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승부가능종목 챠트 Collection(지난주 점검)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66 2000/11/12 03:11

게시글 내용

승부가능종목 챠트 Collection

안녕하십니까? 상민입니다. 날이 제법 추워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무슨 광고 Copy같네요...) 오늘은 지난주 말씀드린 종목들에 대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매주 토요일은 한주일을 정리하는 마음으로 매주 주중에 올린 종목들에 대한 점검을 하기로 하겠습니다. 참고하십시오. 간혹 챠트가 안보일때는 새로고침을 누르시면 챠트가 나옵니다. 화이팅 하십시오! 1. 풀무원(17810) 총주식수 : 4,984,121주 이후 60일선과 120일선의 돌파 예상되며 이평선 돌파후 눌림목시 매수유효해 보 입니다. 참고하십시오. 불완전한 하라미 크로스(Uncomplete Harami Cross) 포아형 패턴의 일종으로 첫번째 캔들이 Doji형태를 취하고 있고, 두번째 캔들은 첫번째 캔들을 감싸는 형태로 추세판단이 명확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이 패턴의 하락/상승 추세에 따라, 상승/하락 반전 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의미하는 패턴으로, 상승추세에서 발생했다면 양봉후 Doji가, 하락추세에서 발생했다면 음봉 후 Doji가 형성되야 반전 패턴으로 볼수 있으며, Harami 패턴보다 신뢰성이 높은 패턴이다.

2. 무학주정(23150) 총주식수 : 881,500주 이후 하락시 120일선의 지지를 확인하신후 매매에 임하신다면 역시 실수 없으실 종목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스타(Star) 몸통의 길이가 매우작고, 또한 위/아래 그림자가 몸통길이에 비슷한 경우의 패턴으로 종종 전날 긴 몸통을 가진 캔들과 함께 추세 전환 경고 신호로 작용하는 기능을 가진 패턴이다. 단일 캔들만으로는 특별한 작용을 한다고 볼 수 없는 형태지만, 상승/하락 반전패턴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의 패턴으로 작용한다.

3. 굿모닝증권(08670) 총주식수 : 173,905,647주 이후 눌림목시 5일선과 20일선의 지지를 확인 하신다면 실수 없으실 종목으로 증 권주중 가장 저평가된 종목이라 판단이 됩니다. 그리고 중기적인 관점의 매매에 임하신다면 좋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롱 바디(양봉)(Long Body(White)) Long Body 란 장중 시가와 종가의 등락폭이 즉, 몸통이 이전 날들의 캔들스틱의 몸통보다 매우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하락장세에서 Black 캔들은 하락 지속형으로 상승장에서는 White 캔들은 상승 지속형으로 일반적으로 작용하게 되지만 Marubozu패턴만큼 강하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이 패턴의 형태만으로 매매를 임하기 보다는 향후 주가를 관찰해 가며 매매에 임하는것이 바람직하다.

4. 양지사(30960) 총주식수 : 818,000주 이후 눌림목이 발생한다면 매수유효한 종목이며 유통주식수가 적은 종목이라 물 량없이 갈 공산이 큰종목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십시오. 클로징 마르보즈(양봉)(Closing White Marubozu) Opeing White Marubozu 형태와 반대로 종가와 고가가 일치하여 위쪽 그림자를 가지고 있지 않고, 시기와 저가는 다른경우로 아래쪽의 그림자는 몸통보다 매우 작은 형태의 패턴으로 강한 상승장세를 반영하는 캔들패턴으로 상승 지속형 패턴으로 작용한다.

5. 덕성우(04835) 총주식수 : 1,392,000주 이후 5일선과 20일선의 돌파후 지지를 확인 하신후 매매에 임하신다면 실수없을 종목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본주와의 가격괴리 역시 메리트가 있는 종목 입니다. 참고하십시오. 스타(Star) 몸통의 길이가 매우작고, 또한 위/아래 그림자가 몸통길이에 비슷한 경우의 패턴으로 종종 전날 긴 몸통을 가진 캔들과 함께 추세 전환 경고 신호로 작용하는 기능을 가진 패턴이다. 단일 캔들만으로는 특별한 작용을 한다고 볼 수 없는 형태지만, 상승/하락 반전패턴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의 패턴으로 작용한다.

6. 대한제당우(01795) 총주식수 : 270,115주 이후 조정시 20일선의 지지를 확인 하신후 매매에 임하신다면 역시 실수 없으실 종목으로 판단이 됩니다. 불완전한 트위저 톱(Uncomplete Tweezers Top) 이 패턴은 두 개이상의 캔들이 고가를 더 이상 갱신하지 못하고 고점을 일치하는 형태를 띠는 패턴으로 일치하는 고점이 저항선으로 역활을 하며, 상승추세에서 이 패턴은 향후 주가의 하락을 예고해 주며 이에 대한 확인 기타 보조지표들이 하락 신호를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 할 수 있다.

7. 계양전기우(12205) 총주식수 : 1,400,000주 이후 60일선 근접시 매수유효해 보이며 1,300원~ 1,450원 내외의 구간에 매수하 신 분들은 손절매하실 필요는 없는 종목입니다. 저점매수 유효한 종목입니다. 참 고하십시오. 인버티드 해머(Inverted Hammer) 몸통의 아래쪽 그림자가 거의 없고, 몸통 위쪽 그림자가 몸통에 비해 매우 긴 형태를 가진 패턴으로 캔들의 색깔은 그리 중요하지 않으며, 다만 하락 장세도중 이 패턴의 출현은 상승 반전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이 형태와 같은 Shooting star 와 구분되어 지는 점은 하락추세에서 이 형태는 상승반전 작용을 상승추세에서 이 형태는 하락반전 신호로 작용한다는 점이다.

8. 일성신약(03120) 총주식수 : 2,660,000주 이후 조정시 5일선의 지지를 확인하신후 매매에 임하신다면 역시 실수 없으실 종목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하이 웨이브 캔들(High wave Candle) 몸통에 비해 위 아래 그림자가 상대적으로 상당히 길며 몸통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장중 거래범위 중간에 위치하는 형태를 가진 패턴으로, 이 패턴은 상승과 하락이 불확실할 경우,즉 매수세와 매도세 균형이 팽팽한 시장상황을 반영하는 패턴이다. 또한 Spinning Tops라 부르기도 한다.

9. 엘지전자우(02615) 총주식수 : 19,095,547주 이후 7,000원 내외의 금액대에서의 조정시 매수유효해 보입니다. 참고하십시오. 오프닝 마르보즈(음봉)(Opening Black Marubozu) Closing Black Marubozu 형태와 반대로 시가와 고가가 일치하여 위쪽 그림자를 가지고 있지 않고, 종가와 저가는 다른경우로 아래쪽의 그림자는 몸통보다 매우 작은 형태의 패턴으로 취약한 하락장세를 반영하는 캔들패턴으로 하락 지속형 패턴으로 작용한다. 그러나,Black Marubozu만큼 강하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건승하십쇼!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