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조심! “잠 잘 못잔 여성, 성질 사나워진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13 2013/06/25 23:14

게시글 내용

아침에 깨어난 아내가 성질 나쁘게 굴더라도 너무 나무라지 말라. 자연스러운 현상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여성은 남성보다 잠을 더 많이 자야 하는데 실제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남편 입장에서 최선의 대책은 아내를 좀더 재우는 것이다.

미국 듀크대 연구팀이 최근 발표한 연구결과를 보자. 이에 따르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 여성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남성보다 훨씬 커다란 타격을 받는다. 심장병, 우울증, 정신질환의 위험이 커질 뿐 아니라 혈액 내에 피떡을 만드는 요인이 늘어나 뇌졸중에 걸릴 위험도 증가한다.

또한 일부 염증 표지자의 수치도 높아지는데 이는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다. 염증은 통증도 유발하기 때문에 여성은 아침에 더욱 아플 가능성이 있다. “이 모든 요인은 아침에 여성을 성질 나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수면전문가인 마이클 브레우스 박사는 말한다.

여성은 평소만큼 잠을 자지 못한 날 이른 아침엔 더욱 우울하고 화를 잘 내며 적대적이 된다는 사실이 이번 연구에서 확인됐다. 하지만 남성은 잠이 부족해도 여성과 같은 악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는 호르몬의 차이, 여성의 뇌가 낮에 멀티태스킹을 많이 해서 잠이 더 필요한 것 등이 꼽혔다. 이 같은 내용은 영국 데일리메일이 12일 보도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