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우선주 급등, 어떻게 투자할까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408 2007/09/05 08:33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대우증권은 최근 두드러지고 있는 우선주 급등에 대해 단기의 급등 이후 급락을 반복했다는 경험을 잊지 말고 거래량이 적어 주가 변동성이 심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우선주 투자전략으로 △보통주 대비 괴리차가 큰 종목을 선별하고 △투자기간을 단기간으로 좁히는 것이 적절하다고 제시했다.

보통주 대비 할인율 50%이상인 종목들로 세방(1우B) 태영건설(1우B) 두산(1우B) SK케미칼(1우B) 등을 꼽았다.

전일 코스피 지수는 단기 'V'자 반등에 따른 반작용, 미국 주요 경기지표 발표를 앞둔 경계심리, 중국 증시 상승탄력에 따른 동조화로 나흘만에 하락했다. 이 가운데 상한가를 기록한 코스피 코스닥 전체시장 72종목중 68%에 해당하는 49종목이 우선주였다.

이인구 대우증권 연구위원은 "1998년 이후 우선주와 코스피 주가 흐름을 관찰해 보면 장기적으로 우선주는 코스피 지수 흐름과 패턴을 같이 하지만 대형주에 비해 중소형주는 유사성이 떨어지고, 우선주의 움직임은 코스피지수의 흐름에 동행하거나 후행하는 모습이라며 "특히 중소형 우선주는 지수가 상승랠리를 지속하고 있는 경우 이에 편승해서 함께 오르고 경우에 따라서는 지수 급등 이후 고점에서의 횡보기간에 강세를 보이기도 한다"고 말했다.

주가 고점 부근이나 이후 조정장에서는 위험기피 현상으로 보통주와 실질적인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지만 괴리차가 지나치게 확대된 우선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우선주 랠리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쳐 지속성을 보이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위원은 우리나라의 우선주는 의결권만 없지만 보통주 대비 과도하게 할인받아 거래될 이유가 없기 때문에 코스피지수의 횡보가 예상된다면 저평가된 우선주는 오히려 안전한 투자자산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선옥기자 oop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