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11월14일 종목분석!! 바로이종목!! 특수건설 3SOFT 공략 완전성공?^^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56 2008/11/14 12:05

게시글 내용

11월14일 종목분석!! 바로이종목!! 특수건설 3SOFT  공략 완전성공?^^

 

http://club.thinkpool.com/stock4u

매일 제가 분석하여 블로그에 종목 올립니다 오늘 2종목 분석했으며

타 회원님들도 오셔서 함께 분석해 좋은 종목 발굴해 봅시다!!

 

 

 

[마감 시황]
 
코스피시장, 옵션 만기일을 맞아 경기침체 우려감 및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로 사흘째 하락하며 1,100선 아래로 밀려남. 밤사이 미증시가 기업실적 악화 및 정책 신뢰도 하락으로 급락했다는 소식에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큰 폭 하락 출발. 이후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 원/달러 환율 급등, 아시아증시 급락 영향 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낙폭이 확대되며 한때 1,440선까지 밀려나는 모습을 보임. 그러나, 오후들어프로그램매도세가 줄어들고 연기금까지 유입되자 지수는 빠른속도로 낙폭을 회복, 1,080선을 회복하며 마감. 한편, 원/달러 환율은 32.0원 급등한 1,391.5원을 기록하며, 사흘째 상승세를 이어감.
 
코스피시장에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586억, 499억 순매도를 나타냈으며, 개인은 4,166억 순매수를 보임.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878계약, 434계약 순매도를 기록했으며, 기관은 1,561계약 순매수 마감.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하락 종목이 우세한 모습. LG디스플레이가 과징금쇼크로 11.06% 급락하는 등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등대형 IT주들이 일제히 하락했으며, 신한지주, KB금융, 우리금융 등 은행주들도 큰 폭 하락 마감. 그 외 POSCO, 현대중공업, 현대차, LG, S-Oil, 삼성물산, 두산중공업이 하락 마감. 반면, SK텔레콤, 한국전력, KT&G, KT, 삼성화재, 신세계, 현대모비스는 오름세를 나타냄. 업종별로는전기가스, 통신, 의료정밀업종만이 상승했을뿐, 여타 업종들은 일제히 하락한 가운데, 특히 은행, 철강금속, 종이목재, 건설, 금융, 증권업종의 낙폭이 두드러짐.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대부분 하락 마감. 태광, 평산이 10% 이상 급락한 것을 비롯하여, SK브로드밴드, 태웅, 메가스터디, 소디프신소재, 서울반도체, CJ홈쇼핑, 성광벤드, 코미팜, 다음, 현진소재, GS홈쇼핑, 유니슨, 포스데이타, LG마이크론 등 대부분이 하락 마감. 반면,NHN, 키움증권, 에스에프에이만이 상승 마감.
 
마감 지수 : KOSPI 1,088.44P(-35.42P/-3.15%) KOSDAQ 311.55P(-11.69P/-3.62%)

 

 

 

특수건설,이화공영,홈센타

 

며칠전부터 보던 대운하관련 MB관련주 그리고 새만금주 오늘 다들 파동나왔고 MB관련주중 특수건설을 선두로 다른종목들도 갠찮은 흐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장초 낙폭이 심하게 시작해서 다들 불안해 했지만 연기금께서 코스피를 보우하사 다행히 장말엔 조금 올려주었네여.일단 오늘 다우장이 강보합으로 가면 내일우리장도 오늘 잃어버린 갭을 메꾸러 갈겁니다 갭메꾸고 다시 조정 받겠지만 어느정도 장초반 먹을자리가 충분히 나올거라 생각되면서 MB관련주도 장초반 시작하자마자 밀고 쳐 올릴것으로 예상 10시전에 거래를 끝낼수 있지 않나 싶네요. 만원 이탈치 않는 범주내에서 공략가능합니다. 아까 공략할때는 9750원말씀드렸죠..거기가 2차 지지선입니다~ 이놈이 갈놈이면 11000원쯤에 시가 형성하고 10500원부근부터 지지흐름보여서 -3~4퍼이상은 안밀고 올리려고 하겠죠 그부근이 10000원 부근입니다. 저는 아침에 제대로 먹고 빠져볼랍니다. 이거 내일 금욜장이라 투매 나올수도 있으니 오후장에 보시는 분들은 조심히 대응 부탁드립니다.

 

 

 

3SOFT(036360)

 

동종목도 오랜관심종목입니다 새만금주 그리고 하이브리드관련주들 내일 움직일 겁니다. 하지만 3SOFT 개 잡주이긴 하지마 세력이 관리 잘해주고 있습니다. 1100원지지흐름 보여줄려고 할텐데요 120일선 1070원80원부근 이탈안하는걸로 생각하고 지켜보면 될듯 보입니다 장초 3퍼이상 갭상승뒤 안밀고 바로 출발한다면 공략하지 마세여 초보분들은. 추세 이탈 잘못하면 동종목도 끝물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저점대비 많이 올랐는데 세력이 안터는 것을 보면 아직 몇번 더 해먹을 생각이란 거겠죠. 세력의 흐름을 파악하도록 하세요. 그렇다고 사놓고 손절안하고 뻐기다 당하면 내책임 아닙니다~^^;; 장말 1120원부근 지지흐름 보여주었으니 장시작후 시가에서 밀릴때 저부근 보시고 짧게 짧게~

 

 

이렇게 하면 아마 내일 10전에 거래끝날겁니다. 추천주 대부분이 이렇게 장초 공략하라고 올려주는 건데 12시 1시에 사놓고 어케 합니까 이러면 나는 답이 없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