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증권가속보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이앤티씨(204270)] 제품 다각화 & 고객사 다변화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90 2022/06/24 08:36

게시글 내용

적자 축소 확인 & 중화권 수요는 바닥 탈출


22년 1분기 영업손익은 -19억원(적자전환, YoY)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4Q21 OP -122억원) 개선된 실적이었다. 2분기도 -20억원으로 1분기 수준의 손익 흐름이 예상된다. 다수의 IT 부품사들은 1분기까지 좋았고, 2분기부터는 전방 세트 판매 둔화로 실적 감소가 우려된다. 반면, 제이앤티씨는 2021년과 올해 상반기가 어려웠다. (중화권 고객사 시장점유율 급락 및 중국 봉쇄 영향) 하반기에는 턴어라운드 가능 성이 존재한다.


네 가지 반등 모멘텀


3분기 또는 4분기에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신규 고객사 및 신규 아이템 모멘텀에 기반한다.


① 기존 고객사 외 다수의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커버글라스 공급을 협의 중이다. 이미 국내 고객사 및 중화권 고객사로 22년 1분기부터 매출처가 다변화됐다. 연말에는 특수코팅 적용 스마트폰 커버글라스 (고강도/고부가 제품) 생산을 목표하고 있다. 글로벌 글래스 업체와의 협업 동향을 주목해야 한다.


② 웨어러블기기로는 이미 특수코팅 커버글라스 공급을 시작했다.


③ 과거 계열사를 통해 외주 생산했던 카메라윈도우를 베트남 신공장 에서 내재화시켰다. 수익성 향상이 확인된다.


④ 차량용 커버글라스 매출이 시작됐다. 올해 전사 매출의 약 10%를 차지할 전망이다.


⑤ 폴더블용 UTG(초박막유리)도 개발 중이다. 중화권 디스플레이 업체와 협업 중이다.


중장기 관점에서의 투자포인트


커버글라스 기술 경쟁력을 주목해야 한다. ① 90도 3D 커버글라스와 특수코팅 커버글라스의 양산이 가능하다. ② 기다려왔던 제품 다각화, 고객사 다변화 동향이 감지된다. ③ 과거의 부진보다는 2022년과 2023년의 반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신한 박형우, 심민석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