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주식성공-당신의 투자습관을 버리십시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08 2008/11/12 16:43

게시글 내용

 

 

투자의 성공기회는 우연치 않게 옵니다. 바로 제네시스투자클럽에서 성공투자로의 길을 안내 해 드립니다.

 

성공투자로 안내하는 길 : http://www.thinkpool.com/club/index.jsp?cname=gic

 

지금 시기의 투자는 미래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최고 기회의 장입니다.

 

 

주식시장이 경제의 움직임을 반영하기는 하되 직선으로는 반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이 둘을 산책하는 주인과 그 주위를 도는 개의 관계에 비유한다.

결국 목적지에는 같이 가지만 개는 주인의 뒤에 오기도 하고, 앞으로 갔다 다시 뒤돌아 오기도 한다. 경기가 좋아지고 있어도 개가 앞으로 너무 멀리 갔다 뒤돌아 오면 주가는 떨어질 수 있다.


주인이 굽은 길을 돌고 있을 때 개는 앞질러 갈 수도 있다. 그는 돈의 흐름과 양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경기가 좋지 않아도 정부가 금리를 내리고 돈의 양을 늘리면 주가는 올라간다. 경기가 좋아도 정부가 금리를 올리고 돈의 양을 줄이면 주가는 내려간다.


바로 이 이론입니다.


즉, 지수는 주가가 될 수도 있고 경제는 지수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은 상대적인 이론인데 여기에서 무엇보다 경제는 그래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꾸준한 상승을 합니다. 그런데 주가지수는 등락을 거급합니다. 그렇지만 절대로 경제를 벗어나도 결국은 다시 갈길을 찾아 가죠?

바로 개와 같습니다. 주인이 산책을 나가면 주인은 가고자 했던 길만을 가지만 개는 개줄에 묶여서 먼저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면서 하죠. 실제 주인이 1km를 걸었다면 개는 2km도 걷습니다. 하지만 목적지는 같죠?

바로 이것이 투자자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기업의 본질인 가치는 꾸준한 상승을 하는데 주가만 오르락 내리락한다면 투자자는 굉장한 인내가 필요하며 자기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결국 손절매라는 명목하에 손실을 확정 지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는 기업의 본질인 가치를 탐구하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면 절대 안되는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점을 먼저 알고 접근을 해야 여러분들은 지속적인 수익을 낼 수가 있는 것이며 바로 여기에 전제 조건은 여러분들이 스스로 기업의 가치를 평가 할 줄 아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 것입니다.

첫날인 만큼 의미 있는 강의가 좋을 것 같아 초심자가 알아야 되는 아주 쉬운 내용을 올려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분명히 주식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단지 모른다는 핑계로 노력을 게을리 할 뿐이지 여러분들이 풀 수 없는 문제가 아닙니다.

아직까지 홀로서기가 힘드신 분들은 이곳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 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마치고 다음 번 부터는 보다 세세한 부분 그리고 정교한 부분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본질을 측정하여 언제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차차 강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행복하고 즐겁게 가족들과 보내십시오.


*앙드레코스톨라니는 투자를 90세 이상까지도 하다가 정말 투자로 시작해서 투자로 끝을 본 사람으로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나 많은 서적도 냈으며 엄청난 투자자로 그 명성이 자자하며 그의 이론 중에 코스톨라니 달걀 이론도 상당히 유명합니다.

달걀이론에 대해서는 다음에 기업의 본질 분석을 하다가 시간이 있을 때에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