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일신석재 종목 분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89 2011/04/19 15:25

게시글 내용

007110

 

일신석재 전방 건설경기의 부진이 지속되면서 관급 및 민간 건설사 수주 감소하며 외형 축소되었습니다.

 

일신석재 생산경비 절감을 통한 원가부담 축소로 영업수지 개선되었으나, 유형자산처분이익 감소 등에 따른 영업외수지 악화로 순이익률은 하락 하였습니다.

 

일신석재 결손 감소에 따른 자기자본 확충, 차입금 감소로 인한 부채부담 축소로 제 안정성 지표 개선되었으며, 업종 평균 상회하는 안정적 수준 견지 하고있습니다.

 

  

일신석재 석재산업은 원석을 채취하는 채석업과 그 원석을 건축용, 공예품 및 일상 생활용품 등 기타용도에 맞게 제품으로 만드는 석재가공업, 가공된 석재를 판매하는 석재판매업, 건축석 자재를 수입.수출하는 석재 무역업, 그리고 석판재 등을 건축시공하는 석공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채석업은 원자재 생산업으로서 1차산업인 넓은 의미의 광업에 속하고 석재가공업은 2차산업인 제조업으로 분류되며, 건축석 판매 및 수출입업은 3차산업인 유통업 및 무역업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석공사업은 건축공사 발주자에 대한 용역 제공 측면에서 건설업의 일종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일신석재 이와 같이 다원적인 체계를 이루고 있는 석재산업은 산업의 소재인 석재가 인공제조물이 아닌 자연채취물이라는 점에서, 각 지역 고유의 자연자원의 교류라는 측면의 필연적인 지역간 국가간 무역이 발생할 수 밖에 없고, 또한 석재 특유의 운반의 불용이성으로 인해 물류체계와의 관련성이 타산업에 비해 월등히 높아 결국 무역 및 물류업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다원적 종합 산업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신석재 오늘 장중에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이후에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이되면서 오름세에 강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분봉추세상으로 보면 단기추세가 우상향으로 탄력적인 리듬감을 유지한채 힘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일신석재 최근 5거래일간 상승폭이 25.00%에 이를 정도로 탄력이 좋았던 종목인데요, 그만큼 위험 관리에 만전을 기하셔야 합니다. 손절가격은 1600원인데요, 급등으로 가격을 기준으로 손절가를 설정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시그널 매수신호 유지하고 있어 상승추세나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시세는 수시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일신석재 거래량을 기준으로는 6700000주 이상으로 거래량이 터졌을 때는 매도하시기 바랍니다. 급등세로 이렇다할 저항도 없습니다. 목표가로는 1820원을 설정할 수 있으며 서둘러 매도에 나설 필요는 없으나 목표가에서 주가가 조정을 보이면 이익실현 후 재매수를 노리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