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7 - 0 (0.00%) 01/26 12:39 관심종목 관심종목

기업정보

KJ프리텍 (083470) KJ PRETECH Co.,Ltd.
중소형 BLU, 초정밀부품 및 금형 제조업체
코스닥 / 소속업종 없음
기준 : 전자공시 반기보고서(2014.06)


II. 사업의 내용


1. 사업의 개요

당사는 다음과 같은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나, 사업부문은 BLU 사업으로 단일사업부문을 형성하고 있으므로 회사별 별도의 사업의 내용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사업부문 대상회사명
BLU 사업 (주)케이제이프리텍(한국)
KJPretech Asia Holdings Co, Ltd(홍콩)
JJuken Optics(Yantai) Co.,Ltd(중국)
Juken Technology(Huizhou) Co., Ltd(중국)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Ltd(중국)

주) 지배기업(케이제이프리텍)은 2013년 12월에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 지분 100%를 인수하였습니다.

가. 업계의 현황
1) 산
업의 특성
LCD는 전자회로를 구성한 유리기판과 Color를 구성할 수 있는 유리 기판의 사이에 "액정"을 주입하여 이 액정이 전기적 신호에 의해 후면에서 발광되는 빛의양을 조절함으로써 전면에 있는 Color 기판을 통하여 색의 표현이 가능하게 하는 표시장치입니다. 1888년 Friedrich Reinitzer가 LCD의 핵심물질인 액정(Liquid-Crystal)을 처음 개발한 이후, 1971년부터 디스플레이 장치로서의 본격적인 발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TFT-LCD는 액정을 이용한 화면표시장치로서, 전기 소비량이 적으며 가볍고 얇으면서도 높은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어, 휴대성이 강조되는 휴대폰, 태블릿 PC와 같은 제품에서부터 높은 해상도와 밝기를 요구하는 대형 TV까지 응용처가 매우 다양합니다.
 중소형 디스플레이는 노트북, 모니터, TV 등과 같은 중대형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대화면이 아닌 10인치 이하 휴대용 전자기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를 지칭하는데,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폰용 수요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태블릿 PC, 게임기, Digital Camera, Video Camera, Car Video / Navigation System , MP3, PMP 등 다양한 휴대 전자기기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체 디스플레이 시장은 대형 TFT-LCD가 주도하고 있기는 하나, 다양한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이 확대되면서 중소형 디스플레이 수요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화면 시장과 마찬가지로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현재까지는 TFT-LCD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중 휴대폰은 디스플레이 표시장치로서는 FPD의 일종인 LCD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디스플레이장치 시장은 기존의 Mono-STN(Super Twisted Nematic)에서 Color-STN을 거쳐 TFT-LCD(Thin Film Transistor)로 그 중심의 축이 급격히 이동되고 있으며 3세대(동영상) 휴대폰 시장의 증가와 기존의 대형 TFT-LCD 제조 라인에 대한 신규 이익 창출을 위한 제조사들의 소형화 전환 등에 힘입어 TFT-LCD로의 전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는 TFT-LCD가 반응속도와 칼라 재현 능력에서 우위로 가격의 부분을 커버하기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추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에 새로운 Display로 부각되고 있는 OLED(유기EL)의 경우는 최근 신제품 출시와 기술개발로 OLED에 의하여 구현된 제품은 제품의 구성이 단순하고, 보다 얇은 Display를 구성할 수 있으며, 휘도, 전력소비량이 LCD보다 뛰어나며, Flexible Display가 가능하다는 이유로 차세대 Display로 인정받고는 있으나, OLED는 그 수명의 문제, 제조원가의 문제, 수율의 문제 등으로 원가부담과 기술적 한계로 인하여 생산기술이 완전히 정착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디스플레이용 백라이트유닛(BLU)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수요 증가로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시장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BLU 업체들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고객사 주변에 생산거점을 확보하는 등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 중소형 패널 시장 수요는 2012년 대비 10% 넘게 성장되었고, 휴대폰용 디스플레이 수요증가가 이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며, 휴대폰 디스플레이의 고해상도와 사이즈 대형화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는 스마트폰을 빼놓고 휴대폰 시장을 논할 수는 없습니다. 2013년 2분기에 스마트폰이 2억대 이상 판매되면서 전체 휴대폰 판매량의 50%가 넘으면서 처음으로 스마트폰 판매량이 피처폰 판매량을 추월한  의미있는 한 해였습니다.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의 발표에 따르면, 2013년 스마트폰 제조사의 매출액 순위는 애플이 928억2천만달러로 1위, 삼성전자 923억6천만달러로 2위, LG전자 110억7천만달러로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LG전자로서는 판매 대수 기준으로 화웨이, 레노버 등 중국 업체에 밀렸지만 옵티머스G, G프로 등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연간 스마트폰 부문 매출액이 100억 달러는 웃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4년 올해의 스마트폰 시장 전망에 대해서 SA는, 삼성전자가 올해도 30% 이상 점유율을 지속할 것이고 연간 3억9830만대의 판매고를 기록 34.6%의 시장점유율 1위를 예상하였고, 애플은 16%로 2위, 중국의 레노버, 화웨이 등과 3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자리 다툼을 벌이고 있는 LG전자는 6910만대의 판매량으로 전체 시장에서 6.0%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3위 자리를 굳힐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리서치 컨설팅 기관인 가트너(Gartner,Inc.)의 전망자료에도 다소의 판매량의 차이가 있지만 순위에는 변동이 없으며 그 내용은 다음의 표와 같습니다.

                                                                                             
(단위: 백만대, %)

항목 스마트폰 출하량(판매량) 스마트폰 점유율
SA Gartner SA Gartner
삼성전자           398.3           383.8            34.6          33.4
애플           184.2           175.3            16.0          15.2
LG전자            69.1             62.6             6.0            5.4

                                         (2014년 스마트폰 출하량(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전망 - 출처:SA, Gartner)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갤럭시노트2 및 보급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다수를 앞세워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할 것이고, LG전자는 전략 기종'G2' 및 구글 레퍼런스폰'넥서스5', 곡면폰'G플렉스' 등과 2014년 주력 스마트폰일 예정인 'G3' 등  스펙과 혁신성을 높인 제품으로 올해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 초기 국면에 있지만 선진시장과 신흥 시장의 괴리가 쉽게 좁혀지지 않으면서 선진시장의 성장은 정체기에 진입될 것이고, 신흥시장은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014년 스마트폰 시장 성장률이 2013년 41.3% 대비 19.0% 증가하는 것에 그치며 성장률이 크게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반면에 IT 시장조사기관인 eMarketer社의 전망에 따르면, 2014년 전 세계 모바일 폰 이용자 수는 4십5억5천명에 이를 것으로 보면서, 모바일에 대한 도입 속도는 낮아지고 있지만, 아시아 태평양과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가들의 새로운 이용자들이 모바일 스마트폰 이용 확산을 이끌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이용자 수는 2012년 10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2014년에는 총 17억5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eMarketer社는 스마트폰 이용 비율이 2017년까지 매우 빠른 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모바일 폰 이용자들은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단말기를 변경하고 있는데, 이는 스마트 디바이스들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고, 3G와 4G 네트워크가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eMarketer社의 조사 대상인 22개 국가 중 10개 국가 모바일 폰 이용자 중에서 스마트폰 이용자가 현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 수가 2014년 동안 16개 국가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최근 발표한 2분기 글로벌 휴대폰 시장 자료에 따르면, 2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이 1분기 2억 8150만대 대비 4.9% 증가한 2억 9530만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업체별 점율율의 경우, 삼성전자가 25.2%, 애플 11.9%, 화웨이 6.9%, 레노버 5.4%, LG전자가 4.9%를 기록하였습니다.
                                                                                                 
(단위:백만대, %)

항목 2Q14 2Q 2Q14 1Q 비고
출하량 점유율 출하량 점유율
삼성전자 74.3 25.2 85.0 30.2  
애플 35.1 11.9 43.7 15.5  
화웨이 20.3 6.9 13.7 4.9  
레노버 15.8 5.4 12.9 4.6  
LG전자 14.5 4.9 12.3 4.4  
기타 135.3 45.7 113.9 40.5  
합계 295.3 100 281.5 100  

                                                    (2014년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판매량) 및 시장점유율 - 출처:IDC)

삼성전자와 애플의 점유율은 하락한 반면, 중국업체들의 약진은 두드러 졌습니다.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내수시장의 매출증대가 주요인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의 경우, G3등의 신제품 판매 호조로 인해, 중국업체들의 강세속에서도 출하량과 점유율이 1분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로 매출을 늘리는 동시에 원가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및 고기능 휴대폰의 시장 증가와 더불어 BLU 제품의 Trend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BLU SPEC의 경우  대형화와 대형화에 따른 금형, 자동화기술 등의 기술력 차이가 더 커질 것이나, 당사는 이미 초정밀 가공기술과 사출성형 기술력은 확보되었으며, 추가로 BLU 생산 全   Line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하여 양산을 진행하여 왔으므로 당사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입니다.

최근 BLU의 제품 Trend는 고기능 휴대폰의 성장에 따라 개발납기는 기본이며, 초박막, 고휘도 SPEC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Needs의 충족을 위해서는 LED 광원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LGP의 초박막 및 고휘도 구현이 경쟁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P의 후방산업인 정밀금형과 사출기술력이 중요한 요소인데, 당사의 경우 BLU 후방산업의 수직계열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구축하였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분의 구분
(가) 영업개황

당사는 초기 일본 쥬켄의 초정밀 프라스틱용 금형 설계, 제작 기술을 국내에 도입하여 해외 수입에 의존하는 국내외 초정밀 금형, 성형 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후 그 기술을 인정받고 직접 제품을 사출, 생산하여
최고 품질의 초정밀 제품시장을 확대하였습니다. 또한 금속에 의존되던 정밀제품의 내구성과 정밀성을 확보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수입대체 시장을 점차 확대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90년대 말부터 휴대폰 시장이 급격히 증가됨에 따라 그 부품의 정밀성, 대부분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점을 고려할 때 당사의 사업적, 영업적 전략과 부합되었고 휴대폰 부품 시장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부품설계, 제품생산이 안정적으로 확보 가능한 기반이 구축되어있음에 따라 그 부품을 설계, 생산, 조립까지 진행할 때 급변하는 시장에 능동적이고 가격경쟁력이 있어 백라이트유닛(BLU) 사업을 전개하게 되었습니다.

백라이트유닛( BLU)는 LCD판넬의 뒤에 위치하면서 사용자의 눈방향으로 균일한 조도의 빛을 발생시켜서 LCD판넬에 표시되는 정보를 사용자가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일반적인 구조는 발광체의 역할을 하는 Lamp와 Lamp의 빛을 전달하는 도광판, 도광판의 후면으로 빠져나가는 빛을 차단하여 전면으로 보내는 반사판, 전달된 빛을 산란시키는 확산판, 그리고 균일한 조도와 방향을 유지시키기 위한 Prism Shee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액정표시장치 또는 액정디스플레이 (이하 LCD)는 휴대전화기를 비롯한 각종 정보단말기의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자체 발광을 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반드시 LCD의 후면 (또는 전면)에서 빛을 공급하는 백라이트 유닛 (BLU)이 필요하며, 당사에서는 LED를 사용하여 중소형 LCD용 BLU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시장은 조기 개발 능력과 공급능력이 최우선시 되므로 2001년 7월 부설 광학연구소를 설립하여 이에 대응하였으며, 그 결과 현재는 당사만의 독특한 방식의 LGP개발 시스템(특허 출원)을 확립하여 타사 보다 LGP설계 및 개발 기간을 대폭 단축하는데 성공하였을 뿐 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06년에는 LG이노텍(주)의 중국 연태공장이 본격 가동되었고, 당사의 공장도 2005년 말 준공되어 2006년 부터 본격 가동되에 중국 생산 거점 체제를 완료 하였으며, 이후 자동화 조립기와 자동 검사기 도입으로 인하여 생산성이 점진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디스플레이용 백라이트유닛(BLU)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의 수요 증가로 시장이 시장 규모 확대 전망과 함께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또한 BLU는 사이즈가 커질수록 평균판매단가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사들의 사이즈 확대로 당사의 수익성 개선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주력사업인 BLU는 경쟁우위에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의 제품 중심으로 운영하고, 회사의 근간 기술인 금형/성형 부분은 더욱 강화하여 수익율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는 지난해 일본 Minebea사와의 전략적 제휴로 자체 금형기술과 Minebea사의 선진 기술을 접목하여 경쟁사 대비 기술적으로 우월한 하이엔드용 초박형/고휘도 도광판 개발에 성공한 것이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더불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고객사의 강세가 점진적으로 이어진다면 지난해 생산 CAPA 확대를 위해 인수한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 법인을 활용하여BLU부문의 안정적 매출 확보와 금형/성형 부분의 상대적 높은 수익률로 긍정적인 흐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회사는 단일 영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부문별 정보를 공시하지 아니합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의 최대 매출처였던 LGIT(LG이노텍)의  LCD 모듈사업이 2010년 5월 LG디스플레이에 편입되었으며,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PANEL의 경쟁력을 활용한 LCD Module 업체로 다양한 BIG Customer 확보 및 Application Solution BIZ가 가능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1위의 LCD패널 제조업체로서 Global LCD Display Set Maker 대부분에 LCD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물량 차원에서도  CAPA의 확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BLU 협력사는  2개사로 압축 재편되는 한편, 당사는 수직계열화와 연태 거점전략이 주효하여 Biz가 확대되고 , 지난해 말 생산  CAPA의 확대를 위하여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를 인수하는 등 장기적 관점에서는 전체 물동의 증가가 예상됩니다.

또한, 본격적인 해외시장개척을 통한 물량 증대에 대비하기 위해 중국 생산거점의 전략 기지화, 자동 설비확장 및 중국현지법인 연태와 혜주생산설비확충 등으로 생산능력 및 원가 경쟁력을 향상 시키고,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3) 시장의 특성

국내의 경우 Display업체들이 생산력과 기술력을 겸비한 소수의 소형BLU 공급업체를 통하여 공급망을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집중육성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이룩하여 원감절감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략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상호안정적 공급망과 경쟁력을 형성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급변하는 고객의 취향과 수요를 감지하고 기술을 주도하는 역할들이 협력된 밀착관계를 통해 신속하게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당사의 주 거래처인 LG이노텍의 LCD모듈사업이 2010년 5월부로 LG디스플레이에 인수 합병되면서 당사는 그대로 LG디스플레이의 협력업체로 유지가 되며, LG디스플레이 물량에 대하여 적극적 수주의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신규사업은 회사가 보유한 핵심역량 즉, 금형, 성형 기술을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분야와 그 인접분야가 대상이며, 자동차부품, 휴대폰 관련부품 및 조립, 광부품 및 소재사업 등과 전략적 제휴관계인 일본 Minebea사의 정밀금형 및부품사업이 주요 대상이될 것입니다.

1) 기존 BLU사업의 확대 및 Display 모듈시장 진출
①   TFT-LCD용 BLU시장의 확대 - Slim & Narrow BLU
최근 스마트폰의 경향은 Slim & Narrow이며, 이를 위해서는 BLU의 핵심부품(사출물)인Mold Frame과LGP의Slim & Narrow화가 필수적인데, 당사는 내재화된 자동화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조립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성과 품질 측면에서 경쟁사들 보다는 확연히 유리한 고지에 있습니다.
현재 당사는 5인치 기준LGP 두께
0.32mm, Mold Frame 폭 0.5mm 정도의 BLU를 양산할 수 있는 수준이며, 이는 현재 주력사업인 중소형BLU에서의 매출확대 기회가 될 것입니다.

② Touch Pannel 합지 사업 휴대폰 조립사업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키패드 모듈은 급격히 사양화되고 터치패널 방식이 주종을 이루고 있는데, 대부분의 LCD 모듈 제조사들은 터치패널과 LCD 모듈을 접합시키는 공정의 수율개선에 각 공정의 분리 운영과 청정도 유지 등의 사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청정도가 가장 우수하다는 점, 조립 노하우가 가장 필요한 곳이BLU 공정이라는 점 등을 고려할 때 당연히BLU 공정 중심으로 일관 라인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기에 BLU와 LCD 모듈의 일관화 이후Touch Pannel 공정까지 일관화 하는 것을 추진중입니다.


2) 자동차부품 시장
당사는 자동차용 Actuator 모듈의 핵심부품을 완성차 메이커에 공급한 무소음 초정밀플라스틱 Gear를 생산한 경험을 바탕으로 Actuatr 모듈 설계. 제조기술를 확보하여 향후 Actuator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박막코팅 산업
회사가 오랜 기간 동안 내재화해 온 박막기술을 활용하여 휴대폰 등 전자기기의 자기장 차폐 기술 등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4) 피코프로젝터 모듈
당사는 초정밀의 가공기술과 사출성형기술을 바탕으로한 Pico Projector용 Module(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의 휴대용 프로젝터 기기 또는 모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피코프로젝터는 모바일PC나 스마트폰, PAD로부터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며 비디오나 웹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을 큰 화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법인시장을 넘어 일반 소비자들도 관심을 보일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5) KJ프리텍의 무선충전기 사업
당사는  독자적인 제품 출시보다는 주력거래선인 LG에 무선충전기의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완제품 조립을 추진할 계획이며, 현재 LG전자 무선충전기의Lens 및 각종 Case 류 금형을 수주하여 개발진행 중입니다.


(5) 조직도

이미지: 조직도

조직도


다. 종속기업의 요약 재무 정보
                                                                                                     

<당반기>                                                                                                                                                               (단위: 천원)
회   사   명 자  산 부  채 자  본 매  출 당기순손익 총포괄손익
KJPretech Asia Holdings Co.,Ltd. 23,167,902 8,207,717 14,960,185 9,920,562 129,043 197,703
Juken Optics(Yantai) Co.,Ltd. 47,005,176 48,488,501 (1,483,325) 27,403,469 (2,378,341) (2,330,756)
Juken Technology(Huizhou) Co.,Ltd. 9,803,974 2,689,772 7,114,202 4,847,190 117,599 (357,799)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Ltd 1,354,597 1,822,690 (468,093) 1,133,718 (210,950) (184,120)
합    계 81,331,649 61,208,680   20,122,969   43,304,939 (2,342,649) (2,674,972)

주)지배기업은 2013년 12월에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 지분 100%를 인수하였습니다.


2. 주요 제품에 관한 사항
당사는 초정밀부품성형을 위한 금형제작 및 판매, 초정밀부품 및 중소형BLU를 자체상표로 하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으며, 당사 중소형BLU에 소요되는 LGP(Light Guide Panel)과 Mold-Frame을 자체생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 주요제의 실적


(단위 : 백만원,%)


구분 제16기 반기
(2014년도)
제15기
(2013년도)
제14기
(2012년도)
금액 비중 금액 비중 금액 비중
한국 KJPretech 1. 매출액 39,820 86.3% 91,172 76.0%     52,669 58.7%
2. 매출총이익 7,570 107.8% 16,131 119.4%     12,572 72.3%
3. 판매비와관리비 4,558 70.8% 9,329 70.1%      7,614 65.8%
4. 영업이익 3,012 518.2% 6,802 3345.6%      4,958 85.2%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887 -236.9% 4,319 -256.4%      1,869 62.5%
홍콩 KJPretech
Asia Holdings
1. 매출액 9,921 21.5% 23,468 19.6%     40,436 45.0%
2. 매출총이익 284 4.0% 692 5.1%          552 3.2%
3. 판매비와관리비 118 1.8% 283 2.1%          402 3.5%
4. 영업이익 167 28.7% 409 201.1%         150 2.6%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53 -19.3% 340 -20.2%           99 3.3%
중국 Juken Optics(Yantai) 1. 매출액 27,403 59.4% 79,785 66.5%      63,163 70.4%
2. 매출총이익 144 2.0% -472 -3.5%       4,536 26.1%
3. 판매비와관리비 2,252 35.0% 5,318 40.0%      4,397 38.0%
4. 영업이익 -2,108 -362.7% -5,790 -2847.6%         139 2.4%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2,378 298.7% -5,174 307.2%         149 5.0%
Juken Technology
(Huizhou)
1. 매출액 4,847 10.5% 9,748 8.1%     12,885 14.4%
2. 매출총이익 755 10.8% 1,371 10.1%      2,373 13.6%
3. 판매비와관리비 670 10.4% 1,482 11.1%      1,597 13.8%
4. 영업이익 85 14.6% -111 -54.8%         776 13.3%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18 -14.8% -59 3.5%      1,122 37.5%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1. 매출액 1,134 2.5% - - - -
2. 매출총이익 -105 -1.5% - - - -
3. 판매비와관리비 106 1.6% - - - -
4. 영업이익 -211 -36.3% - - - -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211 26.5% - - - -
내부거래 및
연결조정
1. 매출액 -36,975 -80.1% -84,160 -70.1% -79,372 -88.4%
2. 매출총이익 -1,625 -23.1% -4,210 -31.2% -2,638 -15.2%
3. 판매비와관리비 -1,262 -19.6% -3,104 -23.3% -2,437 -21.1%
4. 영업이익 -363 -62.5% -1,107 -544.3% -200 -3.4%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365 45.8% -1,110 65.9% -249 -8.3%
합계 1. 매출액 46,150 100.0% 120,014 100.0%     89,781 100.0%
2. 매출총이익 7,023 100.0% 13,512 100.0%     17,394 100.0%
3. 판매비와관리비 6,442 100.0% 13,308 100.0%     11,572 100.0%
4. 영업이익 581 100.0% 203 100.0%      5,822 100.0%
5.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796 100.0% -1,684 100.0%      2,990 100.0%

주1) 회사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 제 1108호(영업부문)에 따른 보고부분이 단일부문으로 부문별 정보를 공시하지 않습니다.
주2) 지배기업은 2013년 12월에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 지분 100%를 인수하였습니다.

나. 주요제품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원(USD)]
품    명 제16기 반기
(2014연도)
제15기
(2013연도)
제14기
(2012연도)
BLU                   2,987(2.86)                   2,521(2.30) 2,214
 (2.00)
정밀 28
(0.03)
30
(0.03)
49
 (0.04)
금형 20,957,359
(19,972.60)
14,323,648
(13,108.07)
14,418,000
 (12,841.86)

(가) 산출기준
시장상황(경쟁사 가격추이 등)과 원재료비, 연구개발비를 감안하여 판매가격을 산출합니다.

(나) 주요 가격변동원인
당사 제품은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하여 대량생산에 의한 매출이익을 꾀하는 형태의 산업이므로 주된 가격변동추이는 원부재료의 상승과 인건비상승 등의 요인 이 중요한 가격변동의 원인이 됩니다.

3.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당사의 주요 원재료는 중소형BLU제작에 필요한 LED, PRISM. FPCB, SHEET류 등이며, 초정밀부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각종 RESIN류, 금형제작에 소요되는 각종 몰드베이스류가 있습니다. 각 원재료는 사양에 따라 매입단가 차이가 큼으로 단순평균가격으로 기재하였습니다.

가. 주요 원재료 구매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제16기 반기
(2014년도)
비중 제15기
(2013년도)
비중 제14기
(2012년도)
비중
KJPretech 16,968 51.0% 49,875 57.4%     27,332 45.5%
KJPretechAsia Holdings 1,566 7.0% 3,011 3.5%       4,242 7.1%
Juken Optics(Yantai) 30,659 98.2% 82,503 94.9%     58,043 96.7%
Juken Technology(Huizhou) 2,275 7.4% 4,156 4.8%       5,602 9.3%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 -



내부거래 및 연결조정 -20,553 -66.5% -52,632 -60.6%    -35,201 -58.7%
합   계   30,915 100.0% 86,913 100.0%     60,018 100.0%


나. 주요 원재료 등의 가격변동추이


(단위 : 원)
품 목 용도 제16기 반기
(2014연도)
제15기
(2013연도)
제14기
(2012연도)
LED BLU 생산      85                      100                       134
PRISM BLU 생산                  145                      224                       137
FPCB BLU 생산          192                       173                       172
SHEET류 BLU 생산            119                       124                        78
PRESS류 BLU 생산             247                       163                       141
MOLD류 BLU 생산             128                       125                       112
RESIN류 정밀성형사출         2,976                    4,210                    5,850
몰드베이스류 금형원재료    1,146,052                729,126                 685,000



4. 생산 및 설비에 관한 사항
가. 생산능력 및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1) 생산능력


(단위 : 백만원)
품 목 제16기 반기
(2014연도)
제15기
(2013연도)
제14기
(2012연도)
BLU      63,007         143,584                117,415
정밀        6,550                  11,862                  11,695
금형           1,864                   2,578                    2,340
합 계      71,421                 158,024                 131,450

주1) 당사의 제품은 중국해외법인에서 생산하고 있으므로 연태 및 혜주법인의 생산능력 포함.

2) 생산능력의 산출근거

제품명 구분 산출기준 비고
BLU SUB 인당생산성*가동일수*조립자수
조립/검사 자동조립기생산성*가동일수*자동조립기수
정밀 - 기계당 생산성*가동시간*기계대수 Cavity 수에 따라 다름
금형 - 기계당 생산성*가동시간*기계대수
기타 - 기계당 생산성*가동시간*기계대수 Cavity 수에 따라 다름

- BLU/금형/기타 : 월 근무일수 25일, 일 근무시간 8시간 기준으로 산출.
- 정밀 : 생산능력 산출=[60초*60분*가동시간(10HR)*월가동일(25일)*12개월*Cavity구분*사출기수/CYCLE TIME (사출 시간(초)] * 수율


나. 생산실적 및 가동률

(1) 생산실적


(단위 : 백만원)
품 목 제16기 반기
(2014연도)
제15기
(2013연도)
제14기
(2012연도)
BLU      40,030                108,889                 79,038
정밀           5,233                  10,415                  10,335
금형                    1,604                   2,089                    1,778
합 계              46,867                 121,393                  91,151


(2) 당해 사업연도의 가동률


(단위 : 시간, %)
품목 실가동시간 실가동가능시간 평균가동률
BLU         762             1,200 63.5%
정밀       2,637            3,300 79.9%
금형         1,033          1,200 86.1%
합 계        4,432          5,700 77.8%


다. 생산설비의 현황 등

(1) 생산설비의 현황


(단위 : 천원)
사업소 소유
형태
소재지 구분 기초
장부가액
당기증감 당기
상각
기말
장부가액
비고
증가 감소
본사 자가 경기도
화성
토지 2,844,164           -  -         - 2,844,164 -
건물 4,329,875 91,053 285,463 121,230 4,014,235 -
기계장치 14,930,081 4,214,693 1,729,287 1,146,352 16,269,135 -
차량운반구 341            - 170            - 171 -
공구와기구 857,308   290,541   177,308 175,529 795,012 -
비품 264,421   154,271   113,457 64,318 240,917 -
시설장치 1,452,574   853,674   146,529 248,973 1,910,746 -
건설중인자산 311,098   540,042   851,140     -    - -
합    계 24,989,862 6,144,274 3,303,354 1,756,402 26,074,380 -


라. 향후 투자계획
당사는 2014년 물량증대 대비 및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2014년 아래와 같은 시설 및 기계장치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단위 : 백만원)
구분 투자기간 투자대상
자      산
투자효과 총투자액 기투자액 향   후
투자액
비 고
KJPretech 2014.01.01~2014.12.31 시설 및
 기계장치 등
생산CAPA 증대 4,412    2,831   1,581 원화
Juken Optics(Yantai) 2014.01.01~2014.12.31 시설 및
 기계장치 등
생산CAPA 증대   3,971   1,522   2,449 원화
JukenTechnology
(Huizhou)
2014.01.01~2014.12.31 시설 및
 기계장치 등
생산CAPA 증대      110      56 54 원화
합계 8,493 4,409 4,084

주) 유형자산 투자계획은 본사 및 자회사의 시설 및 기계장치에 대한 투자계획과 투자액이며, 거래처의 공급물량계획에 따라 투자계획과 투자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5. 매출에 관한 사항
가. 매출실적


(단위 : 백만원,%)
구 분 제16기 반기
(2014년도)
비중 제15기
(2013년도)
비중 제14기
(2012년도)
비중
KJPretech 39,820 86.3% 91,172 76.0%            52,669 58.7%
KJPretechAsia
 Holdings
9,921 21.5% 23,468 19.6%            40,436 45.0%
Juken Optics
(Yantai)
27,403 59.4% 79,785 66.5%            63,163 70.4%
Juken Technology(Huizhou) 4,847 10.5% 9,748 8.1%            12,885 14.4%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1,134 2.5% - - - -
내부거래 및 연결조정 -36,975 -80.1% -84,160 -70.1% -79,372 -88.4%
합   계   46,150 100.0% 120,014 100.0% 89,781 100.0%

주) 지배기업은 2013년 12월에 Yantai Bihai Guang Electronics Co., Ltd. 지분 100%를 인수하였습니다.

나. 매출실적(케이제이프리텍)


(단위 : 백만원)
사업
부문
매출유형 품 목 제16기 반기
(2014년도)
제15기
(2013년도)
제14기
(2012년도)
- 제품매출 BLU 수 출 1,310               38                 39
내 수   274            1,839               844
합 계     1,584            1,877               883
정밀 수 출          -               67               294
내 수   1,311            2,558             1,832
합 계     1,311            2,625             2,126
금형 수 출  952               151                  -
내 수     458             1,407                 61
합 계   1,410             1,558                 61
소계 수 출      2,262               256              333
내 수     2,043            5,804            2,737
합 계    4,305             6,060             3,070
- 상품매출 BLU 수 출   13,392           39,173          28,848
내 수 19,421           41,475           18,245
합 계  32,812           80,648           47,093
기타 수 출      1,263            1,317                 72
내 수     180                47                  -
합 계      1,442             1,364                72
소계 수 출 14,654           40,490           28,920
내 수     19,600           41,522          18,245
합 계      34,255           82,012           47,165
- 기타매출 기술
이전료
수 출      1,260             3,101                  -
내 수   -                  -             2,434
합 계     1,260             3,101             2,434
합 계 수 출    18,177           43,847           29,253
내 수  21,643           47,325           23,416
합 계   39,820           91,172           52,669



다.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등

(1) 판매조직

당사는 제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국내, 해외 총 5명의 인원으로 영업팀을 구성하고 있으며, 또한 연구개발, 금형설계 등에서 다년간 근무한 기술인력 중심으로 기술영업자를 충원하여 금형 및 양산 제품에 대한 전문성과 마케팅 능력을 향상 시키고 있습니다.

(2)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제품 구분 판매경로
BLU 국내 당사(자재매출)->중국자회사->당사(완제품)->국내고객사
해외 당사(자재매출)->중국자회사->해외고객사
BLU외 제품
당사->고객사


(3) 판매전략

1) 매출 신장

LG디스플레이와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신규 고객 유치를 통해 안정적인 수요처를 점차 확대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강도 박형 BLU 같은 고부가 가치 제품을 양산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전략적 제휴 업체와 공동 마케팅 및 시장 개척

당사는 40년 전통의 금형, 성형기, MoldBase 전문 제조업체인 일본 Juken사와 업무 협력 및 교류를 통하여 전세계 8개국 16개소에 동일 품질의 금형과 성형품을 공급할 수 있는 Juken Network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략적 제휴관계인 일본 Minebea사와의 활발한 기술과 시장정보 교류를 통하여 BLU외에 초정밀 금형, 성형품 시장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6. 수주상황
당사는 완제품에 소요되는 부품을 제조하여 공급하므로 고객사의 생산일정계획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대부분 개별 단기 발주 납품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7. 시장위험과 위험관리

당사는 시장위험, 신용위험, 유동성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시장위험은 다시 환율변동위험, 주가변동위험, 이자율변동위험으로 구분됨). 당사는 이러한 위험요소들을 관리하기 위하여 각각의 위험요인에 대해 면밀하게 모니터링하고 대응하는 위험관리 정책 및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1) 시장위험


1) 외환위험


당사는 글로벌 영업 및 장부통화와 다른 수입과 지출로 인해 외화 환포지션이 발생하며, 환포지션이 발생하는 주요 외화로는 USD, JPY 등이 있습니다. 당사는 외화로 표시된 채권과 채무의 환노출 위험을 주기적으로 평가, 관리 및 보고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기능통화 이외의 외화로 표시된 화폐성자산 및 부채의 장부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천원)
구  분 당 반 기 말 전 기 말
자  산 부  채 자  산 부  채
USD 43,450,882 16,835,035 33,505,387 10,854,202
JPY 15,523 32,872 189,440 140,765
합  계 43,466,405 16,867,907 33,694,827 10,994,967


당사는 내부적으로 원화 환율 변동에 대한 환위험을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각 외화에 대한 기능통화의 환율 10% 변동시 환율변동이 손익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천원)
구  분 당 반 기 전   기
10% 상승시 10% 하락시 10% 상승시 10% 하락시
USD 2,661,585 (2,661,585) 2,265,119 (2,265,119)
JPY (1,735) 1,735 4,868 (4,868)
합  계 2,659,850 (2,659,850) 2,269,987 (2,269,987)


상기 민감도 분석은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기능통화 이외의 외화로 표시된 화폐성 자산 및 부채를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2) 주가변동위험


당사는 재무상태표상 매도가능금융자산으로 분류되는 당사 보유 지분증권의 가격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시장성 있는 지분증권에 대한 투자는 비경상적인 경영진의 판단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당분기말 현재 당사의 시장성 있는 지분증권의 공정가치는 2,956,018천원이며, 당기말 현재 상장주식의 주가가 약 10% 변동할 경우 기타포괄손익의 변동금액은 295,602천원입니다.


3) 이자율위험


이자율 위험은 미래 시장 이자율 변동에 따라 예금 또는 차입금 등에서 발생하는 이자수익 및 이자비용이 변동될 위험으로서 이는 주로 변동 금리부 조건의 차입금과 예금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이자율위험관리의 목표는 이자율 변동으로 인한 불확실성과 순이자비용의 최소화를 추구함으로써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근본적으로 내부 자금 공유 확대를 통한 외부차입 최소화, 고금리 차입금 감축, 장/단기 차입구조 개선  및 대응방안 수립 등을 통해 선제적으로 이자율 위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순차입금 상태로 이자율 상승에 따라 순이자 비용이 증가할 위험에 일부 노출되어 있으나, 내부적으로 변동금리부 조건의 단기차입금과 예금을 적절히 운영함으로써 이자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다른 모든 변수가 일정하고 이자율이 1% 변동시 변동금리부 차입금 및 예금으로 1년 간 발생하는 이자수익과 이자비용의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천원)
구  분 당 반 기 전   기
1% 상승시 1% 하락시 1% 상승시 1% 하락시
이자비용 (147,260) 147,260 (116,883) 116,883
이자수익 6,589 (6,589) 21,505 (21,505)
합  계 (140,671) 140,671 (95,378) 95,378


(2) 신용위험


신용위험은 당사의 통상적인 거래 및 투자활동에서 발생하며 고객 또는 거래상대방이 계약조건상 의무사항을 지키지 못하였을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신용위험을 관리하기 위하여 당사는 주기적으로 고객과 거래상대방의 재무상태와 과거 경험 및 기타 요소들을 고려하여 재무신용도를 평가하고 있으며 고객과 거래상대방 각각에 대한 신용한도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당분기 중 중요한 손상의 징후나 회수기일이 초과된 대여금 및 기타금융자산에 포함된 대여금이나 미수금 등은 발생하지 않았으며 당사는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채무불이행 등이 발생할 징후는 낮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신용위험은 현금 및 현금성자산, 각종 예금 그리고 파생금융상품 등과 같은 금융기관과의 거래에서도 발생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당사는 신용도가 높은 금융기관들에 대해서만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1)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각 금융상품별 신용위험과 관련된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반기말>                                                                                                                                     (단위: 천원)
구  분 연체되지도 않고 손상
 되지도 않은 금융상품
연체되었으나 개별적으로
 손상되지 않은 금융상품
개별적으로 손상된
 금융상품
합  계
현금및현금성자산 659,173                    -                            -  659,173
단기금융상품     2,109,921                            -                            - 2,109,921
매출채권   43,527,760                            -         214,950 43,742,710
기타금융자산    156,407                            -           6,062     162,469
장기매도가능금융자산  3,527,800                            -                            - 3,527,800
보증금       467,265                            -                            -  467,265
합  계     50,448,326                            -          221,012 50,669,338



2)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매출채권 및 기타수취채권의 연령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반기말>                                                                                                                                                         (단위 : 천원)
구  분 정상채권 연체된 채권 합계 대손충당금
3개월이하 4개월~6개월 7개월~1년 1년초과
매출채권 43,527,760         -          -           -        214,950 43,742,710 (214,950)
기타금융자산 156,407          -         -          -            6,062 162,469 (6,062)
보증금 467,265         -           -           -                 - 467,265          -
합  계 44,151,432          -           -          -         221,012 44,372,444 (221,012)


당사는 개별적인 손상사건이 파악된 채권에 대해 개별 분석을 통해 회수가능가액을 산정하고 산정된 회수가능가액과 장부금액의 차액을 손상차손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3) 당반기 매출채권 및 기타수취채권 대손충당금의 변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반기>                                                                                                            (단위 : 천원)
구  분 기  초 대손상각비(환입) 제  각 기  말
매출채권    214,950              -             -    214,950
기타금융자산          6,062               -               -        6,062
합 계       221,012              -               -         221,012



4) 보고기간종료일 현재 신용위험의 최대 노출금액은 상기 대여금 및 수취채권의 개별 장부가액과 동일합니다. 당사가 대여금 및 수취채권과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담보내역은 없습니다.

(3) 유동성위험


유동성위험은 당사 경영 환경 또는 금융시장의 악화로 인해 당사가 부담하고 있는 단기 채무를 적기에 이행하지 못할 위험으로 정의합니다.


당사는 유동성위험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현금흐름 및 유동성 계획 등에 대해 주기적으로 예측하고 이에 따른 대응방안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보고기간종료일 현재 금융부채의 잔존계약만기에 따른 만기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반기말>                                                                                                                          (단위: 천원)
구  분 1년 미만 1년~2년 2년~3년 3년 초과 합  계
매입채무 및 기타채무    17,922,029          -           -          - 17,922,029
단기차입금   18,726,000          -            -      -     18,726,000
장기차입금           - 90,000 120,000 190,000  400,000
합 계 36,648,029 90,000  120,000    190,000     37,048,029


(4) 자본위험관리


당사의 자본관리목적은 건전한 자본구조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당사는 자본관리지표로 부채비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비율은 총부채를 총자본으로 나누어 산출하고 있으며 총부채 및 총자본은 재무제표의 공시된 숫자로 계산합니다.


보고기간 종료일 현재 당사의 부채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위: 천원)
구   분 당 반 기 말 전  기 말
부   채 38,417,272 28,969,169
자   본 40,364,699 37,664,009
부채비율 95% 77%



8. 경영상의 주요계약 등
(가)경영상의 주요계약
가. 기술이전계약(혜주)

1) 계약상대방 : Juken Technology(huizhou) Co.,Ltd.
2) 계약체결시기 및 계약기간 : 2012년 7월부터 2015년 7월까지
3) 계약의 목적 및 내용
- 목적 : 당사는 신기술개발 및 신제품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해외법인에 당해
            기술을 이전하여 생산하게 함으로써 제품 성능향상과 원감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
- 내용 : 당사는 당사 금형, 정밀, BLU 신제품개발 및 생산기술을 계약상대방인
            KJPretech Asia Holdings Co., Ltd.의 완전자회사인 Juken Technoligy
            (HuiZhou) Co., Ltd.에 기술이전하고 그 반대급부로 계약상대방 매출액을
            근거로 하여 일정액을 기술이전료(기타매출)로 수취.
4) 계약금액 또는 대금수수 방법(기준)등
    : 계약상대방인 KJPretech Asia Holdings Co., Ltd.의 완전자회사인 Juken Techno    logy (HuiZhou) Co., Ltd. 연간 매출액의 3%에 해당한 금액을 익년 2월 말과 8월      말에 대금수수.

나. 기술이전계약(연태)

1) 계약상대방 : Juken Optics (Yantai) Co., Ltd.
2) 계약체결시기 및 계약기간 : 2012년 9월부터 2016년 8월까지
3) 약의 목적 및 내용
  - 목적 ; 당사는 신기술개발 및 신제품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해외법인에 당해 기  
             술을 이전하여 생산하게 함으로써 제품 성능향상과 원감절감을 통한 경쟁                력 확보.
  - 내용 :  당사는 당사 금형, 정밀, BLU 신제품개발 및 생산기술을 계약상대방인 Juk                en Optics (Yantai) Co., Ltd.에 기술이전하고 그 반대급부로 계약상대방                  매출액을 근거로 하여 일정액을 기술이전료(기타매출)로 수취.
4) 계약금액 또는 대금수수 방법(기준)등
: 계약상대방인 Juken Optics (Yantai) Co., Ltd. 연간 매출액의 3%에 해당한 금액을    익년 2월 말과 8월 말에 대금수수.

(나) 연구개발비용

                                                                                                 (단위 : 백만원)

과     목 제16기 반기
(2014년도)
제15기
(2013년도)
제14기
(2012년도)
비고
연구개발비용 계 2,096           4,200           3,392 -
연구개발비 / 매출액 비율
[연구개발비용계÷당기매출액×100]
5.3 4.6% 3.8% -


(다) 연구개발계획
당사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산학협력단이 참여하여 2009.05.01~2014.04.30 정부지원하에 모바일 디스플레이용 Ultra-Slim BLU개발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과제를 부여 받아 진행/ 완료하였습니다.

9. 그 밖에 투자의사결정에 필요한 사항

가. 지적재산권 현황(특허출원현황)

구분 출원 등록 출원명칭 및 요약 출원결과 비고
일자 일자
특허 2004.11.15 2006.10.30 백라이트유니트의 패턴설계방법 등록  
요약 본 발명은 패턴 데이터, LGP 데이터, BLU 데이터를 이용하여 모델링된 BLU의 RGB값이 프로그램상에서 허용범위에 들지않지 않는 경우 해당 영역의 RGB값을 보정하면 보정된 RGB값에 의해 도트값이 재설정되고, 재설정된 패턴의 도트값에 의해 모델링 되는 BLU로부터 RGB값을 얻어 허용범위 내에 들도록 함으로써 패턴을 실제 가공하여 BLU를 제작하지 않고도 프로그램상에서 패턴을 용이하게 디자인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특허 2004.11.02 2007.02.02 도광판의 패턴가공방법 및 그 장치 등록  
요약 본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가공면을 직접 타격하여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패턴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제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기술적 과제는 설계된 패턴의 위치, 사이즈 데이터와 이에 대응되는 타격력 데이터를 다이아몬드 팁을 갖는 타격장치에 입력하여 패턴을 형성하는 단계; 가공면을 마이크로스코프로 확인하여 이상이 있는 경우 가공면을 연마기로 밀어내고 가공조건을 조절한 후 재가공 하는 타격 방식에 의한 도광판의 패턴 가공 방법과 이에 사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팁이 장착되는 타격방식 가공 장치에 의하여 달성되어진다.
특허(일본) 2004.12.16 2008.01.11 도광판의 패턴가공방법 및 그 장치 등록  
특허 2007.09.21 2008.01.15 조립과 동시에 검사가 이루어지는 백라이트유니트의 조립장치 등록  
요약 본 발명은 각종 광학시트를 턴테이블 위에서 조립할 수 있는 조립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차광시트가 조립되지 않은 반제품을 점등시켜 불량 유무를 판단한 후 정상인 경우에만 차광시트를 부착하도록 한 백라이트 유니트의 조립장치에 관한 것으로, 불량품인 경우 차광시트가 조립되기 전에 취출하여 재조립할 수 있게 함으로서, 고가의 광학 기능성 시트를 손상없이 재사용할 수 있으며, 재조립시 작업능률을 현격히 저하시키는 차광시트를 제거하는 공정이 필요없도록 한 것이다.
특허 2008.10.15 2011.06.16 백라이트유니트용 라이트가이드 및 그 제조방법 등록  
요약 본 발명은 엘이디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백라이트 유니트용 라이트 가이드에 관한 것으로 패턴화된 도트가 한쪽 전면에 형성된 유브이 경화성 패턴 수지층과 일측에 입광부가 돌출 형성된 유브이 경화성 성형 수지층을 필름재의 양면에 각각 경화시켜서 된 라이트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백라이트 유니트의 두께를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특허 2009.04.06 2011.01.03 엘이디가 경화성수지인 라이트가이드 패널에 의해 일체로 제작된 백라이트 및 그 제조방법 등록  
요약 본 발명은 엘이디가 경화성 수지인 라이트가이드패널에 의해 일체로 제작된 백라이트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연성회로기판(Flexible Printer Circuit Board : FPCB)과 엘이디 및 라이트가이드패널을 결합하는데 사용하는 양면테이프로 인해 화면부위에 이물질이 달라붙게 되는 문제와 엘이디가 라이트가이드패널사이에 유격이 발생되는 오조립의 염려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특허 2009.04.09 2011.01.03 백라이트유니트용 라이트 가이드의 제조방법 등록  
요약 본 발명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백라이트 유니트의 라이트가이드패널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금형에 의한 사출성형기술과 UV경화성 수지의 임프린팅기술을 이용하여 제조공정을 개선함으로써 생산효율을 높이고 대량생산에 최적화된 것이다.
특허 2013.05.23 - 도광판 제조용 코어 금형의 패턴 형성 방법 및 장치 출원중
요약 본 발명은 도광판 제조용 코어 금형의 패턴 형성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도광판 제조용 코어 금형의 표면에 패턴을 타각하여 형성할 때 발생하는 불량을 줄이기 위한 패턴 형성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또한, 타각된 패턴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다
특허 2013.11.07 - 엘이디 백라이트 유닛용 광가이드 필름 및 그 제조 방법 출원중
요약 본 발명은 얇은 베이스 필름에 도트 패턴과 입사 블록이 자외선 경화성 수지로 형성되는 구조에 의하여 초박형으로 제조할 수 있는 LED 백라이트용 광가이드필름 및 그 제조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백라이트 유닛용 광가이드 필름은,베이스 필름, 도트 패턴과 입사 블록으로 구성된다. 베이스 필름은 표면, 이면,LED와 가까운 쪽에 배치되는 근위단과, LED와 먼 쪽에 배치되는 원위단을 가지고,LED의 두께보다 두께가 작으며, 투광성을 갖는다. 도트 패턴은 LED의 빛이 산란되어 표면으로 출사되도록 이면에 패터닝되어 있다. 입사 블록은 근위단과 가까운 표면의 가장자리에 형성되어 있고, LED로부터의 빛을 입사하는 입사면을 갖는다. 본발명의 제조 방법은 표면, 이면, 근위단과 원위단을 갖는 투광성 베이스 필름을 준비하고, LED의 빛이 산란되어 표면으로 출사되도록 이면에 도트 패턴을 패터닝한다. 근위단과 가까운 표면의 가장자리에 LED로부터의 빛을 입사하는 입사면을 갖는 입사 블록을 형성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얇은 베이스 필름에 도트 패턴과 입사 블록이 자외선 경화성 수지의 잉크젯 프린팅 등에 의하여 형성되어 용이하게 초박형으로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자외선 경화성 수지에 의하여 베이스 필름에 도트 패턴과 입사 블록을 간편하게 형성할 수 있는 구조에 의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생산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2246.13

▼21.12
-0.93%

실시간검색

  1. 셀트리온175,500▼
  2. 삼성전자60,800▼
  3. 현대차131,000▲
  4. 모나리자6,270▲
  5. 삼성바이오로483,500▲
  6. 남선알미늄4,355▲
  7. 고려제약10,650▼
  8. SFA반도체5,850▲
  9. 셀트리온헬스55,200-
  10. SK하이닉스98,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