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충주지구 낙동지구 4대강 살리기 프로잭트 착공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02 2009/02/24 18:20

게시글 내용

충주지구 낙동지구(3월6일(금요일)  부산에서 낙동강지구 4대강 살리기 사업 착공식) 생태하천 조성사업 착공

2009/02/24 08:36

충주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착공

대전지방국토관리청, 26일 충북 충주시 남한강 둔치서 착공식

 

 

대전지방국토관리청(청장 송기섭)은 충북 충주시 목행동 남한강 둔치에서 오는 26일 한승수 국무총리 등 주요인사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강살리기 충주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착공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착공하는 ‘충주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은 정부에서 녹색 뉴딜사업으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4대강 살리기 프로젝트’중 ‘한강살리기’사업의 선도사업이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2조 3000억원이 투입되는 한강살리기 사업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충주시 목행대교 주변 7.2㎞(좌안 5.4㎞, 우안 1.8㎞) 구간에 2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11년 까지 생태하천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홍수피해 방지를 위해 제방보강(3km), 배수문(3개소) 등을 설치하고, 생태계 복원을 위한 수질 정화습지(2개소), 초지원(2개소) 등은 물론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관찰학습장이 조성된다.

또한 자전거 도로(4.3㎞), 산책로(5.4㎞), 다목적 운동장 (6개소), 게이트볼장(3개소) 등 체육시설과 물놀이장, 관찰대 등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레져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대전국토관리청은 이번 사업에 이어 올 하반기부터 착수될 2단계 사업은 충주댐에서 섬강 합류부에 이르는 43㎞ 구간을 대상으로 2011년까지 2200억원을 투입해 농업용 저수지 재개발, 생태습지 조성, 녹지벨트 구축 등 친환경 시설은 물론 다양한 주민 이용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대전국토관리청 관계자는 “이번사업이 준공되면 충주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녹색 수변공간과 주변의 탄금대, UN평화공원, 금가대교 등이 함께 어우러지는 관광명소가 돼 지역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착공식 행사에는 한승수 국무총리 등 정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한강살리기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고 향후 사업 추진과정에서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할 예정이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