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본문내용

종목정보

종목토론카테고리

게시판버튼

게시글 제목

태양전지 내년 하반기 시제품 출시

작성자 정보

평민

게시글 정보

조회 494 2009/02/04 11:05

게시글 내용

케이피에프가 고부가가치 제품 시장 확대를 위해 베어링과 풍력 등의 설비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
  
또 케이피에프가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인 사업과 관련, 지난해 하반기 조인트벤처를 설립해 개발중인 태양전지사업에 이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지역의 무연탄, 철광석 등 자원개발사업도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증권가에선 케이피에프와 관련, 설비라인 증설 가능성과 함께 자원개발 및 태양광 소재 관련산업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내용의 루머가 확산됐다.
  
이와 관련, 회사측 관계자는 "설비라인 증설의 경우 올해는 100~150억원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라며 "부가가치가 높은 베어링쪽 생산라인 증설을 계획중이며 풍력쪽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회사측은 작년에 40~50억원 수준의 전반적인 라인업을 한 바 있다.
  
케이피에프는 이 외에 자원개발사업도 검토중이다. 이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지역 자원개발을 검토하고 있다"며 "아이템은 무연탄,철광석 등 여러가지를 두고 검토중"이라고 답변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미국 플렉트로닉스와 공동으로 조인트벤처를 만든 케이프에프는 내년 중순께 첫 시제품이 나올 것으로 예상, 매출발생 시점은 내년 하반기경으로 잡고 있다.
  
관련업무를 담당하는 기획팀 한 임원은 "자체개발과 함께 플렉트로닉스와 공동으로 추진중인 태양전지 개발건은 내년 중순께 시제품이 나올예정"이라며 "개발결과를 두고봐야 하겠지만 하반기부터는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잡고 있다"고 말했다.
  
대우증권 남정훈 연구원은 "지난해 실적은 잘 나왔지만 전방산업의 부진으로 올해 상반기 수주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다"며 "다만 태양전지사업의 경우 올 하반기 가시화된다는 점에서 성장동력의 일부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해왔다.

 

024880

 

게시글 찬성/반대

  • 0추천
  • 0반대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었다? 자세히보기 →

운영배심원의견

운영배심원 의견?
운영배심원의견이란
운영배심원 의견이란?
게시판 활동 내용에 따라 매월 새롭게 선정되는
운영배심원(10인 이하)이 의견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배심원 4인이 글 내리기에 의견을 행사하게 되면
해당 글의 추천수와 반대수를 비교하여 반대수가
추천수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블라인드 처리
됩니다.

댓글목록

댓글 작성하기

댓글쓰기 0 / 1000

게시판버튼

광고영역