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4대강 정비사업 수혜 기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78 2008/12/24 08:44

게시글 내용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혜인 이 4대강 유역 정비사업의 수혜주로 부상하고 있다. 혜인은 캐터필라 굴삭기 휠로더 불도우저 포장장비 등 각종 건설기계 및 육상/해상 엔진, 발전기와 아트라스 콥코 콤푸레샤, TEREX 건설장비 등 초대형 장비에서부터 소형건설기계를 공급하는 건설기계 업체다.

24일 혜인 관계자는 "주로 난이도가 높은 건설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고성능의 장비와 대형장비를 취급하는데 이런 장비들은 국내경쟁업체들이 아직 생산을 안하고 있어 일부 영역에서는 독점적인 위치를 점유하게 될 것"이라며 "완성도가 높은 4대강 정비사업에서도 그에 따른 실적증가가 예상되고 이미 여러 건설 토공업체로부터 문의가 쇄도 중"이라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지난번 새만금 간척사업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4대강 정비사업에 필요한 노하우도 확보했다"며 "고성능의 대형 중장비 외에 엔진, 발전기 등 다양한 추가옵션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어 4대강 정비사업 시작과 함께 각종 장비가 투입된다면 이에 따른 추가적인 수혜도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내년 예상실적은 전체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큰 폭의 실적 개선은 어려울 듯 했으나 4대강 프로젝트 등 잇다른 경기 부양 빅딜 정책이 발표되면서 오히려 예년을 상회하는 실적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ooc@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