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美 뉴욕주, 밀양 영어도시에 관심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82 2007/05/30 10:26

게시글 내용

美 뉴욕주, 밀양 영어도시에 관심
홈스테이 진행·학력 인정 등 긍정적 답변

미국 뉴욕주가 경남 밀양시에서 추진 중인 영어도시(Little US)사업에 대한 인력지원과 학력인정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경남도 북미투자유치단은 김태호 도지사를 단장으로 지난달 22일부터 1일까지 미국 뉴욕주와 메릴랜드주,워싱턴을 방문하고 2일 귀국했다.

투자유치단은 지난달 26~27일 양 일간 뉴욕주 청사에서 공공업무 지역개발 담당자들과 밀양 영어도시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뉴욕주 측은 밀양 영어도시 내 국제학교의 미국 뉴욕주 학력 인정,영어 프로그램 준비,교환학생과 연계된 홈스테이 공동 진행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고 유치단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미국퇴직자협회와 연계한 신규모집 알선,사업자와 시정부 요구 시 신원조회 협조,뉴욕주립대와의 협의 주선,자매결연 의사가 있는 도시 주선 등도 성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톤 뉴욕주 실무책임국장은 "이 사업은 단순한 어학프로그램이 아닌 언어와 문화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조만간 재방문을 바란다"는 의사를 표현했다고 유치단 측은 전했다. 유치단은 또 경남도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메릴랜드주를 방문해 원어민강사 초빙,학교 간 자매결연,교사연수에 관한 실무협의를 가졌다.

한편 투자유치단은 워싱턴 소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국제금융투자전문회사인 'SBK-Brooks Investment'사와 투자상담회를 가졌다. 또 메릴랜드주 측과 경남-메릴랜드 공립병원 협력단(경남의 3개 병원과 메릴랜드주의 3개 병원) 구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황규석기자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