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오늘도 간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34 2007/10/16 09:30

게시글 내용

 

대한화재 매각이 막바지 단계로 접어든 가운데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JP모건 등 외국계 투자은행(IB)들이 대한화재가 보유중인 자사주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대한화재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대기업에 매각될 경우 자사주에 대한 투자가치가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자사주를 블록세일 형태로 사들일 경우 경영권 프리미엄 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어 적극적인 매입의사를 밝히고 있다.

대한화재 자사주 물량은 총 630만주로 총 발행주식(4205만주)의 15%에 달한다. 자사주 취득가액은 주당 1200원으로 현 시세(15일 종가 1만2300원)를 감안할 때 평가차익만 699억원에 달한다.

대한화재 자사주는 본사 건물과 함께 매각대상에 모두 포함돼 있어 인수자금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자금조달 능력이 있는 곳이 대한화재를 인수할 경우 자사주 매각 가능성이 없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블록세일 등의 형태로 별도 매각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주그룹측은 인수제안서를 제출한 곳과 동시 협상을 진행중이며 금명간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을 비롯해 두산, KTB네트워크 등이 이미 실사를 마쳤으며 이들 외에 3~4곳이 추가적인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화재의 최종 매각가격은 실사조정 및 손해배상한도 등을 감안할 때 4000억원 안팎에서 결정 날 전망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