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증권가속보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CJ제일제당(097950)] 시간의 문제일 뿐, Re-Rating 기대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86 2022/05/15 08:37

게시글 내용

글로벌 업체로의 도약


‘비비고 만두’로 시작했던 북미 사업은 2019년 ‘슈완스’ 인수를 통해 가속화되고 있다. 영업망 통합을 통해 B2C 채널 입점 율이 유의미하게 상승 중일 뿐만 아니라 B2B 채널로의 만두 매출도 고성장 중이다. 최근 치킨/가공밥/롤/K-소스/김치/김으로의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아시안 푸드’에 대한 관심 증대는 ‘아시아인에 대한 인식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흐름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단순한 유행이 아닐 공산이 크며 중장기 폭발력을 가늠 짓기 어렵다. CJ제일제당의 제품 경쟁력은 경쟁사 대비 월등한 점유율 상승 속도가 이미 방증해 주고 있다. 글로벌 업체로의 도약에 따른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1분기 이어 2분기도 호실적 이어질 전망


사측은 2분기 가이던스(물류 제외)로 매출액 YoY 두 자리수증가 및 이익률 8%를 제시했다. 이는 OP 3,300~3,500억원 수준으로 현재 시장 기대를 약 10% 상회하는 수치이다. ① 국내 가공식품의 매출 고성장이 이어지고 있으며, ② 해외 가공식품은 ‘슈완스’ 채널 시너지가 본격화되면서 그로서리와 B2B 채널 모두 두 자리 수 성장 중이다. ③ 바이오 시황은 적어도 3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④ 생물자원도 베트남 돈가가 QoQ 회복되면서 개선 흐름을 예상했다.


실적 모멘텀 재차 부각 전망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8배 내외에 거래되고 있어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한다. 국내외 지배력을 확대하면서 지속적 으로 ASP를 개선시키고 있으며 중장기 성장 가능성도 높다. 바이오 사업부도 라이신이 약 10년 전 과거 호황기 이상의 이익 기여를 시현 중인 만큼 실적 모멘텀은 재차 부각될 것이다. 대형주 Top Pick 관점을 유지한다.


하나 심은주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