로 성장하여 연평균 9.8%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2010년에는 16조 4천억원으로 추정됩니다. 2010년과 2014년 사이에는 연평균7.4%의 성장률로 성장하여 2014년 매출액 기준 21조8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국외 전자제품 시장 역시, 신규 트렌드에 힘입어 연평균 10%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전자제품 제조 등에 필요한 주요 부품의 수요 역시 비례하여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전자제품의 수요는 세계경기 뿐만 아니라 국내 경기가 좋아지면, 수요는 증가하고, 경기가 침체되면 수요가 급속히 감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사업부문별 재무제표
(2014년 6월 30일 기준)

(단위 : 천원)
종속기업명 자산 부채 매출액 당기순손익
(주)엠피네트웍스 378,327 292,554 0 (923)

   

□ (주)JUNE SKY LLC(건설 기계 임대 및 용역사업)

(1)  산업의 특성
자원을 개발,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몽골기업에 장비를 임대해 주는 사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중국, 인도 등 신흥국들의 수요 증가 및 글로벌 경기침체 이후 각국의 경기부양책에 따른 원자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자원가격의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적 환경규제 강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기조에 맞춰 Biomass발전, 산업조림사업 등 친환경사업에 대한 관심도 선진국을 중심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따라서 자원개발에 필요한 장비 수요 증가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자원개발사업은 환율, 자원가격 등 세계 경기변동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자원가격 상승 등 호황시에는 더욱 성장하겠지만 자원가격 하락 등 경기침체기에는 수요 감소 등으로 다소 정체기에 접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회사는 자원개발에 필요한 장비를 임대해 주는 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어 비교적 경기변동 사이
클을 100% 추종하지 않습니다.

(4) 사업부문별 재무제표
(2014년 6월 30일 기준)
     (주)알트비이십일은 JUNE SKY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위 : 천원)
종속기업명 자산 부채 매출액 당기순손익
(주)알트비이십일 1,429,466 1,310,481 0 (4,256)
JUNE SKY LLC 373,920 1,320,838 0 (176,208)




2122.45

▼18.47
-0.86%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81,000▼
  2. 셀트리온헬스50,800▼
  3. 삼성전자52,500▼
  4. CMG제약4,445↑
  5. 필룩스8,360▲
  6. 아시아나항공6,320▼
  7. 에이치엘비138,900▼
  8. 신라젠17,100▼
  9. 셀트리온제약37,950▼
  10. 넷마블8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