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 노바백스 백신,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효능 미미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243 2021/01/29 18:13

게시글 내용

◆ 노바백스 백신, 남아공발 변이 바이러스에 효능 미미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의 앤서니 파우치 소장이 바이오 기업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은 남아프리카공화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는 큰 예방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밝혀 주목된다. 

28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노바백스 백신은 영국에서 실시한 임상시험 결과  89.3% 예방효능을 입증했다. 이는 18~84세 시험 대상자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3차 임상시험 예비 조사 결과다.

백신은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도 85.6% 예방효과로 비슷한 성능을 냈다. 그러나 4400명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한 남아공에서의 2차 임상시험에서는 49.4% 효과만 나타냈다. 

이와 관련해 파우치 소장은 전미교육협회 후원의 웹캐스트와 인터뷰에서 현재 남아공에서는 변이 바이러스가 기존 바이러스를 뛰어넘은 상황에서 이번 시험 결과는 다소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그는 일단 효과가 화이자나 모더나와 같은 90~95%가 아니고, "변이 바이러스 요인을 제외해도 60%"라고 지적했다.  

◆ 보건 전문가들, 코로나19 증상 장기화 경고 

보건 전문가들은 코로나19 감염 수 개월 후에도 증상이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한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정의하는 이른바 '긴 코로나'(long Covid)라고 불리는 증상은 코로나19 감염 후 "4주 후에도 피로, 두통, 브레인 포그(brain fog) 등 경미한 주관적 인지 및 인지 장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뜻한다. 

브레인 포그란 머리에 안개가 낀 것처럼 멍한 느낌이 지속돼 생각과 표현이 어려운 증상을 뜻한다. 

뉴욕시 마운트 시나이 의과대학 교수인 앨리슨 나비스 박사는 이중 가장 흔한 증싱이 브레인 포그라며, "이는 증상이지 진단이 아니다. 단기 기억력 상실, 집중력 감소, 말할 때 단어 떠올리기 등 복합적인 증세를 동반한다"고 말했다.

나비스 박사는 브레인 포그가 코로나19 중증도나 연령, 기저질환 등 위험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어보인다고 주장했다. 주로 이전에는 건강했고 경미한 증상의 어리거나 젊은 코로나19 환자들에게서 볼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이다. 

그는 특정 약물치료와 인지 재활치료, 충분한 수분 공급과 운동, 숙면 등을 취하면 증세가 나아지는 경우를 봤다고 알렸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