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하이트진로(000080)] 두꺼비 지방 상륙작전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7 2022/05/16 08:56

게시글 내용

1Q22 실적 컨센서스 7% 상회


1Q22 매출과 영업이익은 5,837억(+9.1% YoY), 581억(+9.8% YoY)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7% 상회했다. 오미크론 여파 속에서도 전반적인 업황 회복과 가격 인상에 따른 가수요가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전체 맥주와 소주 매출은 각각 5%, 10% 증가했고, 내수 기준으로는 각각 10%, 8% 성장했다. 타이트한 재고 관리를 통해 가격 인상 이후인 4월 판매량 감소를 최소화하고자 노력 중이다. 동남아 코로나 재확산 이슈로 해외 법인 단순 합산 매출은 1.1% 감소했으나, 전년 높은 기저를 감안하면 선방했다.


올해 P와 Q가 동시에 개선된다


리오프닝 이후 외부 활동과 외식에 대한 이연 수요 발생 시 외식 채널 에서의 소비 비중이 높은 주류 산업의 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수 있다. 과거 거리두기 완화 시기에 주류 소비가 크게 회복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리오프닝에 대한 수혜가 업종 내에서 가장 클 전망이 다. 수도권 내 핵심 상권에서는 이미 높은 수준의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파악되는 반면, 수도권 내 외곽 상권 및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여전히 테라와 진로이즈백의 점유율이 낮다. 두껍상회 확대, 팝업스토어 활용을 통해 비수도권 지역에서의 침투율을 높이는데 집중하여 전체 적인 점유율 상승세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다. 한편, 가격 인상 효과는 2Q22부터 가시화될 전망인데, 맥주와 소주의 영업이익 민감도는 각각 14%, 21%로 추정한다.


목표주가 48,000원으로 9% 상향, 업종 내 Top pick 의견 유지


가격 인상 효과와 예상보다 빠른 리오프닝 효과를 고려하여 목표주가 48,000원으로 9% 상향하고, 업종 내 Top pick 의견을 유지한다. 맥주 1위 경쟁사의 공격적인 프로모션 활동에 따른 경쟁 심화 우려는 여전 하다. 하지만, 1) 현재의 재무구조를 고려 시 강도가 높아질 가능성은 제한적이고, 2) 테라는 굳건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점유율을 수성 하고 있어 업황 회복 시 긍정적이다. 또한, 과거와는 달리 동사의 판관비 집행은 판매량 증가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큰 폭의 레버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경쟁에 대한 우려보다는 다가올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한 조상훈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