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부자인맥 만들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57 2007/06/03 10:41

게시글 내용

 

 

1장 좋은 명함보다 좋은 사람을 얻어라

중요한 거래처 사람을 만나 거래를 성사시켰다면 그는 야무진 사람이다. 그러나 거래처 사람을 인맥으로 만들었다면 그는 대성할 사람이다.

사람을 얻어야 세상을 얻는다. - 지금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부터 소중히 사랑하자.

순간의 만남이 운명을 바꾼다. - 미약한 만남이 후일 엄청난 성공의 출발점이 되기도 한다. 좋은 관계를 만들어 가는 동시에 함께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사람을 얻으려면 많이 아는 것보다 깊이 알라. - 아무리 수많은 사람을 폭넓게 알아도 진짜 내 사람이 아니면 명함첩 속이 종잇조각들일 뿐이다.

유대인은 소개 없이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 내가 신뢰하는 사람이 소개한다면 분명 믿을 수 있는 인맥이 된다. 인맥을 그렇게 형성되는 것이다.

진짜 인맥은 인생의 2막까지 간다. - 진짜 인맥은 정년퇴직을 한 후에도 떠나지 않고 곁에 남는다. 당신의 지위가 아니라 인격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2장 부자를 움직이는 디지털 인맥

디지털 인맥이란 학연, 지연 , 혈연 등과 같은 인맥에 의존하지 않고 이상을 함께하는 사람끼리 결속하여 만드는 새로운 인맥을 말한다. 독불장군처럼 혼자가 아니라 같은 이상을 지닌 사람들과 접속하고 결속함으로써 성공과 부를 쟁취할 수 있는 것이다. 

진짜인맥, 가짜인맥- 인맥이라고 다 똑같은 인맥이 아니다. 끝까지 믿을 수 있는 인맥만이 성공의 동반자가 될 수 있다.

아날로그 인맥과 디지털인맥- 학연, 지연, 혈연 등과 같은 아날로그 인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이상을 같이 할 디지털 인맥만이 성공으로 이어주는 끈이 된다.

디지털 인맥이란- 디지털의 의미는 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인간관계라는 의미로 하나에서 둘 이상을 생성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의미이다. 온라인상에서 서로 뜻만 맞으면 학력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하고나 접속할 수 있는 것처럼 지식정보사회에서는 독불장군처럼 혼자가 아니라 같은 이상을 지닌 사람들과 접속하고 결속함으로써 성공과 부를 쟁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인맥은 플러스 게임- 아날로그 인맥은 경쟁관계이기에 서로의 성공을 시기하기 쉽다. 그러나 디지털 인맥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플러스 관계이다.

디지털 인맥의 엄청난 시너지 효과 - 성공한 사람들 곁에는 언제나 훌륭한 파트너가 있었다. 디지털 인맥은 엄청난 부와 성공을 가져다주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아날로그 인맥에 베풀고 디지털 인맥과는 접속하라- 아날로그 인맥에는 한없이 베풂으로써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디지털인맥과는 인생을 공유해야 성공할 수 있다.

아날로그 인맥에서 디지털인맥으로 전환하라- 이상을 함께하고 기본을 지키고, 늘 베풀다 보면 아날로그 인맥도 디지털 인맥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비전이 통하는 사람과 접속하라- 같은 이상을 지닌 사람들과 함께해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상이 다르면 단순한 집단일 뿐 디지털 인맥이 될 순 없다.

유대인의 성공 유전자, 디지털 인맥- 민족전체가 하나의 디지털인맥으로 강하게 맺어져 있기에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민족으로 성장했다. 첫째 돈에 대한 가치를 알고, 결속력이 강하고, 하나의 이상으로 결집되어 있다.

지식정보사회의 트렌드, 디지털 인맥- 지식정보사회에서는 사람이 곧 자산이다. 디지털인맥의 구축만이 지식정보사회의 성공 트렌드이다.


3장 부자들은 재테크의 달인이 아니라 인맥의 달인

디지털인맥은 단순히 철학을 나누고 대화만 하는 고리타분한 관계가 아니라, 인맥이 음식을 팔면 음식을 사주고, 옷을 팔면 옷을 사주는 게 디지털인맥이다.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마음을 사 주는 것이다. 그러니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나의 디지털인맥으로 만든다면 성공은 따 놓은 당상이 아니겠는가?

인맥은 인간에서 비롯된다. - 사람을 만날 때 지위의 고하를 막론하고 인격 대 인격으로 대하는 것이 내 사람을 만드는 비결이다.

작은 만남의 기회를 소중히 하라 - 세상의 모든 일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어느 구름 뒤에 해가 숨어 있는지 알 수 없기에 작은 기회도 놓쳐서는 안 된다.

일 로서가 아니라 가슴으로 만나라- 사람을 대할 때 일로만 접근해서는 안 된다. 일보다는 사람에 초점을 두고 다가서야 일도 풀리고 사람도 얻는다.

논리가 아닌 감성 코드로 말하라- 논리 코드로만 말한다면 실리를 잃기 쉽다. 진정한 성공과 진실은 논리 저 너머에 있지 않은가. 성공하려면 감성코드로 살아야 한다. 

 베풀라,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 베푼다는 것은 주변 사람들에 대한 작은 인사를 잊지 않는 것이다. 그것은 애정과 존경의 마음이고, 인맥구축의 지름길이다.

고마운 사람이 아닌 필요한 사람이 되라- 고마운 사람은 잊힐지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사람은 절대 놓치지 않는 법이다. 상대방에게 필요한 사람으로 남아야 한다. 

고마운 일에는 반드시 피드백을 보내라- 가까운 사이라도 고마운 일에는 반드시 답례를 해야 한다. 한두 번 서운함이 쌓이면 어렵게 만든 인맥을 놓치게 된다.

시간의 길이가 아닌 신뢰의 깊이로 만나라- 디지털인맥은 시간의 길이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확신이 서는 사람이라면 처음 만난 그 순간 내 사람으로 만들어라.

인생의 멘토을 가져라- 존경하는 사람이 없다면 꿈이 없는 것이다. 꿈이 없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성공의 길에 안내자가 되어 줄 사람을 찾아 인맥으로 만들어야 하다.

내 편이 많아지는 것이 인맥의 크기- 나의 성공을 바라는 주변 사람들의 기원, 나의 성공을 확신하는 주변사람들의 소리가 커질수록 성공은 한 걸음 더 가까워진다.

누구나 좋은 인맥이 되지는 않는다.― 좋은 사람이라고 해서 좋은 인맥이 되는 것은 아니다. 서로의 성공과 발전에 도움을 주는 사람을 나의 인맥으로 만들어야 한다.

인맥 선택의 첫 번째는 신뢰성- 아무리 가진 것이 많고 전문성이 있고 장래가 유망한 사람이라 해도 신뢰할 수 없다면 좋은 인맥이 되지 못한다.

긍정적인 사람을 선택하라- 긍정적인 사람은 좋은 기운을 불러들인다. 불가능한 일도 가능한 일로 만드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다.

늘 도전하는 사람과 함께 하라- 도전하는 삶은 아름답고 도전하는 삶은 분명 성공을 거둔다. 미래를 위해 오늘을 투자하는 사람을 나의 인맥으로 만들어야 한다.

좋은 인맥을 얻기 위해 때론 자신을 버려라- 유비는 제갈량을 얻기 위해 삼고초려를 불사했다. 꼭 필요한 인맥이라면 자신을 낮추고 버려서라도 절대 놓쳐서는 안 된다.

너무 완벽해 보이지 마라- 지나친 완벽주의로 거리감을 준다면 폭넓은 인맥을 만들기 어렵다. 실수도 하고 빈틈도 보이는 모습에서 인간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