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증권가속보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아모센스(357580)] 경쟁력: 통신 모듈 & 부품소재 가공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92 2022/06/24 08:36

게시글 내용

아모(AMO) 그룹의 싱크탱크


전자부품 기업, 아모텍의 자회사다. 지난해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소재부품 기업으로 다양한 소재와 모듈의 개발 및 생산한다. 제품별 매출비중(1Q22 기준)은 차폐시트 48% / 무선충전모듈 20% / 전장 및 RF모듈 14% / IoT디바이스 7% / Lighting모듈 6% 등이다. 주력사업인 무선충전모듈과 차폐시트 매출의 상당부분은 모회사 아모텍으로 공급돼 안테나 부품의 기반이 된다.


2022년: 전방 수요 우려에도 흑자전환 전망


2022년 실적은 매출액 701억원(+23%, 이하 YoY), 영업이익은 29억 원(흑자전환)으로 예상된다. 전방 고객사의 세트 생산량 감소와 IT 소비 둔화 우려에도 전년대비 개선을 예상하는 배경은 다음과 같다.


① IT 디바이스의 통신기능 강화를 위한 UWB(Ultra Wide Band) 부품의 공급 확대가 예상된다. UWB는 새로운 통신규격으로 기존 블루투스 대비 위치의 정확도와 보안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반도체 수급 개선으로 시장 개화의 원년이 될 전망이다.


② UWB는 전장 분야에서도 채용확대가 점쳐진다. UWB 모듈 공급사 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동사와 무라타, 선웨이가 거론되고 있다.


③ 차폐시트의 적용처가 늘고 있다. 과거 무선충전 중심에서, 향후에는 폴더블, 전자필기구, 전기차 등으로 제품 다각화 동향이 감지된다.


기술 경쟁력: 통신 모듈 & 부품소재 가공


통신 부품의 중요성은 IoT, 5G, 자율주행 등의 기술변화로 확대되고 있다. 아모센스는 국내 몇 안되는 통신 모듈 및 소재 가공 기술력을 보유한 부품사라 판단된다. ① 글로벌 반도체 파트너사와 협업해 새로운 통신규격으로 유망한 UWB 모듈 개발에 성공했다. ② 전자파 차폐 관련 분야에서의 기술 강점이 돋보인다. ③ 현재의 매출 규모보다는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중인 신규 아이템들을 주목한다.


신한 박형우, 심민석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