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세화피앤씨(252500)저점에선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669 2024/04/06 13:45

게시글 내용


중동 화장품시장에 K뷰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뷰티브랜드 '모레모'가 두바이 랜드마크인 5성급 초호화 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의 최고급 헤어살롱에 입점에 성공했다.

4월2일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에 따르면 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명소인 블록버스터급 초호화 호텔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 내 최고급 미용실 '알케미 살롱'(alkemy salons)에 헤어케어 제품을 론칭했다.

세화피앤씨 마케팅 담당자는 "두바이 아틀란티스 호텔의 고급 살롱을 통해 '모레모 퍼스널 헤어케어'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해외 호텔브랜드 유통망을 적극 확장해 나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틀란티스 더 로얄'과 '아틀란티스 더 팜' 호텔은 세계에서 가장 호화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5성급 럭셔리 호텔이다. 세계 각국의 왕족, 부호, VIP, 셀럽들이 애용하는 두바이의 명품 호텔로 잘알려졌다. 

모레모는 최상품만을 취급하는 월드클래스 호텔에 잇따라 입점함에 따라 글로벌 뷰티브랜드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아틀란티스 더 로얄'(Atlantis The Royal)은 한국 쌍용건설이 건설해, 호텔객실 791개, 최고급 레지던스 231가구, 수영장 94개, 대형 워터파크, 세계 최대규모 아쿠아리움 등 총 공사비만 1조5500억원에 달하는 초특급 호텔이다. 개장 VIP 초청행사에 1500여명의 세계적인 귀빈들이 대거 참석했고, 슈퍼스타 '비욘세'의 공연비로만 300억원을 사용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세화피앤씨는 모레모가 중동 화장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2017년 대비 2023년 수출액이 약 709% 늘어났고 연평균 수출 증가율도 5~7%씩 꾸준하게 성장해 이번 아틀란티스 호텔 & 리조트 브랜드에 K뷰티 대표주자로 입점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모레모는 지난 2017년 5월 아랍에미리트(UAE)에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UAE, 사우디아라비아, 이라크, 터키 등 중동 6개국 740여 헤어살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UAE의 5성급 럭셔리 호텔인 '불가리 호텔 & 리조트', '소피텔 두바이 주메이라 비치 호텔', '르 로얄 메르디앙 비치 리조트 & 스파' 등 다수의 유명 호텔 내 미용실에 입점하며 프리미엄 호텔 입점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아시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K뷰티브랜드 '모레모'가 세계 최대 규모 유럽 뷰티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나섰다.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유럽의 관문 슬로바키아의 현지 드럭스토어와 오프라인 유통망, 온라인 뷰티 전문 이커머스 유통기업들과 모레모 화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 최근 초도물량을 선적했다고 1월4일 밝혔다.

이로써 모레모는 2016년 브랜드 론칭 이후, 세르비아, 노르웨이, 라트비아, 불가리아, 체코에 이어 유럽의 관문 슬로바키아에 진출해, 유럽과 아시아, 북미, 중동 등 전세계 30여개국을 누비는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모레모는 네덜란드 H&B 스토어와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도 서둘러 유럽 화장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슬로바키아에 선보인 모레모 제품은 10초 물미역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과 '헤어트리트먼트 미라클2X', '리커버리밤B',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등 11종으로, 유럽 화장품 인증(CPNP)을 받았고 일본과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베스트 애정템들로 엄선했다.

세화피앤씨는 유럽 화장품 시장에서 모레모의 주력 라인인 헤어제품이 큰 판매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해, 접근성과 SNS 확산성이 뛰어난 유럽 온라인 유통망을 집중 확대할 전망이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2.17억으로 전년대비 8.72% 증가. 영업이익은 19.58억으로 137.33% 증가. 당기순이익은 27.68억으로 109.77% 증가. 



세화피앤씨는 뷰티브랜드 ‘모레모’의 기능성 탈모라인 ‘카페인바이옴 샴푸’와 ‘라이트 애즈 에어’에 이어 식약처 인증 고기능성 탈모 멀티케어 신제품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를 출시했다고 작년 10월17일 밝혔다.

60년 역사의 독일 라이버사의 프리미엄 맥주 효모 추출물을 함유한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는 고기능성 탈모 증상 완화 샴푸로,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모근 강화와 두피·손상모 케어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이 제품의 핵심 성분인 맥주 효모 추출물은 1970년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의 윤기있고 풍성한 머리칼의 비밀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탈모 유발의 각질을 제거하는 ‘살리실릭애씨드’ 성분과 모발·모근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엘-멘톨’ 성분,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두피환경을 만들어 주는 ‘덱스판테놀’ 보습성분 등 탈모 증상 완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외 두피 보습 및 단백질 성분 등 14종의 액티브 성분으로 두피부터 모발까지 빈틈없이 건강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특히 식약처 인증을 받은 탈모 증상 완화 고기능성 샴푸로, 실리콘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고, 약산성 포뮬러와 피부자극 인체 적용시험, 탈락 모발수 개선 효능 평가를 마쳐 민감한 피부나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레모 관계자는 “맥주 효모 샴푸는 검증받은 고기능성 원료의 배합으로 탈모 고민은 잡고, 균형잡힌 영양성분을 채워 두피 및 모발 손상을 케어하는 더블 솔루션 샴푸다”라고ㅗ 말했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20여 건의 핵심특허와 독보적인 염모제-헤어케어 기술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모레모’ ‘모레모 포맨’ ‘리체나’ 등 프리미엄 염색약과 헤어케어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세화피앤씨 헤어뷰티 브랜드 '모레모'가 일본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레모 신제품이 현지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했다.

세화피앤씨는 작년 9월23일 '모레모 헤어 밀크 미라클 2X'를 로프트에 론칭했다. 로프트는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중 하나로, 11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헤어 밀크 미라클은 세화피앤씨의 47년간 기술력을 집약한 손상모 클리닉 세럼이다. 비타민·수분·영양 공급 효과가 뛰어나 마치 미용실에서 관리받는 것처럼 머릿결이 좋아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화피앤씨는 모레모 라인업을 확대해 일본 헤어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일본은 셀프 미용시장이 발달돼 있고 헤어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서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판단에서다. 일본 뷰티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40조원 안팎으로 미국·중국에 이은 세계 3위라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신제품으로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한류 영향력에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점도 세화피앤씨의 사업 확대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세화피앤씨는 지난해 12월 일본에 공식 웹사이트 모레모재팬(Moremojp)을 오픈, 고객몰이에 나다. 세화피앤씨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워터트리트먼트 △프로틴 밤 B △리페어 샴푸 △헤어 토닉 등을 출시했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20여건에 달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한 헤어케어 전문 기업이다. △모레모 △모레모 포맨 △리비긴 △리체나 등 프리미엄 염색약·헤어케어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엔 유럽 최대 뷰티 유통기업 '노티노'(Notino)와 협업해 유럽 27개국에 진출했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IBKS지엠비스팩이 염모제 및 헤어케어 전문 제조/유통업체 세화피앤씨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 다양한 형태와 색채의 염모제와 두발용 화장품을 자체 개발, 생산. 모레모와 홈쇼핑 스테디 셀러로 판매 중인 리체나를 대표 브랜드로 보유. 최대주주는 이훈구 외(31.32%).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9.19억으로 전년대비 4.39% 감소. 영업이익은 8.25억으로 84.83% 감소. 당기순이익은 13.20억으로 72.87% 감소. 


2020년 3월19일 701원에서 최저점을 찍은 후 6월16일 3169원에서 고점을 찍고 조정에 들어간 모습에서 올 2월13일 83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4월4일 1341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볼 수 있겠습니다.


손절점은 912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95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1045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115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