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초보 주식 투자비법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41 2012/11/22 16:56

게시글 내용

고수님들은  코스닥하세요.  근데   제가인정하는고수는  수년동안 꾸준히  계속 벌어야합니다.

투자에있어서  참으로 다양한  투자및  투기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기술적분석 방법

1.추세를  추종하는 전략

 A:기계적  매매법

 

 B:자신의  판단에 의한 매매법

2.추세를 예측하는 전략

 A:기계적 매매법

 B:자신의 판단에 의한 매매법

 

뛰언나 기술적분석가들은  추세를 예측하기보단  추세를 추종합니다. 예측보다 대응을 잘하라고 이야기 하죠.  미래에 예측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또한   인간의 나약한 정신구조상  자신이 원칙을 정해서 기계적으로 매매하는것을  정석으로 여깁니다.  또한 자신의 판단이 틀렸을때 겸허히 손절하고  손해는 짧게 이익을 길게 가져가는것을  추구합니다.자... 제가볼때 기술적분석의 맹점은  인간의 마음에 있는것 같습니다.  욕심  헛된희망.  탐욕  두려움  이것때문에  대부분  원칙을 지키지 못합니다.   기술적분석의 대가는 에스코다  리버모어등이 있지만 리버모어는 말년에 자살한거 아시죠??기술적분석을 하실분은  기계적으로 추세를 추종하되 마음요소를 없애세요.... 그게 힘들겠지만.. 그담에  투자가 있습니다.

 

투자란   원금에대한 손실을 최소화하려고 노력은 하면서  시세차익을 노리지 않고 기업의 가치를 분석해서   가치보다  쌀때사서   가치보다 비싸게 파는것을   말합니다. 투자자의 마음가짐은

1.적당한 수익을  바래야 한다

2.건전한 경영을하는 기업에 투자해야한다

3.치명적인 손실로 부터  자신을 보호해야한다.

 

투자자의 3가지 고민은

1.어떻게하면 치명적인 손실로부터 자신을 보호해야하나.

2.어떻게하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할수 있나.

3.어떻게하면  주가 폭풍기에도 버틸수 있나.

 

투자에 있어서 투기적 요소는 틀림없이 있지만 투자자는 이런요소를 최소화해야한다.때론 매수가 이하로 내려오는것을 감수해야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투자의 방법론

1.모멘텀투자: 투자의 시기를 정할때만 이용하세요

 

2.장기투자:미래에 가장 성장할것 같은 산업에 대한 투자

 

첫번째방법은  상승장에서는 유효하나 지속적으로 벌긴 힘들다.상승장에서  적당한 선에서 이익실현을 해야하지만  주가의 상승을  더욱매수할 근거로 삼으므로  위험한 방법이라하겠다.두번째방법도 역시 필자가 볼땐 별로다. 왜냐하면 미래에 유망할것 같은 산업은  

A:미래에 예측은 틀릴수밖에 없다(미래에 환율   경쟁업소출현.  또다른 신기술의 출현등   전쟁  금리인상)

B:경쟁이 치열하다(미래유망업종은  경쟁이 치열하며   투자자들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 기관들하고 경쟁할것이다)

 c:회사의 가치보다 대부분 높은가치가 매겨져있다(고수익 고성장섹터의 치명적인 위험요인)

자 그러면 어떻게하는것이 좋으냐.. 바로  수년동안 꾸준히 잘해오고 있는 회사의저per주나  저pbr주를  공략하는것이다.  자신이 눈여겨운 꾸준히 잘해온회사가  주가폭락기나  일시적악재에  떨어질때를 노려라..

꾸준히 잘해온 기업이란 

1.꾸준히 배당을 해온기업

2.가격경쟁력기업보단  지속적독점적지배력을 가진기업

이런기업이  제평가 받을때 들어가지말고 반드시 악재에 흔들거릴때 들어가라.

 

방법론

1.방어적투자법:

A펀드가입법(직장생활하거나 시간이 없는 학생들은  펀드보다 높은수익률을 원하지만

거의다  펀드수익보다  높지 않습니다. 괜히 쓸데없이  시간낭비하지말고  펀드에다가  투자하세요.

거취식보다  적립식이 훨씬 안전하며 효율적입니다.)

B분산투자

몰빵투자는  철저히 배격하고  분산하세요.시장에는 세력이 있습니다 세력에 대해 궁금 하시다면 세력'연구소 검색해서 무료 종목을 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분산하면 위험은 최소화하고 이익은 극대화됩니다.

현금과 주식비율을  항상 30~70%를  조절하세요.한 10종목에서 30종목으로 분산시켜놓으세요(종목의 인덱스화)

그리고 신경쓰지말고 오래가져가세요

2.공격적투자법

고성장  고수익종목에 투자하란뜻이 절대아니고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보다많은 시간과열의를 투자하시라는겁니다.

자 마지막으로 이거하나만  꼭  명심해주세요코스닥 개잡주하는분들은 말할것도 없고  대부분이 하시는 미래에 유망한 고성장 고인기업종은 사실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대단히 큰 위험을 내포하고있습니다.수개월만에 2배   3배올른것보단  수개월만에 2배 3배 내려갈 위험성이 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