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삼현철강, 실적+자산가치 유망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921 2008/04/15 10:20

게시글 내용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하나대투증권은 15일 삼현철강에 대해 실적과 자산가치를 고려할 때 투자가 유망한 종목이라고 분석했다.

김장원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를 통해 "삼현철강은 올해도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며 "가공 능력이 우수하고, 매출이 중대형업체 등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어 안정성이 돋보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삼현철강은 1978년 설립됐으며, 1979년 포스코의 열연강판 판매 대리점으로 지정된 열연 제품의 가공 및 유통업체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현재 포스코의 열연제품 판매대리점은 국내에 총 8개 업체가 있으며, 삼현철강은 이중 한 업체로 경쟁사대비 가장 우수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는 경쟁사대비 자체 가공 공정이 많고, 가공 능력도 앞서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삼현철강은 창원과 광양에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광양에 추가로 공장부지를 확보해 올해 가공설비시설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수도권의 영업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화성에 물류센터를 확보할 예정이다.

하나대투증권은 삼현철강의 실적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삼현철강은 지난해 매출액 1721억원으로 전년대비 15.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4억원으로 전년대비 27.0% 늘었다.

김 애널리스트는 "삼현철강은 매출처가 조선, 중장비, 건설 등 다원화되어 있고, 원재료의 가격 상승을 판매가격에 전가시킬 수 있다"며 "매출구조에서 실수요처를 중심으로 한 중대형업체의 매출비중이 70%를 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가공 능력이 타사대비 우위에 있는 점도 높은 수익성을 유지하는 요인 중 하나라는 지적이다.

그는 "현재 보유중인 포스코의 지분(주식 5만7000주 보유) 가치(14일 종가 기준 260억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