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국토부 등 4개부처, 내년 4대강 정비사업 올인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776 2008/12/22 19:40

게시글 내용

 

 

국토부 등 4개부처, 내년 4대강 정비사업 올인

 

국토부·환경부 등 4개부처, 대통령 업무보고서 "4대강 사업" 연관내용 중점 보고]4개 정부 부처가 22일 "4대강 정비사업"과 관련한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내년도 업무계획을 일제히 내놨다.

이만의 환경부 장관은 이날 "2009년 업무보고"를 통해 4대강 등 하천의 생태건강성 회복이라는 목적으로 "생태하천 복원사업" "청계천+20(서울 청계천처럼 지역 20개 하천 복개사업을 실시하겠다는 구상)" 등 사업계획을 추진하겠다고 이명박 대통령에게 보고했다.

이 장관의 이번 보고는 환경부와 국토해양부·행정안전부·농림수산식품부 등 3개 부처와 공통으로 얽혀 있는 "4대강 살리기와 녹색성장 촉진방안"이라는 의제의 한 부분으로 다뤄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국토부는 △4대강 유역을 국가발전의 새로운 거점으로 개발하고 △하천 정비는 물론 생태·환경, 문화·관광을 고려한 종합개발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며 △녹색교통 물류체계, 에너지절감형 도시조성 등을 통해 저탄소 사회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4대강 하천부지 정비사업을 통한 조사료 생산대책" "축산농가 부담경감 추진" "산림부문 탄소흡수원 확충을 통한 녹색일자리 창출" 등 계획을, 행안부는 "재해예방사업 예산을 올해보다 2.3배 늘린 9182억원 배정" "4대강 정비와 연계한 소하천 등 우선 정비" "정부청사 그린빌딩화" 등 계획을 각각 보고했다.

이 장관은 정부 합동으로 각각 보고한 "4대강 살리기와 녹색성장 촉진방안" 추진을 위해 △4대강 등 전국 하천 건강성 회복사업을 위해 3조3000억원의 예산·기금 투입 △4대강 살리기 환경평가단 구성·운영 등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