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이며 이후 전망 및 대응전략.

작성자 정보

장군

게시글 정보

조회 70 2024/01/18 12:43

게시글 내용



더존비즈온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 이후 1월18일 장중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더존비즈온은 오전 9시57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15.14% 상승한 4만1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종목 보고서에서 "더존비즈온의 올해 4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862억원, 영업이익 173억원을 추정한다"며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18% 상회하는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 연구원은 "Lite와 Extended ERP 매출액은 전년 대비 각각 11%, 39% 성장한 것으로 추정하고 지연되어 온 신규 프로젝트 구축도 재개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영업이익은 128% 성장, 영업이익률은 20.1%까지 높아진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러면서 "이는 수익성 중심으로 추려온 대형 프로젝트들의 효과와 함께 높았던 외주용역비의 절감과 자체 AI플랫폼을 활용한 개발 퍼포먼스 고도화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당사는 2년이 넘는 시간동안 동사에 대한 의견을 보수적으로 유지해왔지만, 우리가 매수 시점으로 기다려왔던 비용 통제 효과가 드러나는 구간이 드디어 왔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밸류에이션은 2024 예상 기준 PER 21배로 역사적 하단 수준"이라며 "낮아진 밸류에이션을 매수 포인트로 보지 않는다고 해도, 최악의 업황과 과도기를 겪은 후 정상궤도로 올라서는 지금 구간이 매수 기회라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더존비즈온이 기업고객(B2B)을 대상으로 일반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판매대리 및 중개할 수 있는 최초의 대출모집법인 사업자가 됐다. 

더존비즈온은 금융감독원의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라이선스를 획득했다고 올 1월5일 밝혔다. 이번 라이선스 취득으로 더존비즈온은 금융사 대출상품 취급 요건을 충족해 기존 정부 정책자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금융사 제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스콤으로부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심사도 통과했다.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은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유리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우선적으로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더존비즈온은 온라인 대출모집법인 사업을 활용해 기업고객에게 한층 개선된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제휴 서비스 전문 플랫폼 기업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기업 재무예측컨설팅 서비스는 더존비즈온이 축적한 기업 재무 데이터와 금융사가 보유한 금융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양질의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며, 금융사의 대출성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판매대리·중개하는 서비스다. 기업의 신용도와 재무 예측 상태를 진단하고 비대면으로 맞춤형 대출상품을 제시해주며 상품의 우선 순위 지정부터 금융전문 컨설턴트의 다이렉트 상담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ERP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개요와 재무정보·주요 거래현황 등 기업의 과거와 현재·미래 재무상황까지 진단·분석할 수 있는 구조다. 웹 기반으로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통해 활용할 수 있으며 AI(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더존비즈온의 ICT 기술도 접목할 계획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성장전략부문 부사장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재무 데이터와 금융 서비스를 통합해 기업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사들과 함께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기업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존비즈온이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월12일 개최한 ‘연말정산 업무 3분의 1로 줄이기’ 온라인 세미나에 기업 인사담당자 등 총 6400여 명의 참가자가 동시 접속했다고 지난 12월13일 밝혔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웨비나에서 기업 인사관리 서비스인 나하고(NAHAGO)를 활용해 쉽고 빨라지는 연말정산 업무 노하우를 시연과 함께 공개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또 NAHAGO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급여(임금)명세서 간편 교부 등 직장인을 위한 특화 기능도 함께 소개돼 관심을 받았다고 한다.

‘스마트폰 하나로 끝내는 연말정산 방법’ 세션에서 직장인용 무료앱 NAHAGO를 활용해 기존 연말정산 처리 과정을 3분의 1로 단축시키는 업무 혁신을 선보였다. 직원의 연말정산 자료가 자동으로 반영돼 인사담당자들의 번거로운 자료 취합 작업을 덜어낼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으로 제시됐다.

NAHAGO로 차별화한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도 호평을 받았다. NAHAGO와 연동된 신용카드 정보와 전년도 간소화 PDF 자료, 급여자료, 부양가족 정보 등이 자동으로 반영돼 모의계산이 가능하고, 절세팁까지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NAHAGO에서 제공되는 ‘직장인 특화 기능 활용 방법’도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NAHAGO 앱 하나로 급여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등 직장인 특화 서비스가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화상회의, 업무용 메신저, 증명서 신청, 연·월차 휴가 관리 기능까지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바쁜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현업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이번 웨비나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비롯한 많은 기업 실무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직장인들이 모바일앱을 통한 업무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NAHAGO 기능 고도화에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작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845.59억으로 전년동기대비 9.2% 증가. 영업이익은 149.16억으로 29.9% 증가. 당기순이익은 76.19억으로 1.8% 증가. 

3분기 누적매출액은 2503.54억으로 9.8% 증가. 영업이익은 455.01억으로 20.0% 증가. 당기순이익은 239.11억으로 4.3% 감소. 


더존ICT그룹의 계열사로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ERP,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서비스 등을 제공중.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서비스를 제공중.
최대주주는 더존홀딩스 외(30.70%), 주요주주는 국민연금공단(6.11%) 상호변경 : 대동 -> 더존비즈온(06년6월). 


2022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3.03억으로 전년대비 4.53% 감소. 영업이익은 455.34억으로 36.02% 감소. 당기순이익은 230.76억으로 57.59% 감소.


2008년 11월25일 3489원에서 바닥을 찍은 후 2020년 9월8일 136000원에서 최고가를 찍고 밀렸으나 작년 7월27일 25200원에서 저점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후 9월12일 35200원에서 고점을 찍고 밀렸으나 10월10일 26800원에서 저점을 찍은 후 등락을 보이는 가운데 점차 저점과 고점을 높혀오는 중으로, 이제부턴 밀릴때마다 물량 모아둘 기회로 보여집니다.


손절점은 37100원으로 보시고 최대한 저점을 노리시면 되겠습니다. 38600원 전후면 무난해 보이며 분할매수도 고려해 볼수 있겠습니다.목표가는 1차로  42500원 부근에서 한번 차익실현을 고려해 보시고 이후 눌릴시 지지되는 저점에서 재공략 하시면 되겠습니다. 2차는 46800원 이상을 기대 합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