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바른손이앤에 (035620) Barunson Entertainment & Arts Corporation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과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업체
코스닥 / IT 소프트웨어
기준 : 전자공시 반기보고서(2014.06)


II. 사업의 내용

[바른손이앤에이]

1. 사업의 개요

바른손이앤에이는 2002년 국내 최초 풀 3D MMORPG '라그하임'을 처음 개발한 이래 10여년 간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배급(Publishing)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 부문은 2005년부터 북미, 유럽, 동남아 등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해외 진출한 이후, 게임의 철저한 현지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서비스안정화 등의 노력을 통해 글로벌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서 입지를 다져 왔습니다.

온라인게임인 MMORPG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를 개발하고 수년간 해외 각국에서 서비스 해 온 Know-How를 바탕으로, 대작 온라인게임 개발에 주로 사용되어 온 게임엔진인 Unreal3를 사용하여 차세대 주력게임인 MMORPG '아스텔리아 (구 Project-A)'를 개발중에 있으며, 2015년 상반기국에서 CBT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확산과 모바일 인프라의 발전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당사는 게임의 수명이 길면서 ARPU가 높은 미드코어 타겟 장르 중심으로 자체 개발 및 타 개발사의 게임 판권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모바일 게임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흥행이 검증된 게임을 판권계약을 통해 국내 시장환경에 맞게 로컬라이징하여 국내에 출시하는 사업을 포함하여, 지속적으로 흥행가능성이 높은 게임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둑 for KAKAO 시즌2', 슈팅RPG인 '마법왕국', 전략SNG인 '루팅크라운', 액션RPG인 '배틀리그' 등의 라인업으로 모바일게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1) 업계의 현황

게임산업은 인터넷과 IT 기술의 발전을 통해 가장 빠르게 성장해 온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 중 하나이며, 제조업으로 대변되는 타 산업 대비 낮은 진입장벽과 낮은 초기 비용이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양질의 콘텐츠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 운영이 조화를 이루어야 그 가치를 인정받고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산업입니다. 특히, 인터넷과 유무선 기기들의 융합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하였고, 이를 통해 게임은 이제 컴퓨터 앞에서 매니아들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휴식, 놀이, 교육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문화가 되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은 IT, 사람, 그리고 문화가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생산되고 이용되는 기술문화 상품으로, 인터넷 보급의 확대와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바탕으로 지난 10 년 넘게 고속성장을 지속해 온 유망 산업입니다.

온라인게임의 성장은 단순히 즐기는 오락에서, 문화ㆍ지식 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하였으며, 최근에는 소셜 네트워킹,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기능성 게임으로 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타 산업과의 연계 확장성은 온라인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며, 전반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 성장과 더불어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을 견인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1990년대 후반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여 2009년 국내 인터넷 유저 3,200만명 중 게임 이용자가 1천8백만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지식정보화 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매년 두 자릿수성장을 거듭한 국내 게임 시장은 2012년 최초로 10조원을 넘어섰으며, PC온라인 시장이 전체의 약 90%를 차지하여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등의 타 콘텐츠 산업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12년 게임 수출액은 26억 4천만 달러를 달성하여 K-pop, 영화, 드라마 등을 포함한 전체 문화콘텐츠 수출액의 57%를 차지하여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하였습니다.

글로벌 온라인 게임시장 역시 지난 수년 간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습니다. 온라인 게임 시장은 2005년 4,153백만 달러에서, 2010년 15,532백만 달러 규모가 되었으며, 2015년에는 30,844백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럽, 미국 등 전세계 경제위기와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인해 선진국들의 게임 콘텐츠 소비가 주춤한 가운데, 게임 콘텐츠 소비의 중심국이 중국, 인도, 브라질과 같은 중남미, 아시아권 신흥국가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세계은행은 브라질이 2016년 세계5대 경제 대국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게임, 출판 및 만화 산업에 있어서도 중국 시장과 함께 가장 주목할 만한 시장 중 하나로 꼽고 있습니다. 멕시코와 아르헨티나, 페루 등 다른 주요 중남미 국가들도 전반적으로 인터넷 인프라가 발전하는 가운데 브로드밴드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게임 콘텐츠 산업에서 중남미권 시장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 세계적인 게임 산업의 성장 속에서 특히 주목 받고 있는 부분은 다중플랫폼을 지원하는 SNG (Social Network Game)입니다. Facebook, 카카오톡, 라인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기반으로 SNS적인 기능을 가미한 SNG들이 눈부신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국내 모바일 게임에서 보여진 모바일 메신저의 강력한 SNG기능과 게임의 결합이 보여준 성과는 모바일 게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한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 스마트 디바이스의 보급수가 2016년에는 70억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전체 스마트 디바이스용 어플리케이션의 80%를 상회하는 스마트폰 게임산업은 지속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2013년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규모는 약 175억 달러로 급격한 성장을 보였으며, 2017년에는 354억 달러로 누적성장률 19.1%의 급격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글로벌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여 2014년 말 기준 122억 달러로 전체 글로벌 시장의 56%를 차지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매년 100% 이상의 모바일 사용자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시장을 고려 할 때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은 향후 수년간 급속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내의 경우,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채널링 활성화로 인해 2013년 모바일 게임 시장규모는 약 1조 2천억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되어 전년 대비 51.4%의 성장율을 보였습니다. 특히 이러한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은 스마트폰이 있어도 게임을 하지 않던 중장년 층을 게임으로 끌어들였고, 모바일 게임 사용자 계층이 대폭 확대 되어 전반적인 시장규모 확대를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2015년에는 약 1조 4천억원대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타 플랫폼 게임에 비해 제작기간이 짧고, 인건비 등 관련비용도 적게 들어 진입장벽이 낮아 과도한 경쟁에 들어설 것이라는 경고도 있지만, 스마트폰 이용자의 지속적인 확대와 이용가격이 저렴하여 경기변동에도 민감하지도 않으며, 언제 어느 곳에서나 가볍게 이용하기에도 좋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바른손이앤에이는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라는 MMORPG를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라그하임'은 국내 1세대 Full 3D MMORPG 로 국내 퍼블리싱에 집중하고 있고, '라스트카오스'는 해외 시장을 선택 및 집중한 결과, 현재는 해외매출이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스트카오스'는 유럽 게임 시장의 메이저 퍼블리셔인 Gamigo AG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게임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3년 12월 북미 퍼블리셔인 Aeria G&E와의 퍼블리싱 계약을 해지하고 유럽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일궈낸 Gamigo AG와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영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좋은 성과를 보인 퍼블리셔에게 지원을 집중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들이 단일 플랫폼 내에서 경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Gamigo AG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그리스, 영국 등 아직 미 진출지역으로 남아있는 지역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재 '라스트카오스' 는 해외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전 세계 40여 국가에서 9개 언어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및 지속적인 현지화와 더불어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에 대한 라이센싱을 통해 추가적인 시장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가 지난 수년간 해외에서 거둔 실적은, 매출성장이라는 단순한 의미보다 더 큰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히트 게임을 보유한 개발사가 게임 퍼블리싱 업계에서 갖게 되는 프리미엄과, '라스트카오스' 의 성공적 서비스를 통해 다년간 구축해온 해외 게임 퍼블리셔와의 강한 신뢰관계가 그것입니다. 현재 개발중임에도 불구하고 2013년 8월 차세대 메인 게임인 '아스텔리아'에 대한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80억원 규모로 체결할 수 있었던 것도 이러한 개발 및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기에 가능했었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는 기존 게임의 지속적 성장 추구와 동시에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의 트랜드에 맞추어 신규 성장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게임과 웹게임 개발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당사를 MMORPG 명가에서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멀티 장르, 멀티 플랫폼 게임 명가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


① 라그하임 (LAGHAIM)


국내 최초의 Full 3D MMORPG '라그하임'은 2002년 3월 상용화 이후 누적 회원수 600만 명을 기록하며 지금까지 변함 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1세대 온라인게임입니다. 2014년 8월 13일, 출시 13주년 기념으로 10여 종의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컨텐츠를 업데이트하여 고객의 끊임없는 사랑에 보답하였습니다.

현재 태국에서 로컬 퍼블리셔를 통하여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많은 온라인게임 플레이어들에게 여전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또한 중남미, 동유럽, 동남아시아 등 빠른 속도로 인터넷 인프라가 확산되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저사양 PC 및 느린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MMORPG로 글로벌 게임 시장의 틈새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② 라스트카오스 (LASTCHAOS)


'라스트카오스'는 2005년 출시된 Full 3D MMORPG로, 전략과 전술이 가미된 대규모 공성전, 다양한 무기 강화 및 아이템 제작 시스템, 전투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캐릭터와 펫 구성이 특징입니다. 2013년 12월 기준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페인, 러시아, 중남미, 브라질, 태국 등 40여개 국가에서 9개 언어로 서비스되어 수백만의 회원을 보유한 글로벌 히트 게임입니다.

'라스트카오스'가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하는 데에 크게 기여한 유럽시장에서는 2012년 라이선스 통합 후 유럽 전역의 유저들이 5개국어로 접속하여 경쟁하는 유러피안 서버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졌으며, 주요 로컬인 북미와 러시아에서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기 진출지역에서의 이러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근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등의 미진출 지역으로의 진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2013년 한해 동안 최근 출시된 게임 대비 상대적으로 노후화 된 게임 내 시스템들의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안정화에 집중한 결과, 최대 매출지역인 유럽지역에서는 5개월 연속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수년만의 최대 컨텐츠로 RvR 맵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그간 상대적으로 부진한 성과를 보여 온 미주와 러시아 서비스를 독일의 Gamigo AG사의 서비스에 통합하여 보다 일원화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Gamigo AG사와 전세계 각 지역의 유저들을 활용한 다양한 글로벌 이벤트 및 추가 수익을 위한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를 협의 중이며, 이를 통해 과거 '라스트카오스'를 즐겨 플레이 했던 올드 유저들을 다시 게임으로 불러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③ 바둑 for KAKAO


'바둑 for KAKAO'는 실제 바둑의 재미를 그대로 구현한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 최초의 바둑 게임으로 외주로 개발완료 후 2013년 7월부터 서비스 중입니다. 이후 외주개발사로부터 지적재산권 및 개발리소스를 넘겨받아 현재 '바둑 for KAKAO, 시즌2'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바둑 for KAKAO'는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의 특성을 고려하여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은 뒤 착수 버튼을 눌러 대국을 진행하는 착수 시스템과 내 대국 결과와 기보를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전용 SNS인 '담벼락'이 특징입니다

'바둑 for KAKAO,시즌2'는 2014년 3분기 출시를 목표로 프로대국 생중계, 묘수풀이, 자동계가, 기보보기,신규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바둑 for KAKAO, 시즌2'출시와 함께 바둑 기우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 신규 개발 및 상용화 예정 게임 현황


① 아스텔리아 (Atellia)

바른손이앤에이는 지난 7월 차세대 플래그쉽 MMORPG로 개발해오던 Project-A의 게임명을 '아스텔리아'(Astellia)로 확정하였습니다. '아스텔리아'는 최고의 게임 엔진으로 손꼽히고 있는 '언리얼3 엔진'을 채택하여 화려한 비주얼과 퀼리티 높은 최신 그래픽 기술을 지원하는 차세대 MMORPG입니다. 단순한 1:1 대립 형태의 전투보다 메인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보조캐릭터를 이용하여 색다른 전략, 전술이 가미된 개인 대 개인, 그룹 대 그룹간 전투를 즐길 수 있고, 메인 캐릭터와 보조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MMORPG' 입니다.

'아스텔리아'는 퓨전 환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전직을 통해 총 8개의 클래스로 성장하는 4개의 초기 메인 캐릭터 클래스를 제공하며 밤하늘의 별자리를 컨셉으로 하는 보조 캐릭터인 아스텔을 제공합니다. 유저들은 다양한 아스텔 카드를 수집하고, 수집한 카드를 강화, 조합, 진화 시키는 등 타 장르 게임보다 월등히 높은 ARPU를 보이는 카드컬렉션 게임(TCG)와 유사한 방식으로 즐기게 됩니다. 이 아스텔 시스템은 '아스텔리아'를 타 MMORPG와 차별화하는 가장 큰 요소이며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아스텔을 수집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핵심 수익모델이 될 것입니다. 또한 웅장한 스케일의 시나리오와 자원 쟁탈을 위한 세력전 그리고 공중 도시라는 Core Contents를 차지하기 위한 길드간의 대규모 전쟁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스텔리아'의 독창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8월 15일에 중국 유수 IT 업체이자 게임 퍼블리셔인 Shenzhen Xunlei Networking Technologies Ltd.사와 총 $750만불 규모의 중국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Shenzhen Xunlei Networking Technologies Ltd.는 중국 온라인 게임 다운로드 시장의 80%를 점유하는 P2P 다운로드 가속기 사업을 중심으로 약 4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동영상 서비스인 Xunlei Kanka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목할 점은, 이 4억명의 회원 중 약 80%가 MMORPG의 주요 이용자층인 19~30세의 남성이라는 점이며, 이러한 Xunlei의 사업적 특성들은  '아스텔리아'의 서비스 개시 시 막대한 홍보/마케팅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난 수개월 간 국내 및 해외 주요 시장의 퍼블리셔들과  '아스텔리아' 관련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7월 말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China Joy 2014'에서 일부퍼블리셔 대상으로 '아스텔리아'의 샘플 영상을 공개하여 호평을 받았습니다. 당사는'아스텔리아'의 중국 판호신청 버전의 개발이 완료되는 9월 이후부터 본격적인 해외 판권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근 대작 온라인 게임 프로젝트의 감소로 2016년 이후 출시 라인업을 확보하지 못한 퍼블리셔들의 관심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② M.A.D Online (구. 트리니움)


'M.A.D Online'은 바른손이앤에이의 계열사인 개발사 ㈜니트로젠에서 개발한 하드코어 MMORPG입니다. 'M.A.D Online'은 미래 핵전쟁에서 살아남은 인간 세력과 돌연변이 세력이 생존을 위해 끝없이 싸우는 RvR 게임으로서,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자원을 채취하기 위한 자원전쟁을 벌이게 되며, 이 과정에서 유저들이 탱크, 헬리콥터, 대공무기를 소환해 전쟁을 하는 대규모 PvP를 제공합니다. 또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AOS 요소를 가미하여, AOS 형태로 제공되는 5 vs 5 전장맵 2종을 추가하는 등 기존 MMORPG의 기본 요소 외에 유니크한 그래픽과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당사는 ㈜플레이위드사와 지난 3월에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여, 5월 21일 성공적으로 Closed Beta Test를 오픈 하였으며, 현재 당사는 ㈜플레이위드와 국내 서비스의 방향성을 논의 중에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영어권 하드코어 MMORPG 유저들을 대상으로 자체 영문 글로벌 서비스 전개를 구상중에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동남아 지역의 역량있는 퍼블리셔들과 지속적으로 계약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루팅크라

㈜엠트릭스가 개발하고 당사가 퍼블리싱을 하는 '루팅크라운'은 '프로젝트 아나키 모바일 개발대회'에서 우수작으로 선정,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4(GDC 2014)에서 고 퀄리티의 Full 3D 그래픽을 선보여 해외에서 이미 많은 주목을 받았던 게임입니다.

자신만의 마을을 지어 실시간으로 이용자간에 약탈과 방어를 할 수 있는 전략 게임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 트렌드를 반영하였습니다. 특히, 기존 게임들처럼 단순히 약탈과 방어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PvP, 보스레이드 등의 콘텐츠를  자신이 키운 히어로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추세인 적극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긴 서비스 라이프 사이클을 지향하기 위하여  출시 시점부터 충분한 양의 업데이트 컨텐츠를 사전에 준비해 놓고 있으며, 시즌 별 대규모 업데이트를 유저 리텐셜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예정입니다. 현재 해외 다양한 국가의 퍼블리셔를 통하여 적극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한국 9월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④ 배틀리그
'배틀리그'는 '화이트데이', '팡야', '아키에이지'등 유명 온라인 게임 개발진과 세계적인 게임아트 공모전인 '도미넌스워5'의 2D 부분 대상 수상자인 '안상훈’AD가 그래픽을 맡아, 현존하는 모바일게임 최고의 일러스트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액션RPG의 신나는 조작감과 AOS의 긴장감 넘치는 실시간 온라인 대전 및 전략 전투를 접목하였습니다.

기존의 Top뷰 방식의 AOS 게임에서 벗어나 캐릭터의 액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횡스크롤 방식을 채용하였으며, 최근 모바일 게임 추세에 맞게 실시간 멀티플레이 기반의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맵에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최대 3:3까지 온라인 대전이 가능하며, 아이템 및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한 능력치 상승이 가능합니다. 특히, 강화와 합성을 통해 더욱 강해지고 아름다워지는 캐릭터는 높은 ARPU와 고객들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줄 것입니다. 뛰어난 게임성과 그래픽으로, 해외 다수의 퍼블리셔가 배틀리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국내는 10월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입니다.


⑤ 마법왕국

게임업계에서 실력을 인정 받은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최초 출시타이틀로 주목 받고 있는 '마법왕국(가제)'는 앙증맞고 귀여운 주인공 캐릭터가 다양한 속성의 마법을 발사하여 사방에서 몰려오는 흉측한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슈팅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의 Full 3D 모바일 게임입니다.

'랜덤 스킬 트리(Random Skill Tree)' 방식을 채용하여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성장시킬 스킬이나 능력을 정해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시킨 캐릭터를 통해 획득한 점수를 친구들과 비교해 경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구와 함께 몬스터를 해치울 수 있는 실시간 협동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4년 4분기 출시를 목표로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⑥ 드래곤 도와줘 (가칭)


'드래곤 도와줘'는 '바른손이앤에이'가 자체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으로, 일반적인 CCG(Collectible Card Game)를 벗어나 Full 3D로 구현한 다양한 드래곤의 성장과 Bingo를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방불케 하는 방대한스토리와 다양한 배경을 기반으로 300여종의 다양한 드래곤 카드를 수집, 성장시킬 수 있으며 Full 3D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드라마틱한 전투 및 필드 이동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친구의 메인 드래곤과 교배를 통하여 유니크한 용을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의 등급과 성장에 따른 외형 변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속성을 기반으로 한 상성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 시스템을 통한 전략 전투가 가능하며, 다양한 드래곤의 덱 구성을 통한 유저간 PvP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드래곤 도와줘'는 2015년 1분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⑦ 기타 다수의 모바일 게임 준비 중(Mobile Games)


당사는 스마트폰 게임시장의 급격한 트랜드 변화에 발 맞춰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메신저 서비스 기반의 플렛폼을 겨냥한 게임과, 메신저 플렛폼 대신에 충성도가 높고, 하드코어의 ARPU가 높은 게임을 모바일 게임마켓으로 직접 서비스하기 위해 그에 맞게 다양한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 조직도

CEO
Development Dept. Service Dept. Strategy Dept. Administration Dept.


4) 주요제품 등의 현황

(1) 주요 제품 등의 현황
[2014년 6월 30일]                                                                   (단위 : 천원, %)

사 업 부 매출유형 품 목 주 요 상 표 매 출 액 비율
게임사업 PC 게임 로열티 수입 등 라스트카오스 877,898 70.82
PC 게임 로열티 수입 등 라그하임 328,231 26.48
Mobile 게임 모바일 게임 등 바둑 등 33,517 2.70
합 계 1,239,646 100.00


(2) 주요 제품 등의 가격변동 추이
                                                                                                         (단위:원)

품 목 18기 반기 17기 16기
라스트 카오스 유료 아이템 최저 200 ~ 최고 29,900 최저 200 ~ 최고 29,900 최저 200 ~ 최고 29,900
라그하임 유료 아이템 최저 3,300 ~ 최고 59,400 최저 3,300 ~ 최고 59,400 최저 3,300 ~ 최고 59,400


당사는 수백가지의 아이템을 취급하고 있고 주요 아이템은 계속 바뀌기 때문에 전체 품목과 가격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이템은 온라인상으로만 보여지고, 거래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각각의 아이템에 따른 원가 산정이 불가능합니다. 상기 가격의 Range는 당사의 가격 정책에 의해 제시된 것으로 구매자가 실제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지급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것입니다.

(3)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① 주요 원재료 등의 현황
당사가 영위하는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의 특성상 원재료에 대한 제품별 비중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②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당사가 영위하는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의 특성상 원재료에 대한 제품별 비중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당사가 영위하는 인터넷 서비스 및 게임개발 사업은 개발 인력을 투입하여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온라인상으로 최종 생산물이 Out put 되며, 그 산출물은온라인상에서 거래되고, 제공되기 때문에 제조업체와 같은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을 기재할 수 없습니다.

5) 매출에 관한 사항

(1) 매출실적

(기준일 : 2014년 06월 30일 ) (단위 : 천원)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 목 18기 반기 17기 16기 15기
게임사업 게임매출 라스트카오스
 로열티수입
해외(수출) 877,898 2,809,774 4,698,785 7,307,433
국내(내수) - - 3,319 73,921
877,898
2,809,774 4,702,104 7,381,354
라 그 하 임
 로열티수입
해외(수출) 26,925 75,015 231,271 314,044
국내(내수) 301,306 882,095 1,094,243 1,512,299
328,231 957,110 1,325,514 1,826,343
모바일게임 해외(수출) - - - -
국내(내수) 33,517 44,742 - -
33,517 44,742 - -
기타사업 서비스
 제공 등
기 타


해외(수출) - - - -
국내(내수) - - 50,020 382,631
- - 50,020 382,631
합 계 해외(수출) 904,823 2,884,789 4,930,056 7,621,477
국내(내수) 334,823 926,837 1,147,582 1,968,851
1,239,646 3,811,626 6,077,638 9,590,328


6) 연구개발 활동

(1) 연구개발 담당조직

연구개발 소속 인 원 담당 활동
Studio 129 라이브게임 업데이트 및 개발,
신규게임 개발


(2) 연구개발비용
                                                                                                 (단위 : 백만원)

과 목 18기 반기 17기 16기 15기
개발비
 (무형자산)
인건비 1,696 3,385 3,185 3,192
외주용역비 26 167 70 300
기타비용 197 368 230 253
1,919 3,920 3,485 3,745
경상연구개발비
 (판관비)
인건비 904 2,152 2,177 2,709
외주용역비 12 244 407 107
기타비용 60 149 156 191
976 2,545 2,740 3,007


7)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사 업 부 문 표준산업코드 사 업 내 용 주 요 제 품
정보서비스업 58211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라그하임, 라스트카오스등


[바른손홀딩스]

1. 사업의 개요

1) 업계의 현황

당사가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이너웨어 시장은 구매계층은 다양하나, 여성고객이 대부분이며, 현재 남녀 이너웨어 시장은 연간 1조 1천억원 규모로 전체 의류 시장의 10% 정도 수준(내의가 7천억원, 여성 란제리 시장이 4천억원 정도로 추정)입니다.


최근에는 속옷도 겉옷처럼 패션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개성과 취향에 따라 다양하고 독특한 자기만의 속옷을 착용하며 패션에 하나로 인식되어져 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업계에서는 연령별이나, 계절별 등 상품을 분리하여 출시하는 등 발 빠르게 나아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5개 상위 업체가 전체시장의 70 %를 차지하고 있지만, 최근 수입 브랜드 유입 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백화점, 홈쇼핑 등에서도 수입제품 비중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2) 회사의 현황

2013년 8월에 신라호텔 아케이드에 첫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수입 이너웨어(La Perla)를 판매하며, 2013년 9월에 서울 신사동에 Flagship Store 추가 오픈하였습니다. 2014년 2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2014년 3월에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매장 입점하였고, 이 후 한 해에 한 매장씩을 추가 오픈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수입사업부를 바탕으로 활발한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3) 조직도

CEO
경영지원 수입사업부
총무인사, 재경 La Perla


4) 주요 제품 등의 현황

[2014년 6월 30일]                                                                     (단위 : 천원, %)

사 업 부 매출유형 품 목 주 요 상 표 매 출 액 비율
수입사업부 상품 매출 이너웨어 외 LA PERLA 312,691 100
합 계 312,691 100




2070.73

▲8.40
0.41%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73,500▲
  2. 이글벳10,600↑
  3. 백광소재6,520↑
  4. 삼성전자47,650▲
  5. 흥구석유7,530▼
  6. 우리손에프앤2,820▼
  7. 대한뉴팜12,150▼
  8. 셀트리온헬스51,200▼
  9. 삼성바이오로315,500▲
  10. 마니커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