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대형호재속보: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작성자 정보

나리

게시글 정보

조회 294 2018/11/07 11:54

게시글 내용

■■■■대형호재속보: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서울=뉴시스안호균 기자 = 국제유가가 미국의 대() 이란 제재 예외 조치에 국제유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6(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날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일 대비 1.41%(0.89 달러) 하락한 배럴당 62.21 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WTI 선물 가격은 7거래일 연속 하락해 지난 46일 이후 7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의 1월물 브렌트유는 전일 대비 1.42%(1.04 달러) 내린 72.13 달러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817일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미국이 5일 대이란 제재를 전면 복원하면서 석유 거래를 차단했지만 한국, 중국, 인도, 터키, 이탈리아, 그리스, 일본, 대만 등 8개국에 대해서는 한시 제재 면제 조치를 부여했다.

인도 ICICI뱅크의 이코노미스트 애쉬레이 오쉬리는 6일 마켓워치에 "8개국이 이란으로부터 석유를 계속 수입할 수 있도록 예외를 인정했기 때문에 석유 시장의 약세가 멈추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코메르츠방크는 보고서를 통해 "이 나라들은 이란의 원유 수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이것은 석유 시장의 공급 상황이 더 완화될 것이라는 소식이기 때문에 유가에 나쁜 소식"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의 원유 생산 전망치가 상향조정된 것도 유가 하락세에 영향을 미쳤다.

미 에너지정보청은 이날 미국의 2019년 원유 생산량이 일평균 1206만 배럴로 당초 전망치보다 2.6%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