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HTS조건검색하기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31 2012/11/22 17:09

게시글 내용

중기투자 매수법의 의미
중기 투자 매수법이란 중기 투자 매수 관심 종목에서 중기 투자 매수 시점을 잡았으면 매수를 해야 하는데, 이 주식을 한 번에 매수 금액 전부를 매수를 할 것인가 또는 여러 번 나누어서 매수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며, 또는 나누어서 매수를 하면 어떤 방법으로 나눌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매수 방법을 이야기 합니다. 중기 투자도 기간이나 금액에 의한 분할 매수 방법이 있으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중기투자 기간 분할 매수법
중기 기간 분할 매수법도 장기 투자 기간 분할 매수법과 비슷합니다. 차이 점이 있다면 이것은 기간이 중기 투자에 해당됩니다. 개미님이 지금 전체 지수가 너무 중기 폭락을 하였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장기 매수 관심 종목 중기 투자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체 지수가 중기적으로 큰 하락 3파의 큰 하락을 하였으며, 그 시점이 중기 저점인 것 같은데, 추가 더 하락할 수는 있는 시점이고, 앞으로 약 1주일 정도만 더 하락을 예측하면 되고, 절대로 한달 이상은 계속 중기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고, 중기 반등이나 중기 상승을 예견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중기 매수의 매집 기간을 2주 정도로 생각하시고, 매일 10%씩 2주 동안 100%를 매수 한다면 중기 저점의 하락하고 있는 동안도 매수가 되고, 바닥의 금액의 시점에도 매수가 되고, 다시 중기 상승이 시작되는 시점도 매수가 됩니다. 이런 매매는 반드시 지수 관련주이면서 우량주 주식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하락폭이 작고, 중기 반등이나 중기 상승 시에 다른 주식에 비해서 반등이나 상승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중기투자 금액 분할 매수법
중기 투자 금액 분할 매수법도 장기 투자 금액 분할 매수법과 비슷하며, 투자 기간을 중기로 하는 것입니다. 지금 시점이 전체 지수가 중기적으로 큰 하락 3파의 큰 하락을 하였고, 그 주식도 하락 3파 정도로 충분히 하락 하였을 때 중기 투자를 금액 단위로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주식의 가격이 중기 저점인 것 같은데, 추가 더 중기 하락을 할 수는 있는 시점이고, 앞으로 약 20% 정도는 더 추가 하락을 예측할 수 있지만, 절대로 30% 이상은 더 이상 중기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고, 중기 반등이나 중기 상승으로 급등을 예견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매집은 5% 하락 단위로 하시면 될 것입니다. 금액 단위로 5%씩 추가 하락할 때마다 전체 매수 금액의 20%씩 매수를 한다면 그 주식이 25% 하락까지 하락시 추가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중기 저점으로 하락하는 금액에도 매수가 되고, 저점의 바닥의 금액에도 매수가 되고, 다시 중기 저점에서 상승으로 전환되는 금액에서도 매수가 될 것입니다. 

중기 실전 주식 매매 따라 하기 - 매수법
중기 실전 주식 매매 따라 하기의 매수법은 일단은 분할 매수가 아니고, 전부 한 번에 매수 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매수 시점에서 전부 한 번에 매수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실전 매매에서는 실제로 하루에 매수를 하더라도 1시간 단위로 분할 매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에는 세력이 있습니다 세력에 대해 궁금 하시다면 세력'연구소 검색해서 무료 종목을 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여기서는 설명을 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매수 시점에 같은 금액으로 한 번에 전부 매수를 한 것입니다. 
 
요점 정리 - 매수법 
개미의 문제점 중기 매매 매수법은 저점이라고 판단되면 무조건 몰빵하고 중기 보유한다.
중기 매매 매수법은 저점에서 조금 매수 후 중기 상승 전화 확인시 더 추가 매수의 매매법의 분할 매수법을 사용한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