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씽크풀전문가의 무료추천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21 2008/10/17 17:57

게시글 내용

제네시스투자클럽(무료동호회)은  가치투자를 지향하며 복합수익률(복리이자)로 년 평균 25~30%의 수익을 생각하는 투자를 합니다.
주식으로 부를 형성한 사람들의 공통된 투자방식인  가치투자와 시장의 비이성적 저평가 상태일 때 투자를 하여  수익으로 연결되는 방법을 강의합니다.

제네시스 소개 : GIC(제네시스투자클럽 회장), 씽크풀 전문애널, 아이투자객원연구원, 네이버GIC카페장

 

대구은행입니다. 최근 과도한 하락을 한 만큼 이제는 추천을 드릴만 하다는 판단으로 추천을 드리고 이후에 포트폴리오에도 편입을 할 수 있는 기업이다 보니 향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도록 할 것입니다.

 

동사 먼저 차트 상으로는 6년 전 주가로 회귀 해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과도한 하락으로 점 대비 해서 60% 수준의 급락을 보여주면서 고점대에서 적정 수준이었으나 지금은 저평가 수준으로 주가가 많은 조정을 보였습니다.

 

동사의 이익추이를 보겠습니다. 주당순이익이 아주 일정하게 꾸준한 기업으로 년간으로 볼 때에도 오랜 기간 꾸준한 수준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 만큼 지방에서 은행업을 하면서 건실한 자산건전성을 가지고 영업을 해 오고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소위 금융 위기 촉발로 인하여 저축은행이 1차적인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러한 충격이 은행권으로 미칠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금 현재 위가가 번지고 있지만 과거 버블 시에도 동사의 이익 추이는 양호한 흐름을 보여 주었다는 것을 볼 때 크게 걱정하실 수준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동사는 ROE가 16%수준입니다. 현재 주당 순자산인 BPS가 11,500원으로 3분기 예상이 되는 가운데 ROE가 16%수준이라는 것은 높은 프리미엄을 쳐 주어도 되는 수준입니다. 결국 정상적인 시장환경 내에서 주가는 2만원 수준까지의 상승이 충분한 기업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