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조만간 중대발표 나올듯!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11 2015/08/13 07:22

게시글 내용

우선주 폭등장에 우선주를 외면하고 본주를 매수하는 정말 대단한 개미들이 많군요!
그렇게 알려드리고 힌트를 드려도 끝내 못알아 듣거나 외면하는 개미들이 정말 많군요!

나중에 우선주들이 폭발할때, 그때서야 제 말 듣지 않고 본주 매수한 것을 후회하겠죠?
어차피 폭발할 종목이고, 우선주의 폭등이 눈에 보이는데도... 또 그것을 알려드렸것만...

평양감사 자리도 스스로 싫다고 하면 어쩔수 없는 겁니다. 본인이 싫다는데... 누가?
어쨌거나 나중에 우선주들이 폭발하게 되면 그때서야 깨닫게 되겠죠? 아마도 조만간...
 
그리고 8월 12일은 채권단이 제기한 법정소송의 심문기일인데 결과발표 기대됩니다.

심문기일 결과가 발표되는 시점은 주가가 가벼운 우선주 폭발시점이기도 할테고...

 

-------------------------------------------------------------------------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지난해 비슷한 시기에 매각될 것으로 전망됐던 시멘트업계 대표기업인 쌍용양회와 동양시멘트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동양시멘트는 최근 성공적인 매각으로 새로운 주인을 찾은 반면 쌍용양회의 매각작업은 아직도 표류중이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 시멘트 업계는 동양시멘트, 라파즈한라시멘트, 성신양회, 쌍용양회공업,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 현대시멘트 7개사가 약 90%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1위인 쌍용양회는 20% 가량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2~5위권 업체는 10%대 수준으로 비슷하다.

쌍용양회의 매각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쌍용양회를 공개 매각한다는 계획이지만 최대주주인 태평양시멘트가 공개매각 방침에도 반대하고 있기 때문. 더욱이 태평양시멘트는 채권단이 가진 지분을 살 수 있는 우선매수권을 갖고 있지만 이를 행사하지도 않고 있다.

그간 채권단 측은 태평양시멘트를 상대로 우선매수권 행사와 보유 지분 매각 여부 등과 관련해 입장표명을 수차례 요구해왔으나 모호합 답변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태평양시멘트가 쌍용양회를 인수하기엔 가격부담이 크고, 매각을 하게 될 경우 단일 최대주주의 지위를 잃게되기 때문에 쉽사리 선택을 못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채권단은 최근 임시주주총회 소집을 허가해달라는 내용의 소송을 냈다. 이와 관련한 심문기일은 오는 12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