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초보 매매 기법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03 2012/11/22 16:56

게시글 내용

주식을 시작한지 어언 20년이 넘었네요..그동안 수많은 시행 착오를 겪으면서 깨달은것이 있어 몇자 적어 볼까 합니다.

주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매수와 매도 일 것입니다.보통 주식을 산다 하면 초보의 경우 누군가의 조언을 받겠지요..

그것이 증권사 직원이든 애널 이던 어느 고수라 지칭 되는분이 대부분 일 것 입니다..혼자서는 왠지 결정을 못하죠..그리고는 여러종목 추천 받은 중에 자기가 잘모르는 종목은 배재 하죠...그중에서 남들도 많이 보유하고 많이 들어본 종목 을 선택 합니다..그것도 성급 하게 추매 하는것이 대부분 이죠...그리고는 고민 합니다..사자 마자 떨어져도 고민 ..조금 올라도 고민...떨어지면 손절매도 못하고 물려서 장투...올라서 좀 먹고 팔아도.. 먹었던 종목이라 다시 저점 매수 한다고 하다 .결국 물리기 십상 이죠..결국 긴세월 기다리다 ..지쳐서 팔게 되고..손절매 라는걸 배우고서는 ..가랑비에 옷젖듯.. 서서히 사라지겠지요...내가 사면 내리고 팔면 오르고...안산것은 오르고 따라 사면 내리고..이것이 현실 입니다...여기서 저의 매매 하는법을 공개 하려 합니다..

 

저는 매우 단순 하게 합니다..우선 종목을 압축 하지요..백화점식이 아닌 전문점 방식이죠..우선 종목은 직접 고름니다..누구의 말도 안듣죠..제일 먼저 보는것이 챠트입니다..장기선을 보죠 주봉 이나 월봉..그중에  장기적으로 횡보한 주식을 고르죠.50~100 종목 추출 합니다...그중에 재무구조 나쁜건 솎아 냅니다.실적 안좋고 부채비율높고  유보율 없는것들...그리고 나면 20~30종목 남죠..그중에 이평선 수렴 하고 서로 엉켜 있으면서..거래 별로 없으면서 더이상 하락 하지 않는주식..미래가치 높고 테마형성 할만한거 2~3종목 집중 매수 합니다..매수할때는 저점에 분할 매수하죠..장기간에 걸쳐 조심 스럽게 합니다..1주일 에서 한달 까지도 매수하죠...그리고는 기다립니다..강태공이 낚시하듯..얼마 안가서 오르죠..이렇게 저평가 우량주 저점 분할 매수 하는법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시장에는 세력이 있습니다 세력에 대해 궁금 하시다면 세력'연구소 검색해서 무료 종목을 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한번 두번 성공 하다 보면 여유가 생기고 확신이 생기죠..이렇게 공들인 주식은 쉽게 안팔죠,..최소 100~500% 정도 수익 나면 팝니다..1년에 1~2번 만 해도 수익이 엄청 나죠.. 하수는 사고 나서 고민 하고....  고수는 사기전에 고민 합니다..물론 단타로 고수익 올리는 초고수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 어려워 하죠..이상 초보를 위한 글이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