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정치방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백신, 전염 못 막아" 유튜브 영상 돌연 삭제…함익병 '분노'

작성자 정보

세자

게시글 정보

조회 52 2022/01/07 17:32

게시글 내용

함익병이 준비한 백신 관련 영상 사라져
"정부 대응 미흡한 점 느껴져 준비한 건데…개탄"

피부과 의사 함익병 /사진=SBS 방송 캡처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이 유튜브에 올린 백신 관련 영상이 삭제 처리된 것에 불쾌함을 드러냈다.

지난 6일 유튜브 '의학채널 비온뒤' 담당자는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코로나 백신 1부 더 이상 전염을 막지는 못한다(함익병피부과의원 함익병 원장)' 영상이 유튜브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으로 삭제됐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정보에 대해 '잘못된 의료 정보'로 분류되어 유튜브에서 강제 삭제 조치를 했으며, 현재 유튜브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해 영상을 다시 게재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함익병도 댓글을 통해 "유튜브에서 검열과 삭제가 일어난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무슨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나?'라고 생각했다. 설사 삭제가 되는 일이 일어났다 하더라도 과도한 선정성이나 명백한 허위 내용 방송이라서 생긴 일일 거라 생각했다. 그런데 제가 한 방송이 삭제되었다고 해서 깜짝 놀랐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한 방송 내용은 피부과 전문의 수준을 뛰어넘는 내용이다. 심장내과 전문의 한경일 서울내과 원장의 '비온뒤' 강의를 듣고 알게된 내용을 요약한 것"이라면서 "데이터는 순천향대병원의 이은혜 교수가 질병청의 공개된 수많은 정보중 유용한 정보를 발췌한 것을 받아서 다시 쉽게 정리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두 정보를 통합해서 보면 작금의 코로나19에 대한 정부의 대응에 무리한 점, 미흡한 점이 느껴져 두 분 선생님의 양해와 협조를 통해 방송을 준비했다"며 "'비온뒤' 홍박사 님의 이해와 여러 직원들의 도움을 받아 최선을 다해 준비한 방송이 석연치 않은 사유로 강제 삭제된 작금의 현실에 대해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강제 삭제 사태는 명백한 언론 탄압이다"이라고 주장, 유튜브 측에 정확한 게시물 삭제 이유를 알려줄 것을 요구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