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리홈엔 '삼성 피'가 흐른다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68 2011/04/11 14:29

게시글 내용

014470

 

-노춘호ㆍ강태융 삼성맨 경영진에 대거 포진

-'초일류 정신 전파' 종합생활가전 성장 매진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생활가전기업 리홈(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에 글로벌 그룹 '삼성'의 초일류 문화가 전파되고 있다.

 

 

총괄대표를 비롯해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는 리빙사업부에 '삼성맨'이 대거 영입되면서 신기술ㆍ제품 개발, 신시장 개척 등이 탄력을 받는 분위기다.

 

노춘호 총괄대표를 비롯해 강태융 리빙사업부문 대표이사, 구형모 연구소장(전무)과 이길준 리빙사업부 천안공장장(상무), 김진수 리빙사업부 해외영업부문장(상무)이 삼성맨이다.

 

특히 올해 1월 노 대표가 리홈 총괄대표로 선임되면서 삼성 초일류 문화 정착은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노 총괄대표는 1977년 삼성공채로 시작해 제일합섬 관리본부장 등을 거쳤다.

 

강 대표는 1955년생으로 삼성전자(차트, 입체분석, 관심등록) 국내영업사업부 시스템가전 영업총괄과 중국영업총괄 상무를 역임했다. 구 전무와 이 상무도 각각 삼성전자 생활가전개발, 삼성전자 PDP사업부 출신이다. 해외영업을 총괄하는 김 상무는 삼성전자 수출분야에서 잔뼈가 굵었다. 모두 2009~2010년 사이에 영입된 임원들이다.

 

지난해 1월 영입된 강 대표는 취임 초부터 "밥솥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아우르는 종합생활가전 기업으로 키우겠다"며 초일류 기업으로의 성장 목표를 분명히 했다.

 

강 대표는 리빙사업의 핵심인 제품 개발과 생산을 각각 담당하는 구 전무, 이 상무와 함께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사업 영역을 넓혔다. 전통 가마솥을 응용해 만든 국내 최초 가마내솥 IH(유도가열방식) 압력밥솥인 '명품철정'은 그 대표작이다.

 

명품철정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6만여대가 판매됐다. 무쇠 내솥을 채용해 기존의 동급 밥솥보다 열효율성이 높고 내구성도 뛰어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IH 기술력을 기반으로 올해 초 IH전자레인지를 출시했다. 린나이코리아와 동양매직이 선점하고 있는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새로운 시장에 도전장을 낸 것이다.

 

리홈은 리빙사업부를 포함해 4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해 전체 매출 3292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매출 2783억원, 영업이익 80억원 보다 늘어난 수치다. 이 가운데 리빙사업부는 매출 비중이 49.1%로 가장 높다.

 

이용수 홍보팀장은 "기존 리홈의 임직원들이 가진 경쟁력과 삼성조직이 가진 초일류 문화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며 "특히 최근 1~2년새 회사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나는데 한 몫을 했다"고 말했다.

 

리홈은 2015년까지 수출 비중을 40%까지 끌어올린다는 중장기 전략을 갖고 있다. 현재 수출 비중은 10% 미만 수준.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수출 확대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해외시장 개척에는 삼성전자 수출그룹 출신인 김 상무가 전면에 나서 진두지휘 중이다. 김 상무가 영입된 이후 리홈의 수출액은 두 배 이상 성장한 상태다. 해외 40여개 국가에 제품을 판매 중이다. 삼성의 초일류 개척 정신이 빛을 발휘하고 있는 셈이다.

 

이 팀장은 "해외 영업부문 인력도 기존 2명에서 10명으로 늘린 상태"라며 "올해는 해외 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