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손절의 기법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44 2007/10/21 16:06

게시글 내용

 

(1) 가장빠른 손절이 이익의 기본이다.
손절매는 이익의 기본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고 시도 때도 없이 모두가 행하고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모르는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손절매가 극약처방이라는 사실입니다.

손절매는 이익을 보는 일이 아닙니다.
문자 그대로 손해를 보고서 주식을 돈과 맞바꾸는 일이며 손절매가 이익을 보는 일이라는 이론은 시간적 개념을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시간적 개념이 배제된 손절은 이익이 아니라 미친 짓일 뿐입니다.

흔히 교과서에는 몇 %에 손절하라. 몇 %내에는 반드시 끊어라. 참 듣기 좋은 소리가 많더군요. 문제는 손해를 보고 파는데, 어느 인간이 과감할 수 있겠는가 하는 인간적 약점에 관한 고찰이며 시간적 개념이 배제된 손절이 가져오는 파멸의 무서움은 왜 부연설명이 안 되어 있느냐는 것입니다. 손절매 잘못하면 이익은 고사하고 인생이 날라 갑니다.
10% 손절 몇 번만 단행하면 다리 힘이 풀려 투자의 의욕마저 상실되는 것입니다.
벌면 뭐 하나요. 어차피 손절하면 원점일텐데.

투자에 재미가 붙으려면 적어도 자신이 쌓아 올렸던 탑은 어떤 바람에도 건재하다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손절은 이러한 믿음을 '공중에 흔들리는 가벼운 깃대'로 만들어 버리는 무기력 생성제 같은 것이지요.

손절은 빨라야 합니다.
빠를수록 좋습니다. 아니 빠르지 않은 손절은 무조건 자살행위입니다. 손절매가 이익이 되기 위해선 가장 빠른 시간내에 단행되야 한다는 시간적 개념이 필수적인 조건이 되며 인간이 아닌 기계의 마음으로 행하게 하는 기계적 방정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2) 평균매입가를 위협하는 움직임은 무조건 매도하라
며칠에 걸쳐 분할매수를 행하는 경우 평균 매입가를 위협하는 움직임이 나타난다면 그 주식은 이미 쓰레기입니다.
가지고 있는 일 자체가 폭탄을 키우는 일과 같습니다. 미련을 가질 일이 아닙니다. 방치하면 자신이 쓰레기가 됩니다.
 
(3) 매수당일 주가가 매입가보다 밀려서 끝나면 다음날 10시까지 필사적으로 매도하라
세번째는 단기매매를 행할 시에 적용되는 공식이며 우리시장의 경우 대개 가장 좋은 값을 받을 수 있는 조건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