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11/4 줄기세포주 기사 내용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852 2005/11/07 16:12

게시글 내용

2005.11.04 (매일경재)

 

◆ 수익창출 가시화 여부 먼저 고려해야

=줄기세포 전문가들은 2007년께 성체 줄기세포 치료제 허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줄기세포 산업이 앞으로 10 년 동안 연평균 18.5%의 고도 성장을 지속하고, 치료건수도 2007년까지 매년 2 0%씩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줄기세포 치료제가 수익으로 연결되기까지는 적어도 2~3년 시간이 걸린 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기업가치 평가기준을 적용해 옥석을 가려내기 어렵다는 것이 난점이다.

황상연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를 통해 바이오업체 투자대상 선택 기 준으로 네 가지 요소를 제시했다.

△현재 기술이나 보유한 치료약 등으로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는 시장이 있는 지 여부 △경쟁기업과 비교해 진입장벽이 높고 차별화 요소가 있는지 여부 △ 수익 모델의 단기 가시화 여부 △상업화가 가능한 파이프라인과 이를 유지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의 보유 여부 등이 바로 그것.

상업화 진전 '메디포스트', R&D비중 '세원E&T' 선두

=보건산업진흥원의 최 근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서 진행중인 성체줄기세포 임상시험은 모두 11 0건이며 메디포스트, 파미셀, 세원E&T(셀론텍) 경우는 상업화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 중 상업화 진전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메디포스트 주가는 지 난 8월 상장 직후 최고가 8만원대까지 치솟았으나 이후 줄기세포주 인기가 시 들해지면서 4만원으로 하락한 후 횡보를 거듭하고 있다.

메디포스트가 개발중인 뇌졸중치료제 뉴로스템은 탐색연구단계, 심근재생용 하 트스템은 동물실험을 완료한 상태다.

또 조혈모세포 생착 유도용 제대혈 줄기세포치료제 프로모스템은 전임상 단계 다.


보건산업 진흥원 집계 결과 세포치료제 관련 6개 기업  메디포스트, (세원E&T)셀론텍, 이 노셀, 라이프코드, 히스토스템, 바이넥스 의 지난해 총매출액은 총 604억원으 로 아직까지 줄기세포 관련 제품 매출은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6개 기업 중 지난해 흑자를 기록한 기업은 코스닥기업인 메디포스트와 바이 넥스, 비상장업체인 히스토스템 등 3사였다.

연구개발비 비중은 세원E&T(23.3%) 히스토스템(14%) 메디포스트(13.5%) 등의 순으로 높았다.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