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GS건설(006360)] 주택부문 성장 불구, 해외 불확실성 존재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93 2022/07/09 14:19

게시글 내용

2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34% 증가한 2조 6,660억원과 1,68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선착공 현장들의 실행 예산 확정이 일부 진행되면서 주택 부문 마진은 1분기 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추가적인 주택 원가율 상승, 준공 예정인 해외 현장에서의 추가 원가 반영 가능성으로 영업이익은 예상보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한다.


상반기 누적 기준 주택 신규 수주는 약 6.7조원 수준으로 추정하며, 대부분 정비사업 중심의 수주인 것으로 파악된다. 향후 사업성이 높은 입지 중심으로 주택 수주를 확장할 계획으로, 수주와 분양의 질적인 측면에서 긍정적 흐름이 예상된다. 2022년 연간 주택공급 목표는 27,492세대이고 상반기 누적 1.1만세대를 공급하며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분양가상한제 개편에 따라 일부 정비사업 분양 속도도 하반기에는 가속화 될 전망이다.


단기적인 실적 우려에도 불구, i) 건축/주택 부문의 견조한 실적 개선과, ii) 신사업 부문 매출 확대, iii) 해외 손실 축소 가능성은 하반기 이후의 높은 실적 가시성을 담보하는 요인이다. 점진적으로 정책 방향이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어, 정비사업에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GS건설의 사업추진 속도도 가속화 될 전망이다. 현재 주가 12MF PBR 0.47배(PER 4.4배)로 역사적 밴드 하단에 위치, 조정시 매수 전략이 유효한 시점이다.


하나 서현정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