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제4이동통신 방통위 승인 D-4일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2,874 2010/08/04 20:27

게시글 내용

제4이동통신 방통위 승인 D-4일


 
삼영홀딩스[004920]

 

제4이동통신 방통위 승인 D-4일

제4이동통신 사업자인 코리아모바일인터넷 최대주주 삼영홀딩스
2대주주 삼성전자 참여 중입니다

오늘  회사 관계자 통화결과  승인나오면 공시사항이라 공시 보라고하네요

승인날짜가 다가올수록 주가는 연일급등예상

6월11일 방통위 제4이동통신 허가신청 보통 접수날짜로부터 2개월이내 승인여부 결정발표

8월 10일정도 승인 발표예정 주식거래일수로 D-4 남았네요

사실상 승인 내부적으로 확정

방통위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사실상 내부적으로 동의를 얻은 상황이기 때문에 절차상에 큰 문제가 없으면 올해내 서비스가 가능할 것[6월14일 경제투데이 기사참조]

이명박 정부 '제4 이동통신사업자' 탄생은 현 정부의 공약사항이고

국민통신요금 20% 내리겠다고 공약 이번 제4이통통신 출법으로 공약이행가능성매우높음

제4 이동통신사업자' 탄생은 현 정부의 공약사항이고, 이를 통해 이통사간 경쟁을 유도해 통신요금을 인하한다는 방침

삼성전자 제4이동통신 참여로 SK KT 통신 독과점 방지효과 통신요금인하 경쟁유도

이명박 대통령 공약인 국민 통신요금 20% 인하 공약이행 과동시 국민들 통신요금 저렴하게이용 1석2조효과

8월 10일 승인예정이므로 기대감으로 10십만원 승인발표후 50십만원

50십만원 돌파후 액면가 5천원이므로 액면분할발표 액분이후 10만원 제2의 통신 신드롬일으킨

제2의 새롬기술 통신황제주 탄생예고

 

내년 7월 제4 이통사 등장하나
2010-07-30 15:30
       


방송통신위원회가 연내 완료를 목표로 와이브로주파수 할당 절차에 돌입해 제4 이동통신사의 등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예비사업자인 한국모바일인터넷(KMI)은 지난 17일 와이브로 통신사업을 위한 기간통신사업 신청서를 방통위에 제출한 상태여서 유력한 신규 이동통신사 후보로 떠올랐다.

방통위는 2.5㎓대역 와이브로 주파수 40㎒폭(2580~2620㎒) 할당을 위한 공고를 내달 초에 내고 12월 중에는 할당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11월초 와이브로 할당신청서를 제출한 뒤 기간통신사업자 허가까지 최종 심사를 통과한 사업자는 KT와 SK텔레콤과 같은 제4 이통사로 정식 출범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방통위는 이와 관련 “기간통신사업자 승인과 주파수 할당 신청 심사를 병행해 절차를 간소화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4 이통사 등장으로 무엇이 달라지나=SK KT LG유플러스에 이어 4번째 이통사가 등장해도 당장 이 회사 브랜드의 휴대전화나 와이브로 상용서비스가 나오지는 않을 전망이다.

현재 유력한 후보인 KMI가 소매가 아닌 도매 서비스를 목표로 하기 때문이다. KMI는 전국에 와이브로망을 구축해 임대사업을 펼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기존 이동통신사로부터 망을 빌려 휴대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이동통신망(MVNO) 사업자가 앞으로 등장하면 주요 공략 대상이 된다. KMI는 이에 따라 4개 정도의 주주회사를 통한 이동통신 재판매 계획도 수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4의 이통사의 등장을 계기로 통신요금 인하 경쟁이 본격화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KMI는 선발업체보다 20%가량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승부를 건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 경우 한국케이블텔레콤, 온세텔레콤 등이 준비하는 MVNO 시장의 활성화및 연쇄적인 요금인하 경쟁이 예상된다.

MVNO 예비사업자들은 도매요금 할인율을 놓고 기존 이통사와 상당한 견해차를 보이고 있어서 신생 이통사의 등장을 반기고 있다.

신규 이통사의 등장으로 무선 초고속인터넷 환경의 확산도 전망되고 있다. 와이브로망은 인터넷(IP)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와이브로 휴대전화 서비스의 등장은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가 대중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KMI는 이에 대해 전국이 와이브로망으로 연결되면 이동성이 뛰어난 무선 초고속인터넷이 유선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KMI는 어떤 회사=KMI는 연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주파수와 와이브로 사업권을 받아 내년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동안 회사 내용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방통위에 신청서를 내면서 주주 구성이 드러났다. KMI는 삼영홀딩스를 최대주주로 현물출자에 참여한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 통신장비 업체들로 주주를 구성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삼영홀딩스는 설립 자본금 4100억원 가운데 19.5% 정도인 800억원을 투자했으며 삼성전자는 9% 정도인 400억원을 현물출자했다. 이 밖에 중계기 등 장비업체와 개인 주주들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MI는 3개월 내로 자본금을 7천500억으로 증자하고 내년 초까지 외국에서 1조2천억원 정도를 추가로 유치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옛 정보통신부 관료 출신으로 SK텔레콤 고문을 지냈던 공종렬 한국모바일인터넷대표는 “초기 자금이 2000억원에서 3000억원 가량 소요되는데 계획대로라면 2년 내에 이를 회수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국내 이통시장이 포화 상태여서 사업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는 우려도 나온다. 방통위는 할당 대가 추정 과정에서 신규 이통사의 향후 7년간 평균 연매출액을 3520억원 수준으로 추정했다. KT와 SK텔레콤이 와이브로사업을 시작한 지 5년이 지났는데도 아직 가입자가 50만명에 불과한 점도 지적됐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