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한나라당 홍문표,권철현의원 탈당 ?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139 2007/11/09 10:06

게시글 내용


[속보] '昌 측근' 홍문표 의원 "내주중 탈당 여부 결정"  
"한나라당 고민을 넘어서 한마디로 미치겠다"  

 
이회창 후보 출신지역인 충남 예산에 지역구를 두고 있는 홍문표 한나라당 의원 8일 이회창 후보 출마에 큰 고민을 나타내며 “빠르면 다음주 (거취에 대해) 의사표명을 하겠다”고 말해 파문이 일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사무부총장을 하면서 이회창 후보 최측근으로 활동했으며 17대 총선에서는 탄핵역풍에도 불구하고 이 전 총재의 예산에서의 영향력 등에 힘입어 국회에 등원할 수 있었다. 홍 의원은 한나라당 경선때는 이명박 후보를 지지했으나, 경선후 지난 9월 치러진 한나라 충남도당위원장 선거에서는 박근혜계 이진구 의원에게 참패했다.

홍 의원의 고뇌는 일부 여론조사에서 충청지역에서 이회창 후보가 이명박 후보를 앞지르는 등 충청권에서 이회창 바람이 심상치 않을 조짐을 보이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돼, 이회창 바람이 더 거세질 경우 향후 다른 충청권 한나라당 의원들도 동요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8일 <대전일보>에 따르면, 홍 의원은 이날 <대전일보>와의 통화에서 ‘머리가 쪼개진다’, ‘미치겠다’ 등의 용어를 사용하면서 이 전 총재 출마선언에 대한 심경을 밝힌 뒤 “1주일 정도 되면 국민들이 이 전 총재의 (출마선언에 대한) 충심을 추측할 수 있을 것이다. 5일 내지 1주일 정도 되면 국민여론이 표출되고, 나도 그 정도는 보아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조급히 움직이는 모습은 신중치 못한 것 같다”면서 “신중히 생각해 고뇌에 찬 결심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선을 출마하면서 하기 어려운 말인데 구국을 위해 나온다는 말은 진면목이다”면서 “기자회견을 보면서 나름대로 솔직하고 신뢰감은 간다”고 말했다.

또 홍 의원은 “좌파에게 다시 정권을 넘겨줄 수 없다고 한다. (보수의 정권 창출에) 위기가 되면 용단을 내려 살신성인한다는 얘기도 했다. (이 전 총재의 말을) 믿는다”고도 했다.

그는 “나는 그동안 이 전 총재의 역할을 수없이 강조해 왔다.  이 전 총재를 고문으로 모시고 한나라당이 단합을 해야 정권창출을 할 수 있다고 했었다”면서 “243개 지구당중 이 전 총재 사진을 걸어놓온 곳은 나의 지구당 사무실 뿐이다. 마음의 표시였다. 그런데 이런 분이 경선을 거치지 않고 돌발적으로 나온다고 하니까 혼란스럽다”고 토로했다..

박태견 기자


이회창측 “권철현 곧 탈당해 우리 캠프 올것”

이명박(李明博) 한나라당 후보 선거대책위 특보단장인 권철현(權哲賢) 의원이 대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를 공개 지지 선언하고 탈당할 것이라고 이 전 총재측 관계자가 8일 말했다.

이 전 총재측 관계자는 이날 “권 의원은 이회창 후보가 무소속 출마를 결심함에 따라 심경을 정리, 한나라당을 탈당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권 의원측은 이날 국회 기자실에 ‘9일 오후 2시 긴급 기자회견’을 예고하는 문건을 배포했으나 회견 내용에 대해서는 알리지 않았다. 권 의원은 이후 휴대전화를 꺼놓아 연락이 닿지 않았다.

권 의원은 최근 이 전 총재의 출마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 말도 하고 싶지 않다”고 했었다.

권 의원은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후보의 비서실장을 역임했고, 이 후보가 총재로 있을 때 원내부총무와 대변인, 기획위원장 등 요직을 역임했다.

강훈 기자 nukus@chosun.com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