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코스모화학,'실적+자산+성장성' 확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095 2008/05/28 08:51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김동하 기자] 대우증권은 28일 코스모화학의 영업실적이 턴어라운드를 앞두고 있고, 높은 자산가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산화티타늄의 성장성 역시 갖추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1만3000원으로 잡았다.

정근해 대우증권 연구원은 코스모화학이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로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올해 내수 판매 확대와 국내외 가격 인상으로 인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출비중이 약 65%에 달해 환율상승으로 인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 연구원은 코스모화학의 주력 제품인 이산화티타늄(TiO2)가격이 최근 상승하고 있어 향후 매출액과 영업 이익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농산물 가격 상승에 따른 비료효과로 급등한 황산(Sulfuric Acid)여유분 판매로 인하여 추가적인 수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자산가치와 관련, 도시 재정비 지역으로 지정된 인천공장과 인근 지역 지가 상승 중인 온산공장의 부동산 가치가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정 연구원은 "인천공장이 인천시의 도시재정비 로드맵에 따라 수용의 형태로이루어질 예정"이라며 "2009년도 말경에 보상으로 인한 현금 유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또 코스모화학에서 생산하는 이산화티타늄(TiO2)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신규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정 연구원은 "현금화 가능한 보유 자산가치와 독점적인 시장 지배력에 근거한 영업가치를 감안해야한다"며 "매수 의견과 12개월 목표주가로 1만3000원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김동하기자 max@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