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재앙-내성강한 변종 에이즈바이러스 출현...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128 2005/02/13 15:32

게시글 내용

에이즈백신 생산 바이오텍 기업인 쎌트리온의

지분을 보유한 이테크이앤씨와 코바이오텍에게

강력한 주가상승 모멘텀을 줄수 있는 소식입니다.

 

 

내성 강한 변종 에이즈바이러스 발견


<뉴욕타임스 보도내용 추가> (뉴욕 AP=연합뉴스)
뉴욕시 보건 당국은 11일(현지시간) 40대 중반의 남성에게서 에이즈로 빠르게 진행되며 약에 대해 강한 내성을 가진 희귀 변종 에이즈바이러스(HIV)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 변종 바이러스는 각성제를 자주 사용한 상태에서 다른 남성과 콘돔을 사용하지 않은 채 성관계를 가졌던 40대 남성에게서 발견됐다.

이 남성은 지난해 12월 변종 바이러스 진단을 받았으며 수년간 콘돔없이 항문성교를 하다 최근에 감염된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발견된 변종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HIV 치료에 쓰이는 4가지 항바이러스제 중 3가지에 반응하지 않았다.

또 일반적으로 HIV 감염 뒤 에이즈로 발전하기까지 평균 10년이 걸리는 것과는 달리 이 남성에게서는 빠르면 2~3개월, 늦어도 20개월 안에 에이즈가 발병할 것으로 분석됐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P)의 HIVㆍ성병ㆍ결핵 부문 부국장인 론 발디세리 박사는 흔히 HIV 양성 반응자들은 약에 점차 내성을 보이지만 에이즈로 빠르게 진행되지는 않는다며 "미국이나 다른 지역에서 이같은 사례를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보건 관리위원인 토머스 프리든 박사는 이 희귀변종 바이러스가 "치료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뉴욕타임스는 문제의 40대 남성이 그동안 수백명과 섹스를 가져온 것으로 추정돼 뉴욕시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고 보도했다.

보건당국은 이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될 가능성을 우려, 그와 섹스를 한 것으로 알려진 사람들을 역추적, 이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돼 있는 지 여부에 대한 조사를 권하고 있다.

뉴욕에서 HIV 환자들을 돕고 있는 제임스 브라운 박사는 "내성이 강한 HIV의 전 염이 앞으로 발생할 재앙이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zitrone@yna.co.kr

 

 

내성 강한 변종 에이즈 바이러스 발견
[YTN TV 2005-02-13 14:45]
40대 중반의 남성에게서 에이즈로 빠르게 진행되며 약에 대해 강한 내성을 지닌 희귀 변종 '에이즈 바이러스(HIV)'가 발견됐다고 미국 뉴욕시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이 변종 바이러스가 보호 도구 없이 수년간 동성간 성관계를 가져온 40대 남성에게서 지난해 12월 발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로 발견된 변종 바이러스는 일반적으로 에이즈 치료에 쓰이는 4가지 항바이러스제 가운데 3가지에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또 HIV에 감염 뒤 에이즈로 발전하기 까지 평균 10년이 걸리는 것과는 달리 이 남성에게서는 빠르면 2~3개월, 늦어도 20개월 안에 에이즈가 발병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미 보건 당국은 이 희귀변종 바이러스가 치료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앞으로 대재앙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게시글 찬성/반대

  • 2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