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승부가능 종목 챠트 Collection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2 2000/09/28 18:45

게시글 내용

승부가능종목 챠트 Collection (중기적인 관점으로...)

안녕하십니까? 상민입니다. 오늘도 굴하지않고(어제 조XX란 필명의 자신의 유료싸이트를 선전하시는 애널 분이 저에 대해 어쩌니 저쩌니 하셨지만...) 씽풀회원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글을 띄웁니다. 단지 참고만 하십시오. 강력추천했다간 무슨 봉변 을 당할지 모르겠네요.(^&^) 중복된 종목도 있지만 가급적이면 아직도 시세가 안난 종목위주로 재구성 했습니다. 참고하시고, 손실이 많으신 분들도 낙심하시지 말고 힘내십시오! 1. 제일약품(02620) 총주식수 : 1,485,000주 불완전한 쓰리 아웃사이드 다운(Uncomplete Three OutSide Down) Engulfing 패턴과 다음날 발생된 음봉의 종가가 두번째 캔들의 종가와 세번째 캔들의 시가보다 낮게 마감하며 형성된 이 패턴은 향후 추세의 하락 반전을 예상할 수가 있으나, 먼저 추세가 단기간 일지라도 명확하게 상승추세가 설정되야, 이 패턴이 하락 전환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Bearish Engulfing 패턴을 확인시켜주는 패턴으로 작용 한다.이와 유사한 상승반전 작용을 하는 패턴으로 Three inside Down패턴이 있다.

2. 레이디(25840) 총주식수 : 2,520,000주 클로징 마르보즈(양봉)(Closing White Marubozu) Opeing White Marubozu 형태와 반대로 종가와 고가가 일치하여 위쪽 그림자를 가지고 있지 않고, 시기와 저가는 다른경우로 아래쪽의 그림자는 몸통보다 매우 작은 형태의 패턴으로 강한 상승장세를 반영하는 캔들패턴으로 상승 지속형 패턴으로 작용한다.

3. 원림(05820) 총주식수 : 2,200,000주 대주주지분 : 53.9%(1,185,800주) 유통주식수 : 46.1%(1,014,200주) 하이 웨이브 캔들(High wave Candle) 몸통에 비해 위 아래 그림자가 상대적으로 상당히 길며 몸통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장중 거래범위 중간에 위치하는 형태를 가진 패턴으로, 이 패턴은 상승과 하락이 불확실할 경우,즉 매수세와 매도세 균형이 팽팽한 시장상황을 반영하는 패턴이다. 또한 Spinning Tops라 부르기도 한다.

4. 계몽사(11840) 총주식수 : 4,220,349주 하라미(하락추세)(Harami in Downtrend) 포아형은 두번째 캔들의 몸통이 첫번째 캔들의 몸통을 감싸고 있는 형태로, 하락추세에 이 패턴의 발생은 더 이상 낮은 가격으로 매도하려는 세력이 약화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상승 반전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으며, 또한 첫번째 캔들의 고가와 저가가 두번째 캔들의 몸통안에 완전히 포함된다면, 주가 상승 반전 가능성은 더욱 높아 지고, 첫번째의 몸통과 그림자가 작을 수록 상승 반전 가능성의 신뢰도는 더욱 높다.

5. 조선선재(00590) 총주식수 : 600,000주 숏 바디(양봉)(Short Body(White)) Short Body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 스틱의 몸통보다 작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형태만으로 매매를 판단하기는 힘들며, 다만 전날에 긴 양봉/음봉이 발생한 다음, 상승/하락 갭을하며 이 캔들이 생겼다면, 장세 전환이 임박했다는 신호 정도로만 인식할 수 있으며 추후 장세 전환패턴이 완성된 다음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6. 일성신약(03120) 총주식수 : 2,660,000주 숏 바디(음봉)(Short Body(Black)) Short Body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 스틱의 몸통보다 작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형태만으로 매매를 판단하기는 힘들며, 다만 전날에 긴 양봉/음봉이 발생한 다음, 상승/하락 갭을하며 이 캔들이 생겼다면, 장세 전환이 임박했다는 신호 정도로만 인식할 수 있으며 추후 장세 전환패턴이 완성된 다음 매매에 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승하십쇼!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