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중외제약, 분할후 재상장 `적정주가 8만1000원`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30 2007/07/19 09:08

게시글 내용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하나대투증권은 19일 중외제약(001060)에 대해 "분할전의 사업부문을 그대로 이어받아 의약품 제조 및 연구개발, 판매 등을 영위하지만 분할전보다 기업가치는 더욱 상승할 전망"이라며 적정주가 8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조윤정 애널리스트는 "분할후 중외제약은 주력사업인 수액제부문의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경쟁력있는 오리지널 신약의 독점판매 및 자체 제네릭 의약품 수출 확대 등을 통해 실적모멘텀은 지속적인 상승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조 애널리스튼느 "그동안 지분법 평가손실로 반영돼 왔던 자회사들이 분할후에는 지주회사로 넘어감에 따라 분할전보다 수익구조 안정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말했다.

또 "보유중인 화성공장부지 일부 매각을 통해 차입금을 상환할 계획으로 있어 재무구조의 큰 폭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분할후 연구개발(R&D) 부문의 적극적인 투자강화로 현재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중인 뇌졸중 치료제, 대장암치료제 등의 개발성과가 가시화되면서 장기 성장모멘텀은 더욱 상승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분할전 중외제약의 2분기 잠정실적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7.9% 증가한 1019억원, 영업이익은 8.6% 증가한 152억원, 경상이익은 21.6% 증가한 100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에 대해 조 애널리스트는 "매출액과 경상이익은 예상을 상회했고, 영업이익은 예상과 일치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이데일리 - 1등 경제정보 멀티미디어 http://www.edaily.co.kr>
- 당사의 기사를 사전 동의 없이 링크, 전재하거나 배포하실 수 없습니다 -


이진철 (cheol@)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