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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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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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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131 2004/04/28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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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aily 전설리기자]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할 `한국게임산업협회`(KAOGI: Korea Association Of Game Industry)`가 28일 공식 출범했다.

협회는 이날 오후 6시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고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 조성 ▲21세기 성장엔진으로서 게임산업의 위상 확립 ▲게임 관련 정책 대안 제시 ▲해외시장 개척 선도 및 지원 ▲업계 협력 증진이라는 5대 주요 사업 과제를 설정하고 본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협회는 2004년 중점 추진과제를 ▲게임문화 확립을 위한 기반 조성 ▲지방 및 중소게임기업 지원강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국제협력체제 구축으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민관협의체 구성 및 NGO 사업지원, 게임인력 취업박람회 및 취업설명회 개최, 중소게임기업 법률지원센터 운영 및 게임제작 동아리 활동 지원, 지역 산·학·관 연계체제 구축, 동북아게임산업발전협의회 설립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초대 협회장으로 선임된 김범수 NHN
(035420)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협회는 게임산업 발전에 따라 업계에 수반되는 사회적 역할을 선도하고 급변하는 산업환경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각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게임산업 문화 발전의 파이프라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창동 문화관광부 장관과 김영훈 전국경제인연협회 문화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그리고 업계 관계자를 포함한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협회 출범에 대한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한국게임산업협회에는 NHN, 엔씨소프트(036570), 네오위즈
(042420), 액토즈소프트)(052790), 플레너스(037150), 웹젠(069080), 써니YNK(023770), 넥슨 등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20여개사가 창립발기인 및 임원사로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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