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가 도착했습니다.

→쪽지함 이동 ×
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SKC(011790)] 저평가 된 동박 선두 기업

작성자 정보

대감

게시글 정보

조회 38 2022/05/25 09:30

게시글 내용

2분기 화학 감익 불가피. 다만, 동박 호실적 지속


동사는 1분기, 견조한 SK넥실리스 실적에, 화학 사업부문 영업이익률도 19.8%를 기록 하면서, 컨센서스 대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2분기에는 PG 스프레드 하락 폭은 제한적이나, PO 스프레드 축소 및 물류비 상승으로 감익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SK넥실리스의 경우, 정읍 6공장 가동률 확대로 1분기 대비 외형 및 이익이 증가하여 12% 대의 영업이익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Industry 소재는 1분기 호실적에도 불구, 2분기에는 필름 사업부문의 원료가 급등에 따른 이익률 하락이 불가 피할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 소재 중심 성장은 계속된다


동사는 2022년 SK넥실리스 중심으로 외형 및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실리콘 음극재도 하반기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SK넥실리스는 국내 정읍 6공장 완공으로 2022년 풀 가동이 예상된다. 또한 해외 생산 공장인 말레이시아 공장은 2021년 7월에 착공이 시작되었으며, 2023년 상반기 중, 완공, 하반기에 양산이 시작될 예정이 다. 폴란드 공장은 2분기 내 본격 착공이 시작되어, 2024년 4분기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은 부지 선정이 진행 중이며, 연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실리콘 음극재도 유럽, 미국 등 고객들과의 콜이 진행 중으로, 7, 8월 정도에는 본격 착공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 및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 212,000원 및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동사는 2023년 기준, PER 20배 수준으로 경쟁사(솔루스첨단소재, 일진머티리얼즈 2023E 평균 PER 40배) 대비 현저하게 저평가되어 있다. 동박은 셀의 소재 내재화 이슈에서 벗어난 소재이며, 동사의 경우,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 가장 앞서 있다. 동사는 동박 뿐 아니라 실리콘 음극재 등 배터리 소재 다변화, 친환경 소재 중심 Industry 사업 성장, 고부가 케미칼 제품을 통한 높은 이익률 유지까지 전 사업부문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베스트 이안나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