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한항공(003490)] 2Q22 Preview: 화물 더하기 여객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91 2022/07/15 09:24

게시글 내용

이번에는 국제선 여객 매출 증가로 이익 서프라이즈 예상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2% 늘어난 3.3조원, 영업이익은 234% 급증한 6,460억원으로 추정(진에어 인수 미반영)된다. 영업이익은 유류비 증가로 1분기보다 16% 감소하지만 국제선 여객 회복에 힘입어 컨센서스를 25% 상회할 것이다. 그동안 서프라이즈 실적을 이끌었던 화물 매출은 2.1조원으로 전분기대비 1% 감소할 전망이다. 운임은 소폭 상승했지만 물동량이 줄어든 영향이다. 대신 TAC 지수나 인천공항 물동량 데이터 등 시장지표와 비교해서는 선방할 것이다. 기대 이상의 호실적은 국제선 여객에서 나왔다. 공급은 전분기대비 18% 늘어나는데 그쳤지만 탑승률이 40%에서 70%로 급등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해 6천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한편 유류비는 유가 상승을 따라 56% 증가한 1조원으로 예상되나 여객 매출 증가를 통해 대부분 만회할 것이다.


화물이 꺾이기 전에 국제선 여객의 회복이 시작


대한항공의 이익은 지난 4개 분기 연속으로 컨센서스를 25% 이상 상회했다. 그 사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두 번 경신했다. 그럼에도 주가는 부진하다. 화물이 이끄는 호실적에 대해서는 피크아웃 우려가 따라다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2분기에는 리오프닝 효과로 국제선 여객이 서프라이즈를 견인한다는 점에서 다르게 봐야 한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여객 회복이 가장 빠르다. 6월 국제선 여객수가 LCC들의 경우 2019년 대비 6% 회복하는 동안 대한항공은 21%까지 올라왔다.


여객과 화물, 재무와 밸류에이션 모든 면에서 1등 항공사


대한항공은 재무 건전성, 밸류에이션 업사이드, 시장 지위 모두 압도적으로 1등인 항공사다. 리오프닝 수혜에 대한 투자관심은 저비용항공사들에게 편중되어 있는데 단기 이익을 전망하기 더 어려워졌고 이자비용 부담이 커지고 있어 불확실성을 낮출 수 있는 대안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 또한 LCC 중 실적회복이 가장 빠른 진에어의 최대주주인 대한항공은 이제 항공주 투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39,000원(2023F EV/EBITDA 6.3배 적용)을 유지한다.


한투 최고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