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당신의 뱃살이 존재하는 이유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07 2014/02/16 13:41

게시글 내용

 

 

 

중년 이후, 건강을 위해서 남자의 뱃살은 반드시 빼야 한다. 하지만 아무리 기를 쓰고 노력해도 한 번 생긴 뱃살은 좀체 빠지지 않는다. 헬스클럽에 가서 러닝머신을 뛰고, 집에서는 윗몸일으키기를 챙겨 하며, 심지어 살 안 찌는 음식들로만 골라 먹어도 빠지기는커녕 더 불지 않으면 다행일 정도다. 뱃살, 도대체 어떻게 빼야 할까?

전국 300만 명 이상이 실행한 ‘유태우다이어트’의 개발자이자, 최근에 1개월에 5kg 뱃살 빼기 전략서 『남자의 뱃살』(비타북스 刊)을 출간한 유태우 박사는 대한민국 남성들이 뱃살 빼기에 실패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뱃살 고민을 해결해오면서 알아낸 유태우 박사가 말하는 뱃살 빼기 실패의 이유 7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운동만으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뱃살을 빼겠다고 마음먹는 순간, 남자는 운동부터 생각한다. 하지만 운동은 기를 쓰고 해도 적은 칼로리밖에 소모할 수 없다. 특히 과식한 후에 운동으로 빼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과식은 운동으로 상쇄할 수 없다.

2. 복근 운동으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기름이 많이 들어찬 뱃살은 근육이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는가에 따라 감량이 결정된다. 윗몸일으키기나 뱃살 기구 운동으로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없다.

3. 골라 먹는 것으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현미밥, 채식, 각종 다이어트 식품 등을 골라 먹는 방법은 쉽게 다시 살이 찐다. 골라 먹기의 효과는 운동과 마찬가지로 체중 감량이 아닌 체중 유지다.

4. 뱃살은 '나잇살' 이라는 생각으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나이 들어 뱃살이 찌는 것은 결코 당연한 일이 아니다. 내 뱃살이 '나잇살'이라는 것은 나 자신에 대한 합리화에 불과하다.

5. 요요를 수반할 수밖에 없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요요는 당연한 것도 자연적인 것도 아니다. 지금까지 요요를 겪었다면, 그것은 요요를 부르는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6. 술과 회식을 병행해서는 뱃살을 뺄 수 없다.
아무리 음식 조절과 운동으로 관리해왔다고 해도 술과 회식 한 번이면 모든 게 무너진다. 일반적으로 3차까지 이어지는 하루 저녁 회식에 10,000kcal 섭취는 흔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하루 회식만으로도 다음 날 바지가 안 맞을 수 있다.

7. 삶 자체가 힘들면 뱃살을 뺄 수 없다. 
몸과 마음이 힘들면 내몸의 체력이 현저히 소모되며, 이는 곧 식욕 증가 > 과식 > 체중 증가 > 스트레스 가중의 악순환으로 이어진다.

볼록 나온 뱃살을 빼고 싶다면, 위에서 말한 잘못된 감량법은 피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뱃살 빼기에 도전해야 한다. 유태우 박사는 그 첫 번째 방법으로 음식 조절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요요가 생기지 않도록 '감량 능력'을 키울 것을 권한다. 

나날이 불어가는 뱃살을 '나잇살'로 치부하며 온갖 성인병을 달고 살 것인가, 아니면 뱃살을 빼서 제2의 인생을 살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