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우선주의 수익률이 높은 이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01 2016/11/03 10:47

게시글 내용

본주의 경우, 최근 매매동향을 봐도, 개인들이 매각재료 기대감에 매수를 좀 하니까...
오히려 기관과 외국인들이 끊임없이 팔아치우죠? 본주의 수익률이 떨어지는 이유입니다!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했던 케인즈 조차도 주식으로 많은 돈을 잃었다고 합니다.
현실적으로 우선주가 분명히 본주보다 훨씬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책에서 [우선주는 대략 보통주의 45프로에서 60프로 수준이 정답]이라는 편견밖에 없으니...
주식이란게 어렵고 돈을 벌기 어려운가 봅니다. 하긴 저도 그런 생각 때문에 돈을 벌지 못했지요!

저는 [자본가의 임금론]등 여러권의 책을 쓴 저자로 사회적 공인입니다.
제가 주식하면서 느낀 것은, 주식은 논리적이지도 않고, 재무제표대로 움직이지도 않더군요.

그리고 50억대 우선주들이 왜 본주보다 5~20배 정도 더 높은지 그 현실을 외면한다면 곤란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우선주 매매를 하지 않았고, 솔직히 우선주는 매매하는 방식도 다른줄 알았어요.

만약 내가 갑부였다면 남들에게 알리지도 않고 조용히... 그리고 모조리 내가 매수했을 겁니다.
그렇지만 나에게 그만한 돈이 없고... 어차피 재료있는 종목인데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폭발할 종목을 알려주고, 적중했을 경우... 나는 신뢰를 얻는 것이니 결국 나에게도 이익인 겁니다.
그리고 그 이익을 위해 여러분들께 알려주고 서로 윈윈하는 좋은 결과를 얻는게 목적이죠!

참고로 우선주는 주식수도 적고, 상대적으로 거래량도 적은 종목이니 주가의 등락폭은 당연히 큽니다.
그런데 등락폭이 크다는 것은 손실도 크게 볼 수 있지만, 높은 수익률도 가능하다는 양면성이 있지요!

또한 설령 폭락했다고 해도 50억대 우선주들의 주가가 본주보다는 대부분 훨씬 더 높을 겁니다.
결국 우선주의 등락폭이 크다는 것이 핵심이 아니라, 우선주의 주가가 훨씬 더 높다는게 핵심입니다.

그런데 50억대 우선주 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본주와 비슷하거나 더 낮다면 투자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재료가 없는 경우 오랫동안 횡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재료있는 [쌍용양회우]입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