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문배철강 2007년 전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564 2006/12/09 17:43

게시글 내용

문배철강은 포스코 판매대행 영업점으로써 포스코와 소비자간에 일어나는 유통망의 중간책역활을 하는 중견급 기업입니다.
2004년 철강호황을 중점으로 한국증시를 주도하였으며 문배철강은 철강 테마 대장주로써  800원대부터 3600원대의 무려 4배이상의 주가상승을 보여줬던 기업입니다.
그리하여 2005년을 기점으로 철강업황이 부정적으로 바뀌면서 철강주들이 일제히 적자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주변 언론에서는 철강주의 업황부실이 오래갈것이라는 보도에와 입장에도 불구하고 전체 철강업중 포스코기업을 중심으로 빠른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흑자전환의 속도가 눈에 뜨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이라 했던 철강호전이 지금은 바닥의 길에서 보다 상승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포스코의 2007년 실적 증가의 흐름이 문배철강을 중심으로 포스코중간책 기업들의 성장을 예고하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본기업은 도표에서 보듯이,
자본과 부채, 그리고 자기자본의 관계성을 잘 다져가고 있는 기업이라 할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부채관리를 함으로써 위기관리를 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76년을 시작으로  약 30년이라는 장수기업으로써 고성장은 아니지만 저성장 기업으로써 현 수준의 성장과 경영관리는 참으로 우수한 수준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꾸준한 매출성장과 철강업황에 걸맞는 경영활동으로써 기업의 역사답게 꾸준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년의 중간배당과 기말배당으로써 주주권익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배당이라는 배당을 줌으로써 투자의 매력도를 높여주고 있으며 장부가치는 시장가치에 비하여 상당한 저평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적정 가치는 3000원대임에도 불구하고 1300원대의 평가를 받으므로써 주가에 비해 현저히 저평가 되었다라는것을 예상할수 있습니다.
 
 2007년 철강성장은 약 2.7% 성장으로써 건설업종 평균대비 1.6%의 수준으로 보았을때 높은 성장세이며 금년보다 점진적 성장을 할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동사의 매출신장이 큰도움이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내수주주로써 환율하락에 따른 원자재경쟁력이 금년에 비하여 양호한 흐름을 가질것으로 보이며 이익개선 경쟁력에 유리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소 부담스럽게 여겨지는것은 철강가격여부인데, 철강가격은 동년과 비슷한 추이로 예상되며 철강가격하락은 없거나 크지 않을것으로 보이며 철강수요 증가의 측면으로 볼때 철강가격 하락은 어느정도 커버를 할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매력적인 부분은 동사는 경기불황 및 업황불황때 발생되는 적자를 경상이익으로써 뒷받침함으로써 기업부실화 과정을 잘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동사가 가지고 있는 계열사인 창화철강 및 포스코,NI테크등의 기업성장 및 주가에 따른 지분법평가이익이 발생하였고 앞으로 꾸준한 성장에 따른 경상이익의 발생이 점진적 상승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07년 매출액은 전체대비 같은 수준이나 금년에 비해 증가로 예상되며 영업이익폭도 개선이 되어진다라는 점에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재무적정가는 2600원으로 추정하는 바입니다.
 
 
다음으로 기술적 분석은 그림파일을 통해서 언급하겠습니다.
 
목표가 2007년내 : 2600원
대세지지선  : 1250원
평균배당액 : 50원이상
2007년 예상매출액 : 1250  2008년 1400억 돌파 예상
 


 
 

게시글 찬성/반대

  • 3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