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DS제강, 올 매출 사상최대 수준 달성 전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55 2010/10/22 01:20

게시글 내용

009730

 

DS제강이 올해 사상 최대수준의 매출달성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혀 주목을 받고있다

DS제강은 지난해 60억여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으나 21일 최대매출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 상승에 힘을 불어넣었다.

21일 오후 1시 42분 현재 DS제강은 전일대비 56원(10.71%)오른 579원에 거래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매출액 증가가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코일 가격 상승 외에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판매중량 증가에 기인한 것이라는 점에서 질적 개선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특히 매출액 증가가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코일 가격 상승 외에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른 판매중량 증가에 기인한 것이라는 점에서 질적인 개선을 이뤄낼 것이라는 분석이다.

DS제강은 지난 상반기 매출액 40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보다 30% 가량 늘어난 수치다.

적자에서 벗어나 영업흑자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반기 DS제강의 영업손실은 1억8800만원으로 전년동기 20억원에서 크게 줄었다.

그동안 DS제강이 적자를 지속한 데는 원자재 가격 급락에 따른 재고평가 손실이 가장 크다. 여기에 2008년 시작한 조선기자재 사업이 조선업 위기와 함께 대규모 부실을 발생시킨 점들이 올해 1분기까지의 실적악화를 주도했다.

그러나 최근 신규사업 부문인 조선기자재 부문이 안정화 단계에 진입하면서 개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회사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중공업과 현대중공업에 각각 250톤, 260톤의 스테인리스 파이프를 내년 초까지 납품하는 계약을 따냈고 조선기자재 부문도 성동조선 1차 벤더로 등록되면서 제2공장을 부산 화전지구에 건립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최근 전방산업이라 할 수 있는 조선업과 건설업 모두 2011년에 대해 낙관론이 우세한 상황에서 턴어라운드 기업인 DS제강의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며 "여기에 원자재 가격상승이 지속되면서 판매가가 상승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반면에 시가총액은 기업규모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성원파이프의 경우 상반기 637억원 매출에 시총 800억원대를 유지하는 반면 DS제강은 407억원 매출에 시총이 100억원 수준에 불과하다.

 

출처: http://news.jkn.co.kr/article/news/20101021/5373547.htm

 

안녕하세요.

블래셔입니다.

제 주식포트입니다.

금일 호재성 뉴스로 첫 상한가에 안착을 했는데요.

정말 제 가슴을 어지간히도 속 썩이던 종목입니다.ㅠ.ㅜ

스텐레스 및 강관 인상소식을 접한게 6월쯤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 시기에 관련주를 찾다가 DS제강이란 종목을 찾았습니다.

가격이 오르면 수혜을 입을텐데 주식은 오히려 역행을 하더라고요.

그 시기에 과감히 매수를 감행했다가 살짝 곤혹을 겪기도 했는데요.(한동안 물려있어서 가슴이 아팠답니다.ㅠ.ㅜ)

상반기 실적을 봐도 점차 좋아지고 있었고, 2분기에는 첫 흑자를 기록하기에 저는 홀딩을 유지했습니다.

오히려 이런 추세가 이어진다면 전년대비 올해 실적은 흑자전환 할거라 확신했고, 주가도 그에 순응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오늘 새벽부터 알바갔다가 학교서 중간고사치고, 고단한 몸을 이끌고 집에 돌아와 hts를 켜서 상한가에 안착한 모습을 보니 피곤함도 가시는거 같네요~^^.

9월 30일날 뚫지 못했던 장기적 이평선을 뚫었지만 저는 120일선 보다는 250일선을 좀 더 중시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 가격대가 770원~775원 사이인데 제 사견으로는 거기서 잠시의 휴식기를 갖고, 위로 오버슈팅할거 같은데요.

아직 경험이 많이 부족해 경험있는 분들께 고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p.s: 제 포트에 보여지는 제이엠아이란 종목은 개인적 사견으로는 아직 영글지 않는 종목인데요.

내년부터 국제회계기준 도입이 되는데 제이엠아이 회사가 중국에 정문전자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이 회사가 삼성전자에 LED모듈 공급 매출액이 연간 9,000억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다음 시간에 정리해서 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밤이 깊었네요.

부족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행복한 밤이 되시길 바랍니다.~^^(__)

 

 

게시글 찬성/반대

  • 1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첨부파일 :
Andy -ds제강.jpg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