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크게 본다면....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381 2009/01/18 07:58

게시글 내용

미국시장이 보합선에서 마감해서 인지, 장중내내 빌빌대다가 막판 프로그램매수여파로 상승마감했습니다.

역시나 꼬시기라고 밖에 볼수가 없군요.



내일 있을 시티은행의 실적발표 그리고, 뱅크오브아메리카의 20일 실적발표등 기업과 은행들의 실적발표가 줄줄이 나오지만, 현재로선 미국시장은 많이 하락한 상태고, 장중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겠죠.



본인이 보기엔 미국시장이 어떻게 되든 우리나라는 하방이라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외인들이 삼천억이 넘는 매도세로 일관하고 선물을 사면서 막판 프로그램매수까지 유발한거 보면, 연속적인 강한매수로 일관하는 개인들을 꼬시기엔 딱 안성맞춤인 자리같군요. 다음주초 작년 첫상승때의 박스상단을 뚫고 내려가느냐, 아니면 좀더 지지를 받고,유도를 하느냐인데,,뚫고 내려가기가 더 확률이 있어보입니다. 만약 뚫고 내려간다면, 상당히 큰 하락이 점쳐집니다.



연말과 올초의 상승은 외인들의 매수세가 힘이 컷지만, 지금은 외인들은 열나게 팔아제끼고, 개인만이 거의 단독으로 사면서, 연기금이나 가끔의 프로그램매수가 가미되는 지경이라 전번과는 판이하게 틀려보입니다. 오늘은 어제 폭락의 기술적반등 이상도 이하도 아니며, 개인들의 과욕이 계속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들이 팔까봐, 종가부근에 상승을 주는걸 보면, 자꾸 개인들은 매도할 기회를 잃어버리고 있는 모습이죠. 이제 그동안의 습성데로 개인들의 투매가 나오면 하락은 멈출거라 생각되는군요.



지금은 절대 주식을 매수해선 안되고, 정 매수하고 싶다면, 하루짜리 단타말고는 안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주식을 갖고 오버나잇은 리스크가 상당히 커보입니다.

쉴때 쉴줄 알아야 최고의 고수라는 말이 있죠..요즘 그렇게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쉬면 19일부터 무료추천종목 나갑니다. 기대하시길...

 

자료출처 : http://cafe.daum.net/3000stock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