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주식종합토론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아이퀘스트(262840)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372 2024/04/19 15:14

게시글 내용



기업간 거래(B2B) 소프트웨어 기업 아이퀘스트는 자회사 디포커스와 협업을 통해 HR(인적자원)전문 솔루션(가칭 디포커스HR) 제품 개발을 완료됐다고 4월15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최종 테스트를 거친 뒤 저작권 등록을 마치는 대로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퀘스트가 출시할 HR전문 솔루션은 현재 출시된 ▲직원정보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휴가관리 등 기본적인 인력관리기능 외에도 ▲경비관리 ▲교육관리 등 인사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돼 있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 출시가 회사의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매출 증대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계사들 간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2B(기업 간 거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아이퀘스트는 지난해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3월6일 밝혔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아이퀘스트의 지난해 매출액은 401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 순이익은 37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52.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6.6% 감소, 순이익은 28.7% 늘었다.      

아이퀘스트는 주력제품 '얼마에요ERP'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구축형 제품들의 수주 증가에 힘입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ERP(전사적자원관리)와 경영분석컨설팅 등 전통적인 강세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점유율을 지속함은 물론 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비즈니스 커버리지를 확대해 사업 시너지를 낸 것이 매출 성장의 주요 성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이퀘스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개발과 신사업 등을 통해 새로운 시장에서의 기회를 모색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특히 올해는 신제품들이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서비스 '얼마싸인2.0' ▲소상공인 대상의 경리장부앱 '얼마장부' ▲비영리공익단체서비스 '얼마에요NPO' ▲핀테크 기반의 간편이체서비스 '얼마간편송금' 등 그동안의 투자 성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HR 전용 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지난해 인수한 데이터 전문기업 '알디스데이터'를 통해 AI와 공공데이터를 접목한 신사업 진출, 사업 제휴를 통한 파트너십 강화, 추가 수요 창출을 위한 정부지원사업 참여 등 적극적인 사업다각화를 전개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순모 아이퀘스트 대표이사는 "지난해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적극적인 투자와 사업시너지 창출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며 "현재의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AI 플랫폼 확대 등 비지니스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의 모멘텀을 확장하고, 이를 통해 꾸준히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0.79억으로 전년대비 52.00% 증가. 영업이익은 36.25억으로 16.69% 감소. 당기순이익은 37.32억으로 28.73% 증가. 


중소기업 대상 ASP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방식 패키지 소프트웨어와 SI 방식 구축형ERP 개발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모바일 기반의 소상공인 케어(사업/자산관리) 서비스도 실시. 주요 제품으로는 패키지 ERP: 얼마에요, 구축형 ERP: 아이퀘스트B1, 소상공인 사업관리: 얼마장부 등이 있음. 최대주주는 김순모 외(39.22%).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3.67억으로 전년대비 68.19%증가. 영업이익은 43.51억으로 20.56% 증가. 당기순이익은 28.99억으로 17.71% 감소. 


작년 11월1일 2558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모습에서 올 4월19일 4350원에서 고점을 찍고 긴 윗꼬릴 달며 밀리는 중으로, 이제부턴 저점을 줄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665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3815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2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462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